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닥터스, 유혜정과 정윤도의 싱글 홈

무료견적 신청
체리쉬
체리쉬



시청률 20% 돌파를 앞둘 만큼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SBS 드라마 '닥터스', 여러 인간 군상을 만나며 서로의 영향을 받아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깊이 있는 감동과 희망을 공유하고자 하는 의도를 가진 휴먼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국일 병원을 배경으로 남녀 의사 4인의 다양한 모습이 그려지는 닥터스의 유혜정(박신혜)과 정윤도(윤균상)의 공간을 살펴볼 텐데요. 겉으로는 강인한 모습의 두 의사지만 속으로는 다양한 사연과 과거를 담고 있는 두 캐릭터, 지금부터 두 사람의 공간을 소개합니다.




닥터스 SBS - 2016.06.20 ~ 방송 중 (월화 드라마)

연출 오충환 / 극본 하명희 / 출연 김래원, 박신혜, 윤균상, 이성경 등 /장르 휴먼 메디컬 드라마

줄거리 과거의 상처를 딛고 의사가 된 두 남녀가 여러 인간 군상을 만나며 성장하고, 평생 단 한 번뿐인 사랑을 시작하는 휴먼 메디컬 드라마




유혜정 (cast 박신혜) / 31세 / 국일 병원 신경외과 펠로우)

머리가 좋고 활동적이며 대범한 면이 있다. 심성이 바르고 착하나 엄마의 죽음과 아버지의 재혼 후 반항기 가득한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마음먹으면 끝까지 해내는 악바리 근성 하나로 구제불능 불량 학생에서 의사로 변신했다.


정윤도 (cast 윤균상) / 35세 / 신경외과 스탭, 정수 그룹 장남

권력에 관심은 없지만 권력을 잃는 것은 싫어한다. 승부욕이 강하고 뛰어난 머리를 지녔다. 까칠하지만 감정의 절제력이 뛰어나고, 의심이 많지만 한 번 믿은 것은 끝까지 믿는 경향이 있다. 의사라는 자신의 직업에 높은 만족도를 느낀다.

선택한 것은 끝까지 책임지는 스타일로, 롤러코스터 같은 스펙타클한 사랑을 원하는 그런 그 앞에 예측불허 혜정이 나타난다.




겉으론 강하지만 속은 따뜻한 마음을 지닌 유혜정(박신혜)의 공간




국중 유혜정(박신혜)은 어머니의 죽음, 아버지의 재혼, 그리고 유일한 가족으로 남아있던 할머니까지 세상을 떠나면서 마음의 문을 닫은 채 반항기 가득한 학창시절을 보내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할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열심히 공부해서 의대에 진학, 일류 병원인 '국일 병원'에서 근무하며 새로운 길을 걷게 됩니다.





치열한 환경 속에서 성장한 탓에 병원에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강하고 굳센 캐릭터로 등장하지만, 사실 마음만큼은 따뜻하고 약자의 편에 설 줄 아는 인정 많은 그녀의 면모를 반영하여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혜정의 넓은 방은 책장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안쪽은 침실 및 서재 공간으로, 바깥쪽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으로 활용했는데요. 비치 우드 소재의 화장대를 선택해 따스한 느낌을 가미했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화장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혜정의 절친 순희(문지인)와 살고 있는 이 집은 전반적으로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우드톤이 주를 이룹니다. 오래된 우드 패턴의 바닥재는 촌스러움보다는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여기에 밝은 우드 소재의 침대를 배치하고 핑크와 연한 네이비 톤 배색의 패턴 침구를 매치해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책상과 책장, 그리고 스탠드까지 우드 소재로 통일해 편안한 느낌을 완성했습니다. 사이드 다리 라인이 심플하고 매력적인 책상과 오픈형 책장을 두어 북유럽 특유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민트 컬러의 의자로 산뜻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시크한 그를 닮은 정윤도(윤균상)의 럭셔리 하우스



정윤도(윤균상)는 혜정이 근무하는 국일 병원 신경외과 스탭이자 정수 그룹의 장남입니다. 기업 후계자의 물망에 오를 만큼 남다른 배경을 가진 인물로서,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럭셔리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그러나 윤도의 화려한 배경 뒤에는 부모의 이혼과 어머니의 부재로 인한 상처가 남아 있습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는 이러한 모습을 담은 듯, 윤도의 공간은 다크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어둡지만 모던한 인테리어로 완성했습니다.







거실은 전체적인 그레이톤으로 매치하여 모던하면서도 개성 있는 소품을 배치해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거친 마감재를 사용하여 시크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여기에 블랙과 실버가 조화를 이루는 소파 테이블을 함께 매치하여 포인트가 되는 센스를 더했습니다.





투박하고 거친 질감의 마감재로 시크한 느낌을 주는 윤도의 침실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블랙 침대를 두어 모던함을 강조했습니다.



과거의 상처를 지니고 있지만 살아온 배경도, 살아가고 있는 공간의 모습도 너무나 다른 유혜정(박신혜)과 정윤도(윤균상)! 앞으로 두 사람 사이에는 어떤 변화가 나타날지, 드라마 닥터스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