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옥상 테라스의 낭만이 있는 양평주택

무료견적 신청
복포리주택
(주)토리디엔씨
경기 양평군 양서면 청계길5번길
시공비 : 17000~173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주)토리디엔씨



주택은 산세가 깊고 공기가 좋으며 곳곳에 전원주택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경기도 양평 국수역에 가까운 대지에 들어섰습니다.

철근콘크리트 구조에 청고 벽돌과 스타코를 혼합해 외벽 마감재로 활용하고 단순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해, 주변 경관 및 다른 주택들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주택입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복포리

대지면적 394㎡(119.19 PY)

건축면적 1층 - 76.86㎡(23.3 PY), 2층 - 47.43(14.3PY)

연면적 124.29㎡(37.60 PY)

건축규모 지상 2

구조 철근콘크리트

외부마감재 청고 벽돌 및 스타코





저층부와 상층부에 마감한 외벽재의 대비를 주어 풍성함을 더한 외관





각 실 전망과 동선을 고려하여 마당을 중심으로 실내공간을 배치하였고, 마치 직육면체를 쌓은 듯한 'ㄱ'자 형태의 외관 모습입니다. 2층의 프레임 구조는 돌출되어 약간 떠있는 형태로 단순한 외관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외부 마감재는 1층은 짙은 청고 벽돌로 마감하여 무게감을 주고 2층은 화이트 스타코로 깔끔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주택의 측면과 후면은 석축이 자리하고 있으며 마당의 디딤석은 외벽과 평행하게 배치해 단정함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조명에 비친 외벽 마감재가 돋보이는 외관의 야경








화이트 & 우드가 조화를 이루는 포근한 현관




정원의 디딤석을 따라 연결된 현관은 화이트와 우드의 조화로 심플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화이트 베이스에 소재를 달리하여 변화를 준 거실





주택 내부는 오래 보아도 싫증 나지 않는 화이트를 컬러를 베이스로 선택했습니다.

화이트는 자칫 밋밋하거나 차가워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소재와 질감에 변화를 주어 밋밋함을 해소하고 우드를 포인트로 시공하여 따뜻함을 가미했습니다.




수납의 효율성을 높이는 ㄷ자형 주방




수납공간의 확보는 물론 작업의 효율성까지 높이는 'ㄷ'자형 주방으로 시공했습니다. 짙은 그레이톤의 하부장으로 무게감을 더해주고, 상부장은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게 화이트톤으로 마감했습니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방





각방은 거실과 마찬가지로 화이트와 우드를 적절히 조화시켜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밝은 그레이 타일로 연출한 욕실



욕실은 벽면부터 바닥까지 밝은 그레이 컬러의 타일을 시공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프레임 없는 거울 수납장으로 깔끔함을 더하고 유리 파티션을 세워 물기로부터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재의 조화로운 매치가 돋보이는 계단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실, 짙은 우드 계단과 블랙 프레임의 난간이 잘 어우러집니다.




전망 좋은 옥상 테라스




2층의 옥상 테라스는 방과 연결되어 있으며 난간을 설치하여 양평의 좋은 경관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밤하늘의 별을 보며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완성되었네요.



주변의 경관 및 다른 주택들과도 잘 어우러지며 외벽 소재의 대비로 매스감이 돋보이는 주택이었습니다. 낭만적인 옥상 테라스는 주택 생활을 한껏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예지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