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년아파트 그림 하나로 트렌디해지다

무료견적 신청
목동성원(926-8번지)
디자인팩토리9MM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시공비 : 4500~5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21일
디자인팩토리9MM



20년된 아파트가 유행이 지난 체리색과 빛바랜 벽지를 벗어나 모던한 색채로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몸에 좋다고 익히 들은 편백 나무 마감재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색감의 벽지를 적재적소에 매치하여 정갈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화려한 스타일링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선호하는 클라이언트의 취향이 반영된 그림으로 유니크한 포인트를 준 점이 이 집에 큰 특징입니다.


은은한 불빛, 내추럴한 느낌의 마감재, 시선을 사로잡는 풍부한 색감의 향연으로 트렌디하게 변신한 공간을 소개합니다.




오랜 세월의 흔적들이 곳곳에 묻어난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모습




콘셉트 미팅 관련 3D 모델링 이미지





보는 즐거움이 있는 감각적인 현관



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중문을 설치하지 않고, 마주 보이는 아트월에 신경을 썼습니다.


아트월 부분에는 헤링본 패턴으로 마감하고, 그 위에 그림을 덧대어 공간의 특색이 돋보이도록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마주 보이는 아트월부터 수납장 거울에 투영되는 그림까지, 다채로운 시각을 선사하는 현관입니다.




현관에서 거실로 향하는 복도에는 풍부한 색채의 큰 사이즈 그림을 걸어 두어 공간에 생기를 더했습니다.




작은 영화관이 연상되는 내추럴한 분위기의 모던한 거실



기존의 올드한 체리색을 벗기고 깔끔한 화이트톤을 입은 바탕에 나무 고유의 텍스처가 균형을 이루어 우아한 무드로 재탄생한 거실입니다.


풍부한 색감으로 시선을 이끄는 그림을 포인트 요소로 스타일링하여 트렌디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연 고유의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편백 나무로 스크린 선반을 제작하여 헤링본 패턴의 우드 바닥과도 고급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했습니다.




빔프로젝터로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는 취향을 반영하여 TV를 설치하는 대신, 별도의 롤스크린 보관 공간을 제작하여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컬러들의 믹스로 일상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거실입니다.




실용성은 높이고, 깊이 있는 분위기로 채운 다이닝



은은한 간접조명과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 조명으로 한층 더 깊은 분위기를 자아낸 다이닝입니다.




바닥은 따뜻한 느낌의 미색 계열의 폴리싱 타일로 마감하여 시야를 넓히는 효과를 유도했고, 포인트 벽에는 이와 대비되는 애쉬 브라운 톤을 입혀 한층 우아하고 아늑한 다이닝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기존에 발코니였던 공간을 일부 확장하여 활용도가 높은 수납장으로 채웠습니다.




모던한 컬러로 깔끔하게 꾸민 실용적인 주방



유행을 타지 않는 고급스러운 모던한 컬러 주방가구로 매치하여 오래도록 은은한 멋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후드와 인덕션의 위치를 창문과 가까이 있던 싱크볼의 위치와 변경하여 환기가 용이하도록 배려했습니다.




따라 하고 싶은 깔끔한 분위기의 욕실




주조색을 화이트로 선정하여 시야를 확대하는 효과를 주었고, 육각타일과 그래픽 패턴 타일로 공간을 입체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파티션으로 샤워 공간을 분리하여 깔끔하고 청결한 욕실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려했습니다.




미니멀한 요소로 시선을 사로잡는 포근한 분위기의 아이방



벽면에 파스텔 톤의 그린과 따뜻한 미색의 벽지를 매치하여 아늑하면서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미니멀한 테이블과 의자, 간소하지만 확실한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 조명으로 스타일링하여 자꾸 들여다보고 싶은 아이방이 완성되었습니다.




화이트보드를 활용한 실용적인 인테리어



벽면에 화이트보드를 설치하여 언제든 메모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게 배려하였고, 눈이 편안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파스텔 계열의 블루로 포인트를 주어 산뜻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방을 완성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