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혼자알기 아까운 2016 드라마 공간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


2016년이 한 달도 안남은 지금, 집데코에서 준비한 연말 시리즈 제 1탄! 혼자 알기 아까운 2016 드라마 속 공간과 홈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종영한 드라마의 여운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분들, 아직 이 드라마를 접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알짜배기로만 선정한 2016 드라마 속 공간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정신없이 바쁜 연말, 콘텐츠를 보는 동안 잠시나마 2016년을 되돌아 보는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 콘텐츠의 드라마 선정 기준은 2016년 한 해 동안 집데코에서 소개한 드라마 콘텐츠 중에서 사용자의 관심도와 조회수입니다.




치즈인더트랩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1.04.~2016.03.01 (16부작)

줄거리 요약 :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막히는 로맨스스릴러




유정의 공간은 태랑그룹 총수의 아들이라는 배경에 걸맞는 디자인 감각이 느껴지는 가구들로 배치하는 동시에, 20대 중반 대학생이라는 특징을 담아 편안한 느낌의 거실 인테리어를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성격을 반영한 최소한의 인테리어 소품들로 절제된 공간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유정의 거실은 화이트 컬러의 세로 기둥이 반복적으로 드러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공간이 분리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넓은 스튜디오 느낌을 배가시켜줍니다.


여기에 넉넉한 가로 길이로 거실을 채워주는 넓은 좌방식의 모듈형 소파를 중앙에 배치해 공간에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굿바이미스터블랙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3.16.~2016.05.19 (20부작)

줄거리 요약 :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모티브로, 한 남자의 강렬한 복수극에 감성 멜로를 더한 드라마




차지원과 고성민이 함께 사는 거실은 그레이 컬러의 소파와 모노톤의 패브릭 쿠션을 배치해 남성적이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깊이 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집안 곳곳 화려한 디테일의 이국적인 인테리어 소품을 디스플레이하여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시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하는 민트 컬러의 리클라이너 체어와 깔끔하게 떨어지는 사각 형태의 침대를 배치하여 안락하면서도 정돈된 인상을 준 침실입니다.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나무를 오브제로 활용한 아트월이 공간의 무게감을 주어 이국적인 멋스러움을 자아낸 점이 이 공간의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기억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3.18.~2016.05.07 (16부작)

줄거리 요약 : 알츠하이머를 선고받은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 남은 인생을 걸고 펼치는 마지막 변론기이자, 기억을 잃어가면서도 끝내 지키고 싶은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 드라마



박태석은 차갑고 냉소적인 성격으로, 성공에만 집착하며 가정에는 소홀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서영주는 그런 남편의 빈지라까지 채우고자 노력하는 마음 따뜻하고 배려심 깊은 아내로, 불행한 상황에 빠진 남편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 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부부가 만나는 소통의 공간인 거실은 세련된 감각을 잃지 않으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박태석의 서재는 차갑고 냉철한 그의 성격을 반영하듯 블랙을 중심으로 모노톤을 매치하여 전체적으로 시크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블랙으로 조화된 색상과 소재는 공간 전체에 심플한 멋과 통일감을 더해줍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3.28.~2016.05.31 (20부작)

줄거리 요약 : 잘나가는 검사 조들호가 검찰의 비리를 고발해 나락으로 떨어진 후 인생 2막을 여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높은 천장고와 천장의 조명 디자인만으로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거실입니다.


화이트와 블랙의 깔끔한 베이스에 은은한 컬러의 대리석으로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꼭 필요한 가구만 배치하여 가구 본연의 기품을 살리면서도 모노톤으로 선택해 집안 전체에 차분한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숙면과 휴식의 공간인 침실은 나무 바닥과 브라운 계열을 활용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중앙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시공하여 문을 닫았을 때는 온전한 숙면의 기능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몬스터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3.28.~2016.09.20 (50부작)

줄거리 요약 : 거대한 권력집단의 음모에 가족과 인생을 빼앗긴 한 남자의 복수극



도도 그룹의 회장 도충(박영규)은 불같은 심장과 얼음 같은 피를 지닌 절대 권력자입니다.


그러한 자제할 수 없는 욕망으로부터 얻은 부와 권력을 여실히 드러내듯, 그의 공간은 대저택 내부에 화려한 가구와 소품 등으로 최대한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거실 전체에는 값비싼 대리석 바닥재와 무늬가 드러나는 소재로 멋스럽게 연출했고, 높은 천장고에 걸맞은 화려한 샹들리에를 매치하여 럭셔리 인테리어의 베이스를 완성했습니다.


우아한 느낌을 주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소파를 배치하고 슬림한 다리 디자인의 사이드 테이블과 소파 테이블을 두어 세련된 감각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살렸습니다




또 오해영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5.02.~2016.06.28 (18부작)

줄거리 요약 :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의 두 여자와 그들 사이에서 미래를 보기 시작한 남자 '박도경'이 미필적 고의로 서로의 인생에 얽혀가는 동명 오해 로맨스




붉은 색감의 벽돌과 옅은 브라운 톤의 마루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그 사이에 노출 콘크리트 느낌의 시멘트벽이 중화 역할을 하여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인더스트리얼 무드를 표현한 점이 인상 깊습니다.


높은 천장은 한옥의 지붕처럼 서까래 형식으로 나무 뼈대를 노출시킨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극중 영화 음향감독이라는 도경의 직업에 맞게 거실 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음향 관련 소품들로 공간을 채웠습니다.


여기에 빈티지한 가구와 디자인 조명들이 더해져 감각적이면서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운빨로맨스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5.25.~2016.07.14 (16부작)

줄거리 요약 : 운명을 믿고, 미신을 맹신하는 심보늬와 수학과 과학에 빠져사는 공대 출신 게임회사 CEO 제수호가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

동명의 웹툰 <운빨로맨스>의 재치와 장점을 살리면서도 드라마로 재해석된 작품



IT 계 최고의 게임회사 개발팀 사무실답게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창의적인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사무실입니다.


사무 공간 속 중앙에 자리 잡은 미끄럼틀, 난간이 없는 열린 계단, 유동적이면서도 복잡한 동선 구조 그리고 곳곳에 디스플레이 된 센스 있는 소품 스타일링까지 극의 흥미를 돋우는 다채로운 요소가 담겨있는 인테리어입니다.




대표실에 침실이 있는 과감한 설정이 돋보이는 주인공 제수호의 침실입니다. 피에트 몬드리안 작품이 연상되는 추상회화적인 조형 가벽 뒤로 감추어진 비밀스러운 공간.


이 공간은 상황에 따라 벽 안으로 들어가는 유기적인 형태의 침대, 개성 있는 디자인의 무드등, 감각적인 컬러 패턴의 액자 스타일링으로 구성되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뿐만 아니라 천재 캐릭터 제수호의 성향이 공간 속에 담겨있어 더욱 의미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최건욱의 침실은 기하학적인 패턴과 과감한 컬러 매치, 그리고 서로 다른 물성을 가진 재료가 한데 모여 유니크한 멋을 자아내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닥터스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6.20.~2016.08.23 (20부작)

줄거리 요약 : 과거의 상처를 딛고 의사가 된 두 남녀가 여러 인간 군상을 만나며 성장하고, 평생 단 한번뿐인 사랑을 시작하는 휴먼 메디컬 드라마



정윤도는 기업 후계자의 물망에 오를 만큼 남다른 배경을 가진 인물로서,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럭셔리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거실은 전체적인 그레이톤으로 매치하여 모던하면서도 개성 있는 소품을 배치해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블랙과 실버가 조화를 이루는 소파 테이블을 함께 매치하여 포인트가 되는 센스를 더했습니다.




혜정의 넓은 방은 책장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안쪽은 침실 및 서재 공간으로, 바깥쪽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으로 활용했는데요.


비치 우드 소재의 화장대를 선택해 따스한 느낌을 가미했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화장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함부로애틋하게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7.06.~2016.09.08(20부작)

줄거리 요약 : 어린 시절 가슴 아픈 악연으로 헤어졌던 두 남녀가 안하무인 슈퍼갑 톱스타와 비굴하고 속물적인 슈퍼을 다큐 PD로 다시 만나 그려가는 까칠하고 애틋한 사랑이야기



노을과 고나리의 집은 공간에 담긴 컬러가 그녀들의 상큼하고 발랄한 성격을 반영하듯 사랑스럽게 연출되었습니다.


또한 아기자기한 소품스타일링, 한 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컬러풀한 가구 스타일링 그리고 작은 공간을 알뜰살뜰 활용한 인테리어까지. 보는 이로 하여금 다채로운 그림을 선사하여 드라마 시청에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유능한 검사 집안으로 남부러울 것 없는 부잣집 도련님 최지태의 서재입니다.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가구들의 스타일링과 벽면에 걸려있는 절제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동양화 그리고 정갈하게 디스플레이 된 소품들이 한데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W(드라마 더블유)


드라마 방영기간 : 2016.07.20.~2016.09.14 (16부작)

줄거리 요약 : 현실 세계의 초짜 여의사 오연주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을 만나 로맨스가 싹트면서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



다채로운 패턴과 강렬한 컬러 배색,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구들의 조합으로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거실 중앙 부분입니다.


굵직한 선과 리드미컬한 형태의 나선형 계단, 가는 선의 미학이 돋보이는 샹들리에가 대비를 이루어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공간의 바탕색을 모노톤으로 선정하여 부드러우면서도 남성적인 캐릭터의 면모를 표현한 침실은 개방형 클로젯에 명품 가방들을 디스플레이하여 억만장자이자 모델을 방불케하는 강철의 캐릭터를 부각시켜주고, 강렬한 패턴의 의자와 패브릭으로 감각적인 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화려한 출연진들과 예상을 뛰어넘는 다채로운 스토리, 그리고 극의 몰입과 흥미를 돋우는 공간들로 구성된 2016년도 드라마 콘텐츠를 한데 모아 준비했는데요, 즐거운 추억 여행 되셨나요? 얼마 남지 않은 2016년, 더 행복하고 알찬 시간으로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라 하고 싶은 홈스타일링으로 꾸며진 드라마 속 공간들이 2017년에도 계속되오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