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홈술족을 위한 홈바 만들기 TIP3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혼술족과 홈술족을 위한 나만의 홈Bar를 만드는 인테리어 TIP


홀로 술을 마시는 ‘혼술족’에 이어, 김영란법 시행과 경기 침체 등의 이유로 가족들과 때론 지인들과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이른바 ‘홈술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혼술, 홈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왕이면 분위기 있고 맛있게 술과 안주를 즐기기 위해 집을 꾸미는 수요층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의 ‘나래 Bar’가 이슈가 되면서, 집에 자신만의 Bar를 만들고 싶어 하는 누리꾼들의 글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나래 Bar 못지않게 개성 넘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만의 홈바를 만드는 몇 가지 Ti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ip1. 호스트와 손님이 함께하는 오픈바 인테리어


손님은 맛있는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고, 호스트는 요리하면서 손님과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오픈바 키친


ㄷ자형 아일랜드 카운터와 bar 형태의 테이블을 활용하여 오픈바 키친을 꾸며보세요. 호스트가 요리를 준비하는 중에도 손님들과 대화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오픈바 형태로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면 좋겠지만, 비용 부담과 공간적 제약을 무시할 수 없겠지요.


그럼 수납형 바 테이블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납형 바테이블


평소에는 주방수납장으로 활용하다가, 홈파티 때에는 바테이블로 이용하여 효율성과 인테리어 효과를 함께 누려보세요.



Tip2. 조명 하나로 우리 집은 핫플레이스가 된다.


조명만 달라져도 집안 분위기는 180도 달라집니다. 조명이 내뿜는 빛은 공간의 분위기를 변화시킬 뿐 아니라, 멋진 공간을 연출하는 데커레이션의 역할도 수행하기 때문이죠.


미러볼 스타일 조명


모던한 bar 느낌을 원하신다면, 미러볼 스타일의 조명은 어떨까요?


이 조명은 조명이 꺼져있어도 금속표면이 주변 경관을 자연스럽게 비춰주며, 서정적인 느낌까지 연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화이트 포인트 조명


주방가구가 클래식하다면, 심플하면서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이트 도자기 조명으로 포인트를 줘보세요. 클래식한 분위기의 카페에 온 느낌이 물씬 느껴지실 거예요.



미러볼 블루투스 스피커


클럽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미러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보세요.


미러볼 블루투스 스피커는 클럽 조명 효과는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탑재하여, 어디서든 신나는 무대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악의 비트에 맞춰 자동으로 조명의 색이 변하거나, 심리상태에 맞춰 조명의 색이 변하는 등 사람의 기분이나 감정에 맞춰 자유자재로 바뀌는 조명도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Tip3. 소품으로 한층 분위기 up!


주류와 관련 있는 소품으로 나만의 개성 있는 홈 bar를 연출해보세요


와인랙


와인을 오랜 시간 최고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온도, 습도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은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지요.


와인랙에 보관하면 와인을 맛있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답니다.


또한, 쉽게 접고 펼 수 있어서 좁은 공간에 보관이 가능하여, 수납성과 활용성 높은 제품입니다.




맥주 디스펜서(좌) / LED 술잔(우)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꿈꾸는 잇 아이템이죠!


애주가로 소문난 연예인들 집에는 맥주 디스펜서는 꼭 하나씩 구비해두고 있는 것 같아요. 맥주를 더 맛있게 먹을 수도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답니다.


특별한 날을 더 빛나게 만들어주는 LED 술잔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 만점이죠. 인터넷쇼핑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주종에 맞게 종류별로 술잔을 구입해보는 건 어떨까요?



장기간 경기 침체를 예견하는 언론 보도나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봤을 때, 집에서 즐기는 트렌드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혼자 집에서 마시더라도, 더 맛있고, 더 느낌있게 즐겨보세요!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