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제주,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목조주택

무료견적 신청
제주프랑스마을 타운하우스
(주)코원하우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대와상길
시공비 : 16000~16500만원|
스타일 : 심플,클래식,프로방스|
기간 : 270일
(주)코원하우스



마치 해외에 온 듯한 이국적인 섬 제주도, 멀리 바다가 보이는 그림 같은 풍경을 담은 제주 프랑스 마을의 타운하우스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가까운 교통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 및 제주도의 볼거리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대자연에서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리는 것을 물론, 친환경 목조주택이면서 에너지 절감에 효율적인 설계로 완성된 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살펴보실까요?





HOUSE PLAN


대지위치 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대지면적 503.79㎡~627.78㎡

건축면적 127.06㎡(38.43 PY)

전용면적 96.69㎡ (29.90 PY)

확장면적 30.37㎡ (9.18 PY)

구성 1F_방1, 거실, 주방 욕실, 다용도실 / 2F_방2, 방3, 가족실, 포치



구조 및 규모 미국식 경량목구조 / 지상2층

지붕재 유럽식 기와

외벽재 스타코플렉스

창호재 22mm 로이 2중유리 독일식 시스템창호(LG Z:IN)

구조재 SPF NO.2

내장재 실크벽지, 도기질 타일

바닥재 강마루

천장재 인테리어 천장, 등박스


포토그래퍼 이영아




ISOMETRIC




▲ 1st floor





▲ 2nd floor




자연의 숨결을 그대로 간직한 친환경 목조주택



제주 프랑스 마을의 타운하우스들은 모두 친환경 목조주택으로 지어져 습도 조절이 용이하고, 인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열전도율이 높은 목조주택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내외 단열재로 꼼꼼하게 시공하여 열손실을 최대한 줄이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따스한 햇살을 한 아름 품을 수 있도록 전 세대는 남향으로 배치되었으며, 유럽 수입 기와와 스타코 플렉스로 마감한 외벽이 만나 한층 따스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프라이버시의 보호는 물론 여유로운 전원생활이 가능하도록 세대 간의 넓이를 18m~20m로 배치했습니다. 주택 뒤편에는 돌담을 쌓고 그 주위로는 산울타리를 조성하여 각 세대의 영역을 자연스럽게 구분해주었습니다. 넓은 잔디밭에는 야자수, 감귤나무, 먼나무 등을 심어 제주도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도록 했고, 직접 채소를 키울 수 있는 텃밭을 조성하여 여유와 휴식을 주는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목 엘더 도어로 포인트를 준 현관



디딤석을 따라 정원을 지나면 점토 벽돌로 이루어진 데크가 연결된 현관과 마주합니다. 현관문은 원목 엘더 도어를 시공하여 기와와 따스한 아이보리 색감의 외벽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엘더(alder)'란 오리나무를 뜻하는데, 강도가 우수하고 표면의 나뭇결이 고급스러우며 마감 처리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어 가구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엘더 도어는 이 오리나무의 무늬와 질감 그리고 색감을 그대로 살려 그 자체로도 따뜻한 느낌을 주며 특히 친환경 목조로 만들어진 지중해풍 스타일의 주택과 잘 어우러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관문과 어울리는 내츄럴 컬러의 3연동 중문을 시공하여 보안과 소음 및 단열에도 신경썼습니다.




높은 천장고로 확 트인 개방감을 준 거실






5m 높이의 천장고로 확 트인 거실을 구현하여 실제 평수보다 훨씬 넓어 보입니다. 천장고가 높은 경우 난방비가 높다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내외 단열재를 시공하여 비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포세린 타일 위에 고급 우드 시트와 간접조명을 매치하여 멋스러운 아트월을 완성했습니다. 바닥은 LG 강마루로 꼼꼼하게 시공했고 벽은 화이트 실크벽지를 도배하여 더욱 환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위생적인 주방




전체적인 화이트톤으로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의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식탁을 둘 자리에는 빈티지한 느낌의 포인트 조명으로 공간을 밝혔습니다.




우드와 철재 난간이 조화를 이루는 계단실 & 2층 복도







화이트톤의 깔끔한 방







각 방은 강마루와 화이트 실크 벽지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연출했습니다.




타일 시공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욕실




욕실은 질감이 돋보이는 타일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컬러 유리로 샤워부스 영역을 구분하고 젠다이와 슬라이딩 거울장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아치형 창의 구조가 돋보이는 테라스




이 공간은 제주 타운하우스와 같이 유럽형 전원주택에서 볼 수 있는 포치입니다. 제주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공간으로 전원생활을 더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자연을 벗삼은 자리에 세대 간 넓은 간격으로 여유로운 전원생활까지, 여기에 인증된 고급 건축 자재와 내단열과 외단열을 함께 적용하여 에너지 절약형 주택 구현했습니다. 그림 같은 가슴이 탁 트인 곳에서 소소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보다 즐거운 전원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