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성만점!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신혼집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24년된 오래된 아파트였던 이곳은 기존에 지역난방 시스템이었다가 몇 년 전 개별난방으로 바뀌면서 배관이 노출될 수밖에 없는 공간이었습니다. 쭉 나와있던 보일러 배관이 인테리어의 방해요소였지만, 고민 끝에 단점이 될 수 있는 노출배관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서 장점으로 승화시킨 인더스트리얼 콘셉트의 개성 강하고 임팩트 있는 집입니다.




인더스트리얼의 향기가 느껴지는 거실








좁고 답답했던 공간의 확장감을 위해 노출 천장과 보일러 배관 라인을 살려 전체적으로 모던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천장의 파이프 자체를 프레임으로 활용하고 그 위에 레일 조명을 시공하여 콘셉트를 확실히 하였는데요. 고벽돌로 마감한 벽면에는 세계지도 모형과 헌팅 트로피로 장식하여 빈티지한 느낌을 한껏 더했습니다.

거실을 확장하면서 생긴 비상시 탈출 발코니 벽면에는 스텐실 벽화 작업으로 고벽돌의 느낌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냥 버려질 수도 있던 공간을 스텐실로 감각적이게 마무리했네요.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의 소파는 아티코 알칸타라 소파로, 페라리나 포르쉐 등 고급 승용차의 내장재로 쓰이기도 하는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집 먼지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는 초극세사 원단인 친환경 소재로 관리가 쉬워 아이를 키우시는 고객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거실 가구 <아티코 알칸타라 소파 + 화산석 티테이블 + 티크 장식장>




파티션과 바 테이블로 카페 같은 주방





파티션과 바 테이블로 카페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는 주방입니다. 바 테이블은 파티션의 사이즈에 맞게 원목으로 직접 제작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도록 USB 매입 콘셉트를 시공해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로 구분된 건식 욕실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구분한 욕실은 샤워실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 모두 건식으로 디자인해드렸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는 수납형으로 만들어 책이나 액자 등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침실




전체적인 톤 다운된 색감으로 아늑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침실입니다. 고급스러운 가구들의 배치로 호텔 부럽지 않은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침실 가구(아티코_시크릿 침대+티크 서랍장&수납장&거울)




차분한 분위기로 집중도를 높인 서재



밝은 그레이 컬러의 벽지로 도배하고 우드와 철재가 매치된 책상 세트를 배치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한 서재입니다.



눈에 거슬렸던 보일러 배관이 노출 천장과 레일 조명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오히려 거칠고 투박하게 마감한 것 들이 멋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완성한 신혼집이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