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6인 가족의 세월을 담은 평창동 주택

무료견적 신청
평창동 주택
웃음건축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시공비 : 10900~12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클래식|
기간 : 60일
웃음건축



도심 속 한적하고 여유로운 동네, 평창동에 자리 잡은 단독주택입니다. 지하층, 1층, 2층, 옥탑층, 총 4개 층으로 이루어진 주택으로 푸르른 정원이 자연스레 녹아든 공간입니다.


27세 맏이를 포함한 3명의 아이들과 함께 6인 가족이 거주하는 주택으로, 집안의 전체에 큰 변화를 주기보다는 가족과 함께한 시간을 담으려고 했습니다. 기존의 골조와 대략적인 모습은 유지한 체 6인 가족의 세월을 담은 주택,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전용면적 132.23㎡(40 PY)

건축규모 지하층, 1층, 2층, 옥탑층 (총 4층)

비용 1억 9백만원




Floor plan



▲1층

▲2층



▲옥탑층



▲지하층




함께한 세월만큼 운치가 넘치는 주택 정원






푸르른 정원에는 외관상으로 보기에 좋고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효과적일 수 있도록 키가 큰 나무를 심어 미관을 다듬었습니다. 대리석으로 길을 만들고 소나무 아래에는 야외테이블과 스툴을 두어 운치있는 휴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유니크함으로 다시 태어난 주차장




옐로우와 그레이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주차장입니다. 사선 페인팅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유니크한 느낌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천장 구조와 헤링본 마루로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거실






높은 층고의 구조물을 그대로 살려서 예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입니다.

헤링본 마루 시공과 더불어 내부 마감재는 목재, 벽돌 등과 같은 자연적 소재를 활용하여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살렸고 기존의 우드 가구들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습니다.




화이트 톤으로 화사하게 연출한 주방





넓은 평수에 가장 실용적인 ㄷ자 형태의 주방입니다. 앤티크한 느낌의 화이트 상하부장과 깔끔하게 얹어진 블랙 상판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다이닝 공간에는 원목 식탁과 벤치형 의자를 두어 자연스러운 멋을 살렸습니다.




클래식하고 중후한 고급스러움이 가득한 안방






안방은 어두운 브라운 컬러의 벽지와 우드 포인트로 최대한 클래식한 느낌을 살리고 메인등 이외에 곳곳에 매입등을 시공하여 한껏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매입등이 도어와 창문, 바닥에 시공된 나뭇결이 돋보이는 마감재를 은은하게 비추면서 중후한 멋을 살려주었습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된 아이들방








아이들이 사용할 각 방은 사용성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소녀감성 가득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침실, 두뇌회전이 빠르게 될 것만 같은 공부방, 실용적인 깔끔하고 심플한 나만의 공간, 모두 '나'를 위한 방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타일로 포인트를 준 욕실





포인트 패턴타일과 벽돌 타일을 시공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 공용욕실입니다. 가벽을 세워 샤워공간을 분리해주고 거울 슬라이드 상부장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 다른 욕실에는 베이지 톤의 투톤 컬러 타일을 시공하여 은은한 멋을 주었고 벽면의 타일과 원형거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욕조 공간은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 쾌적함을 유지하였고 천장 부분은 습기에 강하게 처리된 우드로 마감했습니다.



낮은 층고로 아늑함이 느껴지는 옥탑방




옥탑방은 다른 실보다 층고가 낮아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밝은 바닥재를 선택하여 넓어 보임과 동시에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마치 해리포터의 계단 아래 벽장 방 같은 느낌이 나는 방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위트 있는 공간입니다. 필요에 따라 공부방, 혹은 추후에 창고 등으로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고요한 동네 속 평창동에 자연스레 녹아든 주택, 어떠셨나요?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벗삼을 수 있는 정원과 가족과의 세월을 담은 중후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의 내부공간이 만나 멋스러운 집이 탄생했네요.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