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포인트 인테리어에 헤링본패턴 활용하기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몇 년 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헤링본 패턴.

고급스러우면서도 공간이 넓어 보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공시 로스율이 높아 일반 시공 대비 인테리어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집은 부분적으로 헤링본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Tip) 헤링본이란?

청어의 뼈가 가지런한 사선모양을 띠는데 이 모양을 그대로 패턴화한 디자인을 말합니다.




모던 빈티지한 컨셉의 현관




빈티지한 느낌의 고벽돌로 꾸며진 벽면, 고급스러운 느낌의 헤링본 타일의 바닥 그리고 블랙 컬러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현관문이 서로 어우러져 세련되고 모던 빈티지한 현관이 완성되었습니다.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현관 중문




모던 클래식한 느낌의 현관 중문으로 현관에 들어서면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거실




거실은 벽면은 화이트 컬러로, 바닥은 폴리싱타일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화이트톤의 차가움을 없애기 위해 간접조명과 할로겐 조명을 활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블랙&헤링본 타일로 포인트를 준 다이닝룸




거실과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한 다이닝룸은 블랙 컬러의 조명과 선반으로 포인트를 줘 모던한 멋을 살렸습니다.

또한 기존의 붙박이장이 있던 공간에는 붙박이장을 없애고 벽면에 헤링본 타일로 시공하여 특별한 수납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헤링본 타일로 멋스럽게 꾸민 주방




주방은 전체 벽면을 헤링본 타일로 시공하여 멋스럽게 꾸몄습니다.

조리대 상단에는 상부장을 없애고 블랙 선반을 설치하여 안쪽에 위치한 주방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수납공간으로 변신한 발코니




발코니였던 주방 옆쪽은 문을 없애고, 양쪽 공간을 장을 설치하여 주방용품 정리 공간과 창고 공간으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민트컬러의 화사함과 무게감이 느껴지는 헤링본 마루가 어우러진 공부방




공부방은 민트 컬러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바닥은 헤링본 마루를 사용해 밝은 느낌의 공간에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붙박이장이 있던 공간에는 붙박이장을 철거하고 책상과 선반을 설치하여 아늑한 분위기에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헥사곤타일로 포인트를 준 공용 욕실




다소 거친 느낌의 그레이톤의 벽타일과 헥사곤 타일로 차분한 분위기의 욕실을 완성하였습니다.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안방 욕실




화이트 타일에 블랙 수납장과 세면대 그리고 거울로 포인트를 줘 심플 모던하게 디자인한 안방 욕실입니다.



거실을 제외한 공간에 헤링본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분위기의 공간을 완성한 3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헤링본 시공을 하고 싶은데 비용 부담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전이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