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쇼룸을 방불케 하는 컬렉터의 집

무료견적 신청
갤러리아포레
더디자인스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시공비 : 7000~7500만원|
스타일 : 엔틱,엘레강스,클래식|
기간 : 30일
더디자인스
|02-6403-8207
| www.thedesigns.com



아트피스적인 오브제로 봐도 무방한 고풍스러운 가구와 소품들이 가득한 고급스러운 취미의 컬렉터의 집을 찾았습니다.


일반 가정집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인테리어도 놀랍지만 집 안을 둘러보면 적어도 100년은 넘은 직한 앤티크 가구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소품을 함께 연출한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세계와 시대를 보낸 가구들이 한데 모여 연출되었기 때문에, '앤티크' '클래식'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지만 이들의 가치를 하나의 스타일의 콘셉트로 단정 짓기에는 아깝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더욱이 공간에 특별한 콘셉트로 힘을 주기보단, 클라이언트의 오랜 취향이 담긴 컬렉션을 좀 더 효과적으로 연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나간 시간의 미학과 현재의 감성이 공존하여 오묘한 시각을 자아내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공간과 가치 있는 컬렉션을 찬찬히 음미하시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간을 투영하는 시크한 멋의 흑경 중문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가치 있는 공간, 거실



유럽에서 건너온 고가구의 고풍스러운 기운이 그대로 스며든 듯 집안 내부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깊이 있으면서도 군데군데 화려한 디테일을 찾아보는 재미로 가득합니다.





옥에 티처럼 거대한 스케일의 기둥을 가리기 위해 보기 드문 패턴의 영국 수입 벽지로 대비를 주어 시야를 좁히고 이국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퀄리티 높은 자재들로 마감하여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밋밋했던 천장은 질감과 형태가 살아있는 몰딩을 수공 작업으로 패턴화 시켜 볼륨감 있게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하얀 벽과 대조되는 강렬한 색감의 포인트 요소들을 곳곳에 매치하여 주변 가구들의 존재감을 드러내도록 했고, 공간을 풍요롭게 완성했습니다.




쇼룸을 방불케 하는 다이닝 공간




취향이 담긴 가구와 소품으로 단장하고, 정성스레 꾸민 다이닝입니다.


각국에서 건너온 식기류와 소품들을 보관할 클래식 풍의 수납 장과 화려함을 부각시켜주는 골드 프레임의 액자 스타일링으로 공간을 채웠습니다.




따뜻한 톤의 대리석 마감과 화이트 가구의 깔끔한 조화



주방이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어 다른 공간과 달리 담백하게 표현했습니다.


주방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도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 공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은은하고 고운 색감의 대리석과 화이트 톤의 빌트인 주방 가구들을 매치하여 깔끔한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화려한 멋을 극대화한 욕실




블랙 흑경의 모자이크 타일로 화려함을 극대화하였고, 골드 조명으로 은은한 포인트로 주어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청색 · 홍색의 과감한 조합으로 로맨틱하게 꾸민 침실




청색과 홍색을 과감하게 매치하여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고전적인 미가 돋보이는 가구와 소품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유도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훌륭한 전망의 향연



서울숲과 한강의 아름다운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갤러리아 포레만의 특징을 잘 부각시킨 욕실입니다.



주조색을 화이트로 정하여 외부의 풍경이 공간에 고스란히 유입될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컬러감 있는 소품들로 공간을 채웠습니다.




중후하면서도 고전적인 분위기가 압도하는 공간



고객의 가구, 소품들을 고려해 분위기 있는 그린 컬러에 재질감이 있는 벽지를 선정하여 어느 가구와도 어우러질 수 있도록 배려했고, 세련된 분위기의 쇼룸 같은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백색으로 심플하게 꾸민 아이방



정서적으로 안정감 있으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백색으로 공간을 꾸몄고, 아이가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벽의 하단 부분과 바닥은 에코 메모리폼으로 마감했습니다.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깔끔하게 꾸민 게스트룸 욕실



무채색 계열의 공간에 강렬한 레드 컬러로 한 부분에만 엑센트를 주어 리듬 있는 욕실을 완성했습니다.



이 집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오랜 역사와 함께 숨 쉬는 공간’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가치 있는 시간과의 동거와 앞으로 채워질 새로운 컬렉션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집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