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업사이클링이 돋보이는 오피스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스노우에이드 사무실
스노우에이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67번길
스타일 : 내츄럴,심플|
기간 :
스노우에이드


업사이클링(up-cyclihg)은 리사이클링(recycling)의 좀 더 업그레이드된 개념으로, 재활용품 또는 폐기물을 재사용한다는 차원을 넘어서서 디자인 또는 실용적 요소를 가미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것을 말합니다.

건축 및 인테리어 회사인 이 사무실 내에는 어쩌면 버려졌을지도 모르는 폐자재들이 단순한 재사용의 의미에서 더 나아가 예술적 요소들이 가미되어 재탄생한 제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있습니다.

기존에 버려진 볼품없던 자재들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세월이 흔적이 고스란히 베여있는 자연스러움이 멋스럽게 느껴집니다.




'누군가의 지금(현재 삶)을 돕는다'라는 매력적인 목표를 지닌 스노우에이드[snow(눈) + aide(보좌관)]의 사무실은 가족처럼 소통하며 일할 수 있는 분위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고객과 디자이너들과의 소통을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발전시키기 때문인데요.

건축과 인테리어디자인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외에 그래픽 디자인, 모션 그래픽 등을 통한 통합적인 브랜딩과 공간 전략을 창조한다는 목표를 지니고 있어,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의 협업으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기적으로 무엇인가를 창작하고 영감을 얻는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맞게, 여느 회사의 사무실처럼 딱딱한 느낌보다는 개방적이고 차별화된 공간을 보여줍니다.

디자이너와 고객들과의 소통과 서로 다른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중시하기 때문에, 타공판이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개방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입면도








푸른 컬러로 청량함이 느껴지는 입구



분당 판교에 위치한 약 25평 가량의 스튜디오로, 입구에는 청량한 푸른 컬러에 입체 간판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지하구조의 단점을 썬큰(Sunken)으로 극복한 업무공간






이 사무실은 지하에 위치해있는데 썬큰(Sunken) 형태로 계획하여, 자연채광을 충분히 내부로 끌어들이고 환기와 습도 제어에도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썬큰 공간과 사무실이 연결된 지점에는 전면 유리문을 달아 답답한 느낌을 해소했고, 외부 데크는 붉은 삼나무로 마무리하여 장시간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갑갑함을 덜어주었습니다.


※ 썬큰(Sunken)이란?

썬큰은 '움푹 들어간, 침몰한, 가라앉은' 이란 뜻으로 지하에 자연 채광을 유도하기 위해 대지를 파내고 조성한 곳을 말합니다. 이 방법에 의한 거실을 썬큰 리빙룸, 정원은 썬큰 가든이라고 합니다.




버려진 가구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멋스럽게 탄생한 회의실



썬큰(Sunken)과 직면한 이 공간은 회의실로 사용되며 끝 쪽에는 작은 주방이 위치해 있습니다.

회의실에 있는 이 테이블은 몇 년 전에 태풍에 의해 부러진 느릅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상판은 나무의 몸통, 다리는 나무의 밑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창고에 잔뜩 쌓인 버려진 의자들을 가져와 깨끗하게 페인팅하여 재사용했습니다.

나무 몸통의 일부분도 의자로 사용하여 테이블과 어울리도록 매치하였습니다.

버려질 수 있는 물건을 재사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디자인과 가치를 부여한 가구들로, 자연 그대로의 느낌으로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회의실이 완성되었네요.




채광의 확보를 위한 타공판 소재를 활용




회의실과 안쪽 업무공간은 금속 재질의 타공판으로 만든 선반 및 이동 파티션에 의해 나누어지는데, 이는 안쪽까지 채광이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함입니다.

타공판의 육각 형태의 패턴은 서로 중첩되면서 에폭시로 마감한 바닥에 비치는 형상 또한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작용합니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강조한 내부 공간




안쪽에 위치한 업무 공간은 노출 천장과 노출 콘크리트. 바닥의 에폭시 마감으로 거친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화장실은 콘크리트 벽면 위에 블랙 컬러의 강철로 마무리하여 공간의 영역을 구분해주었습니다.

화장실 앞에는 화려한 금구장식의 평양 반닫이와 부석사 사진 액자를 두어 동양적인 멋을 가미했습니다.




누군가에게 더욱 편안하고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새로운 공간을 재창조하는 디자인 회사와, 버려졌을지도 모르는 폐자재에 창의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의미 있는 제품을 재탄생시킨다는 목적이 맞물려 더욱더 의미 있는 오피스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