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확장공사와 제작가구로 맞춤 공간 완성

무료견적 신청
센트럴파크3단지
더홈인테리어(대전)
대전 중구 계백로1716번길
시공비 : 7000~73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28일
더홈인테리어(대전)



확장 공사를 통해 공간이 넓어지면서, 깔끔하고 개방감이 드는 것은 물론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다양한 기능의 공간으로 활용했습니다.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고 여유 공간을 살려 가족의 삶을 위해 변화를 시도한 집을 소개합니다.




마감

전체 실크 벽지 도배 (신한벽지, DID벽지), 아이방 (친환경벽지_에덴바이오벽지)

거실 및 주방 : 포세린 타일 시공/ 방 : 강마루 시공 (LG하우시스)

내부 화이트 락카 도장공사


공사범위

장공사거실, 작은방 3개, 보조주방 확장

도배 및 바닥공사, 목공사, 타일공사, 도장공사

전기배선공사, 전등기구교체

싱크대 및 기타수납장 설치


자재

거실 시계 (키발딘)

아이방 블라인드 (헌터더글라스 레이갤러리)

주방 후드 (에넥스 블랙월 후드 HIBW061)






BEFORE






AFTER




거실, 작은방 3개, 보조주방의 확장공사가 진행되었고, 거실에는 폴딩도어가 설치되었습니다. 현관과 마주하는 전실에는 도어를 설치하여 자전거 보관 공간을 따로 마련했고 ㄴ자였던 주방을 ㄷ자로 시공하여 다이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공사를 시작할 때 이 집처럼 확장하는 방이 많다면,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심할 수 있음으로 이웃분들께 꼭 양해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벤치 공간이 있는 세련된 현관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 시공후 (After)


전실에는 도어를 설치해 자전거 보관 공간을 따로 마련했고, 중문을 열었을 때 마주하는 양쪽 벽면에 시공된 수납장을 철거하고 한쪽 벽면에만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깔끔한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붙박이장은 미러 도어로 마감하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으며 블랙 컬러와 골드 디테일이 포인트인 중문으로 고급스러운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수납장이 철거된 공간에는 벤치형 의자와 선반을 시공하여 신발을 신을 때 앉거나 작은 소품 등을 올려 장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간접조명과 그레이 톤으로 세련미가 느껴지는 복도


▲ 시공후 (After)




깔끔한 화이트와 은은한 간접조명이 조화로운 거실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기존의 발코니 문을 철거하고 블랙 폴딩 도어를 달아, 문을 열었을 때는 거실로 넓게 활용하고 닫았을 때는 개별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 베이스에 은은한 간접조명은 집안에 따뜻한 무드를 더해주고 그레이 컬러의 포세린 타일로 세련미를 살렸습니다. TV가 놓일 아트월에는 빔 스크린이 설치될 공간이라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마감했으며 스크린이 말렸을 때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 긴 박스를 시공해드렸습니다. 하단의 간접조명 판도 우드 소재로 맞춰 통일감 있게 연출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발코니는 정사각형의 벽돌 타일과 파이프 형태의 레일 조명을 시공하여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조명 아래 테이블 하나만 두어도 간단한 차 혹은 와인을 즐기기에 분위기 있는 공간이 될 것 같네요.




고벽돌 소재로 빈티지한 느낌의 다이닝룸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주방의 발코니를 확장한 공간에는 우드 테이블과 벤치형 의자를 두어 가족과의 소통을 위한 널찍한 다이닝룸을 마련했습니다. 레일 조명과 거친 느낌의 직사각형 고벽돌이 더해져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벽돌 벽면에는 긴 선반과 걸이대를 시공하여 작은 소품 등을 진열하여 장식이 가능하게 했고, 액자를 바닥에 두는 것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창가 쪽에는 수납장을 설치해 자투리 공간을 활용했고, 그 위에는 2구 콘셉트와 USB 케이블 사용이 가능한 에넥스 매립 콘센트를 시공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ㄷ자 싱크대로 수납공간을 넉넉히 확보했기 때문에, 한쪽 벽의 상부장의 과감히 생략했고, 블랙 후드와 길게 늘어뜨린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레이 톤의 모던한 욕실


▲ 시공전 (Before) / ▲ 시공후 (After)


공용욕실은 기존의 욕조를 철거하고 가벽을 세워 샤워 공간을 분리했으며 전체적인 그레이 톤의 타일로 모던하게 연출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 시공후 (After)


안방 욕실은 기본 욕조를 설치하지 않고 벽돌로 쌓고 타일과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벽돌 욕조를 완성했습니다. 외부 파우더룸에는 세면대를 따로 시공해 편리함을 더했고, 블랙 원형 거울과 심플한 사각 볼 세면대 그리고 세련된 헤링본 타일 시공으로 마치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가벽으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침실




▲ 시공후 (After)


가벽을 세워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한 침실입니다. 침대는 가벽의 위치에 맞춰 제작한 것으로 벽과 맞닿는 면은 단을 높여 물건을 올려 놓을수 있도록 편의를 더했습니다. 매트리스 아래쪽에는 수납장을 마련하여 매트리스 커버나 이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고, 은은한 색감으로 내츄럴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침실을 연출했습니다.

가벽 뒤쪽에는 오픈 수납장과 붙박이장을 설치해서 드레스룸으로 활용했습니다. 블루 컬러의 블라인드로 한층 멋스럽게 연출했네요.




슬라이딩 도어로 두 개의 방이 연결된 아이방


▲ 시공전 (Before)



▲ 시공후 (After)


넉넉한 수납공간과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책상으로 구성된 두 아이의 공부방입니다. 공부에 적합한 조도를 조절하기 위해 블라인드를 설치했고, 확장된 창가엔 오픈형 하부 수납장을 설치하여 더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공부방에서 중앙의 슬라이딩 도어만 열면 바로 침실로 연결됩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도배한 친환경 벽지는 그린 계열로 선택하여 눈을 편안하게 해주었고, 안락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 시공후 (After)


서재로 사용되는 작은방입니다. 책상의 넓이에 맞춰서 블랙 컬러의 수납장을 설치했고, 확장된 창가에는 슬라이딩 도어로 된 하부 수납장을 마련했습니다. 여유 공간을 살려 작은 옷장과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변신했네요!



기존의 공간에 비해 훨씬 넓고 시원해 보이죠? 확장공사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은 제거하고, 확장된 곳을 다양한 공간으로 스마트하게 활용한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