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동화같은 아이방이 매력적인 40평대집

무료견적 신청
비산삼성래미안
아르떼인테리어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시공비 : 5200~5400만원|
스타일 : 모던,북유럽|
기간 : 23일
아르떼인테리어



한 컷 한 컷 공들여 찍은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그림같이 예쁜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남다른 안목으로 구입한 가구와 소품을 배치하여 집 안의 분위기를 한 층 더 감각적으로 연출했다고 합니다.


평범했던 40평대 아파트가 어떻게 변했는지 비교하면서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입주 당시 인테리어를 유지했던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모습




포인트는 '강렬'하게,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하게 마감한 현관



모노톤의 계열로 깔끔하고 모던하게 꾸민 현관입니다.


신발장 하부 띄움 시공 및 거울문을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확대되어 보이는 효과를 유도했습니다.





하단부에 위치한 간접조명 불빛이 헤링본 패턴의 타일을 은은하게 감싸 안아 고급스러운 색감의 벨벳 카펫이 깔린 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깔끔한 레이아웃에 유니크한 가구가 매치되어 고급스럽게 연출된 거실



깔끔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푸른 색감의 벨벳 소파와 포인트 체어, 그리고 은은한 색감의 그레이 벽지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3박자를 이루는 거실입니다.




곳곳에 매입된 할로겐과 간접조명이 여러 물성과 어우러져 깊이 있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불필요한 몰딩들은 걷어내는 대신, 얇은 몰딩들을 눕혀 붙이는 시공을 통해 시각적으로 층고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유도하였고, 군더더기 없는 마감으로 깔끔함은 더했습니다.




조명과 타일로 멋을 낸 아늑한 다이닝





약간씩 다른 형태의 천장조명을 나열하여 단조로움은 피하고, 유니크함을 더했습니다.


한 쪽 벽면에는 현관과 마찬가지로 하단 띄움 시공과 간접 조명을 매입하여 포근한 분위기의 다이닝 공간을 연출하였고, 매입형 간이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요리가 즐거워지는 공간,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11자형 주방




넓은 조리공간, 편리한 동선의 구조, 넉넉한 수납공간을 모두 갖춘 11자형 주방입니다.


옅은 그레이 색채와 은은한 할로겐 조명, 헤링본 타입의 화이트 타일이 멋스럽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고풍스러운 가구와 담백한 색감의 조화가 멋스러운 침실



은은한 색감의 벽지와 내추럴한 원목 소재의 고풍스러운 가구, 앤티크 조명이 합을 이루어,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침실입니다.




침실과 이어지는 간이 파우더룸은 은은한 그레이 컬러로 간결하고 깔끔하게 꾸몄습니다.




실용성과 멋을 동시에 잡은 욕실





스톤의 질감이 고급스럽게 표현된 타일로 마감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욕실입니다.


벽부형 세면대와 거울장 설치 및 매입형 젠다이를 제작하여 보기에도 깔끔하고, 수납도 넉넉하게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도어가 부착된 샤워 파티션을 설치하여 쾌적한 샤워공간을 마련하였고, 여분의 샤워기를 세면대 옆에 설치하여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일상이 동화가 되는 공간, 키즈카페 부럽지 않은 놀이방



궂은 날씨에도 마음껏 즐기고 놀 수 있도록 공들여 꾸민 아이방입니다. 이곳에서 책을 읽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포근한 매트 위에서 달큰한 낮잠도 자면서 행복한 꿈을 꿀 아이의 모습이 기대되는 사랑스러운 공간입니다.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개인 맞춤형 공간



눈의 피로를 덜어줌은 물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연보라색 컬러로 전반적인 공간을 꾸몄습니다.


확장한 발코니 공간의 가벽에는 개성 있는 형태의 문을 내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었고,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사랑스럽게 연출된 이 공간은 아이만의 개인 공간이자, 무한한 상상력을 키워나갈 작은 쉼터입니다.


코너 공간에 마련된 집 모양 형태의 작은 벤치는 마치 비밀스러운 오두막을 연상하게 합니다. 구석 또는 숨은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의 특성에 맞게, 따뜻한 색감의 원목으로 제작하였고, 그 안에 은은한 불빛의 등을 설치하여 안락함을 더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 가구들로 공간에 재미를 더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아끼는 소장품의 쇼룸이자, 가족들의 옷을 보관하는 드레스룸



기능에 맞는 맞춤형 선반을 설치하여, 한정적인 공간 내에서 쇼룸과 드레스룸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각 공간의 기능과 성격을 이해하고, 매치될 가구를 염두에 두고 시작한 프로젝트라서, 집 안의 전체적인 흐름은 잇게 하되 공간별로 어울리는 포인트 요소를 개성 있게 표현하여 보는 내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 집이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