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마이너스옵션 아파트,취향따라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갈매3단지
㈜아름하우징
경기 구리시 갈매순환로
시공비 : 3000~33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14일
㈜아름하우징



획일적인 아파트 인테리어보다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직접 인테리어 하고 싶은 수요층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마이너스 옵션 아파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마이너스 옵션 아파트에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 새롭게 탄생한 사랑스러운 보금자리입니다.



Tip)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 장점과 유의사항


마이너스옵션은 아파트의 골조와 외부 마감 공사만을 하고 인테리어는 계약자의 취향에 따라 알아서 하도록하여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위한 취지로 2007년부터 도입한 제도입니다.


장점으로는 우선, 인테리어 비용(통상 약 5%)이 빠지기 때문에 분양가가 낮아지고 취득세 또한 절감됩니다. 두 번째로 인테리어비용이 필요경비로 인정되어 집을 매매할 경우 양도차익이 줄어 양도소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영수증 꼭 챙기셔야겠죠!)


반면에 유의할 점으로 첫 번째, 분양계약을 하고 전매할 경우 수요가 적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일부 민간 공급단지의 경우, 가구당 수익률이 낮아지고 공사도 다르게 해야 해서 번거롭다는 이유로 마이너스옵션을 선택하면 발코니 확장을 선택할 수 없도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 하자가 생겼을 때 보수 책임이 명확하지 않아 마이너스옵션에 해당하는 공사에서 발생하는 하자는 입주자가 책임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로 마이너스옵션 공사는 사용검사가 완료되고 잔금 납부가 된 이후에 가능하며 소음, 분진 등의 문제로 입주지정 개시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공사를 완료해야 합니다.



▼시공 전 모습












내부 마감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중문을 설치하여 깔끔한 독립 공간으로 완성된 현관




중문을 설치하여 내외부의 영역을 깔끔하게 분리하였고, 한 쪽 벽면에는 활용도가 높은 목재 선반 및 거울을. 맞은편에는 수납장으로 채워 넣어 실용적이면서도 정갈한 현관을 완성하였습니다.




다채로운 형태의 창문으로 멋을 낸 도어




구조상 자주 마주하게 되는 현관 부근에 망입유리, 아쿠아유리, 제각기 다른 크기와 형태의 창문이 담긴 문들을 배치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유도하였고,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으로 휴식처 같은 편안함을 선사하는 거실




나무 고유의 텍스처가 균형을 이루어 내츄럴한 무드를 연출한 거실은 'ㄴ'자형 가벽을 세워 TV를 깔끔하게 설치할 아트월을 만들었고, 하단에는 집성목 패턴의 필름을 입힌 무지주 선반을 설치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었습니다.




홈이 파인 아트월 공간에는 간접조명을 매입하여, 불빛이 천장 위로 은은하게 감돌아 시야를 넓히는 효과를 유도했고, 안락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상부장은 간편하고 멋스럽게, 별도의 수납공간은 넉넉하게! 실용만점 주방



다이닝 공간을 과감하게 생략하는 대신, 수납 공간을 최대한 마련하여 사용을 용이하게 만든 주방입니다.




상부장은 오픈형 원목장을 제작하여 시각적인 답답함은 줄이고 세련된 멋을 가미했습니다.




하부장은 무광도장으로 마감깔끔한 'ㄱ'자 구조의 아일랜드 장으로 설치하여, 간이 식사 공간을 마련하였고, 맞은편 보조 주방에는 상부장과 동일한 원목 상판으로 마감하여 통일성을 통일성을 높였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구조 변경이 용이한 마이너스 옵션 아파트의 큰 장점을 살려, 주방 너머에 위치한 방쪽 벽면을 확장하여 냉장고장과 키큰장을 일렬로 배치해 군더더기 없는 레이아웃의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바닥은 포인트로, 전반적인 공간은 모던한 분위기로! 쾌적한 욕실



바닥에는 입체감이 돋보이는 포인트 타일을 시공하여 유니크한 멋을 더했고, 그 외 전반적인 부분은 투톤으로 타일을 시공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다양한 우드 소재를 한 곳에 두어 안락한 공간의 분위기를 높인 침실




실용적인 구조 변경으로 만족도도 높이고, 멋도 살린 욕실





드레스룸과 화장실이 있는 구조를 통합하여 건식욕실로 만든 침실 욕실입니다.


기존 구조보다 확장된 욕실 구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코너 욕조를 설치하였고, 넓은 수납공간 및 세면 공간을 제공하여 파우더룸의 기능을 더했습니다.


구조변경 과정에서 생긴 천장의 단차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멋을 더했고, 전반적으로 짙은 그레이 타일에 실버펄 줄눈 시공으로 그레이 특유의 고급스러운 멋을 은은하게 살렸습니다.




산뜻한 민트 컬러와 따뜻한 색감의 우드 조합이 돋보이는 아이방




민트 컬러 벽지 마감으로 정서적인 안정감을 선사하고, 시각적인 깔끔함을 더한 아이방입니다.



화사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어 밋밋한 구조의 단점을 극복한 아이방




컬러풀한 색감으로 공간을 화사하게 밝혀 시각적으로 확대되는 효과를 주었고, 아이방에 어울리는 포인트 조명으로 아기자기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주방 벽면 확장으로 생긴 자투리 공간에는 책장을 제작하여 모서리 공간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자투리 부분도 꼼꼼하게 활용한 발코니 및 다용도실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자투리 부분에는 선반을 설치하고, 수납장을 채워 넣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획일화된 구조와 기본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인테리어로 애정 가득한 공간을 연출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