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드라마 기억 속 박태석 부부의 집

무료견적 신청
체리쉬
체리쉬



알츠하이머를 선고받은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성민)이 남은 인생 전부를 걸고 펼치는 흥미진진한 법정 미스터리이며 가슴 뜨거운 가족애를 담은 드라마 '기억', 성공만을 쫓으며 인생을 달려온 그에게 별안간 닥친 무시무시한 병을 통해 그동안 돌아보지 못했고 또 잊고 있었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배우들의 명연기가 돋보이고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는 중년의 가장들과 가족들에게 힘찬 응원가가 되어주며 막을 내렸는데요. 주인공인 박태석(이성민)과 서영주(김지수)가 함께 살았던 집의 거실과 서재 공간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억 tvN - 2016.03.18 ~2016.05.07 (총 16부작)

연출 박찬홍

극본 김지우

출연 이성민, 김지수, 반효정, 장광, 박준금 등

줄거리 알츠하이머를 선고받은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 남은 인생을 걸고 펼치는 마지막 변론기이자, 기억을 잃어가면서도 끝내 지키고 싶은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 드라마




박태석 (cast 이성민) / 로펌 변호사

승률 최상위의 파트너 변호사로 냉소적인 성격에 성공에만 집착하던 인물이었지만, 빠른 속도로 기억을 잃어가는 알츠하이머에 걸리면서 남은 인생을 걸고 정의를 위한 마지막 변론을 준비한다.


서영주 (cast 김지수) / 태석의 아내, 전업주부

밝고 따뜻한 성격으로 정도 많고 배려심도 많은 태석의 아내.





모던하면서 차분함이 느껴지는 거실



박태석(이성민)은 차갑고 냉소적인 성격으로, 성공에만 집착하며 가정에는 소홀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서영주(김지수)는 그런 남편의 빈지라까지 채우고자 노력하는 마음 따뜻하고 배려심 깊은 아내로, 불행한 상황에 빠진 남편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 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부부가 만나는 소통의 공간인 거실은 세련된 감각을 잃지 않으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거실 중앙에 배치된 심플한 디자인의 모듈형 소파는 패브릭 소재 특유의 느낌으로 공간을 따뜻하고 차분하게 연출해줍니다. 라이트 그레이 컬러와 다크 그레이가 조화된 모노톤과 여기에 포인트가 되는 컬러 쿠션으로 공간에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내츄럴하면서도 따스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거실 테이블은 우드 소재를 선택했고, 러그를 깔아 포근함을 더했습니다. 커튼 역시 소파와 같은 그레이 컬러를 선택하여 거실 전체에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과 스틸 디테일이 돋보이는 거실장은 공간에 모던함을 더해줍니다. 직선 라인과 블랙 유리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주는 동시에 세련미가 느껴집니다. 거실장 옆에는 우드 소재의 가구를 함께 배치해 자칫 차가울 수 있는 느낌을 완화시키고 따스한 분위기를 부여했습니다.




블랙 톤으로 구성한 시크한 느낌의 서재



박태석(이성민)의 서재는 차갑고 냉철한 그의 성격을 반영하듯 블랙을 중심으로 모노톤을 매치하여 전체적으로 시크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블랙으로 조화된 색상과 소재는 공간 전체에 심플한 멋과 통일감을 더해줍니다.





보이는 수납 형태의 책장은 스틸 프레임과 블랙 유리 소재가 심플한 조화를 이루며 공간에 모던하게 만들어줍니다. 옆면의 레이저 타공 디테일이 돋보이는 책상은 서랍장의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리드미컬하고 유니크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서재 한편에는 그레이 컬러의 리클라이너를 배치하여 편안한 휴식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까지 갖춘 리클라이너는 박태석의 지친 심신을 달래줄 최고의 안식처가 되어줄 것입니다.


정이 많고 배려심 깊은 아내와 함께 지낸 거실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서재는 비슷한 계통의 색상과 소재를 매치한 아이템으로 빈틈없고 냉소적인 모습의 박태석과 어울리는 시크하고 절제미가 느껴지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