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노부모와 함께 살아가는 2세대주택짓기

무료견적 신청
반송동 주택
(주)코원하우스
경기 화성시 금반2길
시공비 : 34400~345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90일
(주)코원하우스



한 지붕 두 가족, 노부모와 건축주 가족이 도란도란 살아가는 주택을 찾았습니다.

돌출된 처마와 정형화된 매스감을 중점으로 디자인한 일본식 주택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 집입니다.

시원하게 뻗은 선의 어울림과 자연을 담은 외장 마감재가 시선을 이끌고, 입구에 따라 또 하나의 건축공간이 숨어있는 멋스러운 건축입니다.


1층은 노부모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였고, 2층은 건축주 부부와 중학교 자녀가 함께 지내기 위해 건축계획을 하였습니다.

또한, 향후 임대 목적도 사전에 계획하여 그에 따른 인허가와 설비도 가구를 분리하여 설계했습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1층면적 82.13m²(24.84평)

2층면적 105.88m²(32.03평)

전체면적 200.76m²(60.73평)


구조 및 규모 경량목구조 / 지상2층

지붕재 아스팔트슁글

외벽재 스타코 플렉스, 세라믹사이딩

창호재 LG 22mm 로이 2중 유리 미국식 시스템창호

구조재 경량목구조재

단열재 인슐레이션 R-21 / R-32

내장재 실크벽지, 대리석타일 아트월, 타일, 디자인판넬

바닥재 강마루

천장재 인테리어 천장, 등박스




일본식 주택을 연상케 하는 정갈하고 담백한 선이 인상적인 외관






군더더기 없이 딱 떨어지는 처마의 곧은 선과 자연을 내부로 끌어드리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개방적인 형태의 메스가 균형을 이루어 모던한 느낌의 일본식 주택이 완성되었습니다.




외관에서 보이는 스톤이나 나무 등의 견고함과 특유의 텍스처는 그 자체만으로 우아함을 드러내며, 아트피스적인 오브제로 비춰져 근사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FLOOR PLAN


▲ 1st floor




자연 그대로의 텍스처를 디자인에 적극 반영한 현관




자연 그대로의 질감이 잘 표현된 마감재들을 선정하고 매치하여 고급스러운 멋을 자아내는 공간입니다.


일상생활에 자연을 가까이 두고자 하는 디자이너의 고심이 그대로 반영된 현관의 모습입니다.




공간 속에 온기를 더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거실



주조색은 따뜻한 톤의 미색 계열로, 바닥은 무게감을 주는 짙은 컬러로 매치하여 균형을 잡았습니다.


원목 느낌이 나는 우드 디자인 패널로 아트월을 제작하여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느낌을 더했고, 하부에는 선반장을 따로 조성하여 별도의 선반장 없이도 수납이 가능하도록 배려했습니다.




자연과 공간이 서로 서통하는 구조의 'ㄷ'자형 주방



널찍한 섀시 설치로 소담스러운 정원을 공간 안에 들여 집 안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주방의 구성을 'ㄷ'자로 계획하여 자유로운 동선을 가능케 하고, 편의를 더했습니다.




모노톤의 심플한 타일과 화이트 주방 가구 매치로 깔끔하게 완성된 주방입니다.




창문 밖 풍경이 그림 같은 침실



주조색을 화이트 톤으로 선정하여 마치 도화지처럼 창문 너머 풍경을 공간에 아름답게 담았고, 따뜻한 느낌의 벽부등을 나란히 설치하여 감성을 더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 선정으로 분위기는 물론 쾌적함도 더한 욕실



밝은 톤의 미색 계열이면서 질감의 표현이 고급스러운 타일을 전체적으로 마감하여 분위기를 더하고, 시야를 확장하는 효과를 유도했습니다.


천장에는 외장재로 사용되는 스프러스* 루바를 시공하여 안락하고 쾌적한 욕실을 완성하였습니다.


* 스프러스 : 무게가 적게 나가고 가공이 쉬운 나무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문비나무라고 하여 러시아 소나무과에 속합니다.

무게에 비해 강하기 때문에 비행기에도 많이 사용되었으며, 일반 건축재, 악기, 펄프, 가구 등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_쇼핑용어사전]





FLOOR PLAN



▲ 2nd floor





다른 세대와 분리된 또 하나의 독립공간, 2층 현관



향후 임대계획으로 세대 간의 다소 불편함이 없도록 현관을 분리했습니다.


긴 통로로 이어지는 2층의 현관은 외관과 같은 마감재로 통일하여 공간의 흐름을 이어나갔고, 빛의 움직임에 따라 열린 듯 닫힌 형태의 공간으로 자유로운 변주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다양한 캠핑 물품 및 간이 창고로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형 공간




캠핑을 즐겨 하는 건축주 가족을 위해 따로 마련한 공간으로, 2층으로 진입하는 통로에 여분의 공간을 마련해두어 목적에 따라 다양한 캠핑 물품 및 간이 창고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발코니가 매력적인 따뜻한 감성의 거실



1층보다 높은 입지 조건으로 주변의 전망을 자유롭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발코니를 설계하여 빛을 내부로 더 많이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풍경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실용적인 구성의 깔끔한 침실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벽지로 마감하여 안락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의 침실입니다.


드레스룸과 연결된 구조로 설계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크기와 부피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채워 넣을 수 있는 실용만점 드레스룸



양문형 슬라이딩 도어를 활용하여 입구 공간을 용이하게 쓸 수 있도록 했고, 한 쪽 벽면을 붙박이장으로 채워 실용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려했습니다.




굽고, 찌고, 볶고! 이 모든 요리를 환기 걱정 없이 OK! 보조주방



외부 발코니에 추가적으로 보조주방을 계획하여 환기 걱정 없이 요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소량의 물품 및 재료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과 싱크를 설치하여 편의를 더했습니다.




시야는 시원하게, 마감재는 따뜻하게! 일상 속 여유를 제공하는 발코니



천장의 스프러스와 바닥의 합성목재가 고급스럽게 어우러져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