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신혼부부의 개성 듬뿍 빈티지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부평동 빌라
정형실내건축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37번길
시공비 : 2300~25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30일
정형실내건축



18평의 빌라형 아파트로, 일반적인 아파트 구조가 아니라 위아래로 긴 평면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이러한 평면의 특수성을 잘 살려서 계획한 공간입니다.

최근에 상업 공간에서 많이 쓰는 노출 콘크리트와 같은 러프하고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마감재를 사용하여 빈티지한 콘셉트를 주거공간에 도입했는데요.

마치 차 한 잔 마시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에 온 듯한 신혼부부만의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재로 빈티지하게 연출한 현관



노출 천장과 파벽돌 소재로 빈티지함이 물씬 느껴지는 현관입니다.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위해 현관에서 거실까지 이어지도록 수납장을 시공했고, 여백의 벽과 선반 위에는 액자와 작은 소품을 올려 장식했습니다.




효율적인 공간 구분과 우드 루버가 돋보이는 거실



소파를 중심으로 거실과 다이닝 공간을 분리하여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거실장 뒷벽과 천장의 일부에는 내츄럴한 우드 루버를 시공하여 거실의 멋스러운 포인트 요소가 되어줍니다.

또한 바닥에는 주로 상업공간에서 사용하는 에폭시로 마감하여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소파 뒤쪽에는 우드 테이블과 철제 의자를 두어 신혼부부만의 아늑한 다이닝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쇠 파이프에 내츄럴하게 흘러내리는 조명을 달아 인더스트리얼한 무드를 더했습니다.




필름 시공만으로 깔끔하게 변신한 주방




수납기능을 높이기 위해 한쪽 벽면을 모두 붙박이장으로 짜 넣고, 거실의 수납장과 이어지는 형태로 시공하여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 주방입니다.

거실과의 분리를 위해 무늬 유리 가벽을 세우고 그 앞의 수납장에는 커피잔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올려 장식했습니다.

캐주얼한 디자인의 소품과 빈티지한 소재들이 어우러져 마치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주방에 모든 벽면에 상부장을 시공하지 않고, 일부는 선반으로 대체하여 답답한 느낌을 해소했습니다.

상, 하부장과 창틀은 필름 시공을 하여 깔끔함을 더했고, 벽돌 형태의 화이트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부부에게 아늑한 공간을 선사해줄 안방





하루의 피로를 풀고 숙면을 취하는 신혼부부의 달콤한 침실은 자칫 차갑고 투박할 수 있는 인더스트얼 스타일 대신, 우드와 포근한 소재를 매치하여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헤드 부분이 사이드까지 이어진 침대에 간접조명을 더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소재는 우드를 선택해 계절에 따라 다른 침구를 놓아도 잘 어우러지도록 했습니다.

침실과 연결되는 작은 발코니는 친환경적인 히노끼 목재로 시공하여 건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수납과 작업을 목적으로 둔 방



각종 수납과 작업을 할 수 있는 방입니다. 체크무늬 커튼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다양한 선반 형태의 수납장과 캐비닛을 두어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복도의 수납장 사이에 위치한 욕실



이 집에는 구조상 거실 뒷벽에 시공된 붙박이장의 문을 열면 또 다른 공간으로 통합니다.

문 뒤편에는 욕실, 각 방 그리고 복도의 한 벽면을 아우르는 넓은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을 통해 거실과 깔끔하게 분리해주고, 18평이라는 좁은 집에서 수납의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이 신혼집만의 시크릿한 공간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생활용품 등을 알뜰히 채운 수납장 사이에 욕실이 위치해있고, 선명한 옐로우 컬러의 문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쾌적함을 위해 공간을 분리한 건식 욕실



유리 파티션을 세워 세면 공간과 샤워 공간을 분리한 욕실입니다.

전체에 짙은 그레이 컬러의 타일을 시공하여 모던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고, 세면대 아래 바닥에는 히노끼 목재를 시공하여 물기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로 빈티지함을 살린 욕실



노출 콘크리트에 도장 작업으로 빈티지함이 느껴지는 또 다른 욕실에도 역시 히노끼 목재를 시공하여 친환경적이면서도 내츄럴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노출콘크리트, 우드, 레일조명, 무늬 유리, 벽돌 등의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주거공간에는 흔하지 않은 빈티지, 인더스트리얼 콘셉트의 신혼집이었습니다.

과감한 시도로 신혼부부의 자유로운 감성이 담긴 세상에 하나뿐인 멋진 보금자리로 탄생하였네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