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타일과 우드로 빈티지 스타일 연출하기

무료견적 신청
(주)키엔호
(주)키엔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활발한 시대로 접어들면서 리빙 전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과거와 달리 태그(#) 하나로 자신의 기분, 감성 등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도구가 패션을 넘어 주거 공간으로 범위가 넓혀지고 있습니다.


공간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라는 이유로 요즘 잘 나간다는 디자이너와 셀프인테리어들에게 사랑받는 잇아이템인 타일과 고재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다루기 어려운 소재입니다.


빈티지하고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지만 생각했던 이미지처럼 결과물이 나올지에 대한 판단이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실제 사례를 담아 고민의 무게를 조금은 덜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타일을 활용한 공간별 인테리어 아이디어




1. 한정적인 공간인 만큼 더 공들여야 한다! 현관


집 안으로 들어설 때 우리가 제일 먼저 마주하게 되는 곳, 집의 '첫인상'과도 같은 공간인 현관에 어울리는 타일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먼저 집 안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려하여 타일을 선정해야 합니다. 콘셉트에 어울리는 컬러와 패턴을 고르고, 현관에 놓인 가구, 소품들과 조화를 이루는지 한 번 더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적은 면적일수록 공간에 부담이 되는 패턴 타일의 조합은 실패할 확률이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의 사례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고, 집에 어울리는 타입을 선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오리엔탈* 감성의 패턴 타일로 시공한 현관


오리엔탈 풍 카펫을 연상케 하는 패턴 타일을 사용해 앤티크하면서도 고풍스럽게 연출된 현관입니다.



▲ 키엔호, Bocassio-4 tile


* 오리엔탈 컬러란 동양을 연상시키는 색채, 동양에 대한 관점을 서양인의 이미지에 적합하게 해석한 것이 특징이며 금빛이나 환상적인 녹색, 적색, 자색 등이 주요한 색상이다 (네이버지식백과 : 색채용어사전)

* 오리엔탈 패턴이란 동양, 특히 한국・인도・중국・일본 등에서 차용한 무늬의 총칭을 뜻한다. (네이버지식백과 : 패션전문자료사전)



풍부한 색감과 다채로운 패턴으로 위트 있게 마감한 현관


다양한 디자인의 패턴 타일로 공간에 익살스러운 표정을 입히고 입체감을 더했습니다.



▲ 키엔호, Moroccan blue tile




모던한 공간에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더한 현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공간에 고전적인 문양의 패턴 타일로 마감하여 유니크한 멋을 담았습니다.


패턴 타일 사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위의 사례처럼 부분적으로 조합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키엔호, Moorish-D tile




2. 다양한 주방의 얼굴, 타일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주방


우연히 들린 레스토랑 혹은 베이커리의 키친이 이렇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유니크한 플레이팅과 음식을 기대할 것 같은 인상을 남기는 공간인데요, 과감하지만 세련미를 잃지 않고, 다채로운 패턴으로 시선을 이끌어 재미를 선사한다는 점에서 인상적인 조합입니다.


매일 마주하는 '집'이라는 개인적인 공간에는 과할 수도 있지만 우드와 타일의 조합을 부분적으로 참고하기에는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린 컬러가 주는 청량감으로 싱그럽게 연출된 주방


깔끔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주는 타일로 산뜻하게 꾸민 주방입니다.



▲ 키엔호, Circulos tile




니트 짜임을 연상케하는 그래픽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


요즘 트렌드에 걸맞은 기하학 패턴 타일로 모던한 공간에 표정을 입혀보는 건 어떠신가요? 모노톤과 선명한 블루톤의 조합이 하나의 짜임처럼 세련되게 어우러져 차분한 화이트 공간에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 키엔호, Arielle tile




이국적인 분위기의 일자형 주방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패턴이 한데 어우러져 이국적인 멋을 내는 타일과 세련된 디자인의 주방가구 조합이 근사한 공간입니다.




▲ 키엔호, A121 tile




따로 보아도 예쁘지만, 뭉칠수록 참매력이 드러나는 랜덤 타일



랜덤 타일을 바닥에 활용한 예


키엔호, Red random tile




키엔호, 다양하게 믹스된 Self random tile




3. 은밀하고 사적인 공간이지만 멋과 개성을 살렸다! 욕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된 욕실들을 그동안 많이 보셨을 텐데요, 아래의 사례들은 기존에 소개되었던 곳들과 달리 색다른 조합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욕실입니다.


참고하기 좋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과감한 패턴 조합의 욕실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사례들을 만나보시죠.




클래식한 패턴 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욕실



키엔호, Roseton, B980, C980 tile




입체감이 두드러진 그래픽 타일과 우드의 신선한 조합





화장실의 무한한 변신, 과감한 패턴 조합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빈티지한 멋스러움은 덤으로 독특한 정취를 자아내는 사적인 공간입니다.





4. 패턴 타일을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



이국적인 색감의 꽃송이가 사랑스럽게 만개한 카페


커피 추출 소리마저도 싱그럽게 들릴 것 같은 쨍한 색감의 포인트 타일로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에 생기를 더했습니다.





키엔호, KSS tile




빈티지한 매력의 고재 인테리어


세월의 흐름을 그대로 간직한 고목재만 사용함으로써 원목의 명맥을 유지함과 동시에 최소한의 가공으로 견고하게 완성도를 높인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한자리에 머물며 자연이 만든 흔적들과 함께 성장한 고목들로 집 안에 고풍스러운 감성을 들여 보시는 건 어떨까요?




공간의 생기로운 기운이 그대로 스며든 듯 훌륭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티크 아트월


빈티지 티크 플래닝



내추럴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빈티지 티크 가벽


빈티지 티크 플래닝



티크 고재로 제작되어 빈티지한 멋을 자아내는 문


빈티지 티크 플래닝



고재와 타일의 조합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편견은 NO!



쉽게 조합하기 어려운 소재가 감각적으로 어우러져 앙상블을 이룬 공간입니다.




타일과 고재를 활용한 셀프 인테리어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싶은 낡은 가구, 밋밋하다고 생각되지만 마땅히 대안책이 없는 벽, 비용 문제로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 고재 테이블.


위의 사항들 중 하나라도 고민해보신 분들에게는 반가운 대안책이 될 타일과 고재를 활용한 셀프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이러한 셀프 아이디어를 응용하여 쓰임새를 잃은 낡은 가구와 묵혀둔 소품들도 멋스럽게 리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테이블 위로 만개한 꽃들의 향연! 산뜻하게 변신한 테이블








Moorish-B tile




2. 북유럽 느낌 물씬! 헤링본 패턴의 티크 고재 아트월



▲ 슬라이스티크 정재단









3. 빈티지 티크로 만든 나만의 테이블



▲ 빈티지티크 러스틱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