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미니 도서관으로 변신한 오래된 빌라 탑층

무료견적 신청
현대빌라트
design A3
서울 서초구 동광로39길
스타일 : 모던,클래식|
기간 : 60일
design A3
|02-2652-7171
| a3design.co.kr



완공된 지 20년. 꽤 오랜 시간이 지나 낡아진 80평 빌라의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평소 가족이 모여 독서를 하는 취미가 있고 오래된 오크우드 책장을 리폼해 사용하고 싶다는 의뢰인의 요청을 반영하여 거실에 가족만의 미니 도서관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기본 층고가 높은 빌라 탑층이라는 장점을 살려 기존 천장을 철거하고 공간에 볼륨감을 더하여 영화나 잡지에서 볼법한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가구와 소품 등 디테일한 표현까지 눈이 즐거운 아래 사례를 소개합니다.




브론즈 컬러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현관



화사한 화이트톤 베이스에 브론즈 컬러를 현관문과 거울 프레임에 포인트로 주어 고급스러운 현관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기존 여닫이 형태의 중문은 자리를 너무 차지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공간에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금속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하였으며 컬러는 브론즈 골드 컬러로 공간에 톤 앤 매너를 맞추었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족들의 취미공간, 서재형 거실



클라이언트가 원했던 가족의 독서공간은 고급스럽고 멋진 서재형 거실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서재형 거실에서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천장입니다.

3.6m 정도의 높은 천장에 균일한 조도를 위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셀을 나누고 박스의 내부는 몰딩장식으로 레이어드하여 클래식함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가 사용하고 있던 오크우드 책장을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다가 책장 중앙에 온풍 기능이 있는 전기 벽난로를 설치하고 책장 겉은 티탄 골드 금속과 화이트 대리석으로 럭셔리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서재형 거실은 가족의 미니 도서관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프렌치 스타일의 장식을 더한 다이닝



장식장과 벽면의 웨인스코팅으로 연출된 프렌치 스타일 다이닝입니다.

특히 조명과 소품은 황동 재질의 마감재를 선정하여 공간에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더하였습니다.



발코니 쪽 벽면은 프렌치 스타일 장식의 창문을 내었으며 벽면 장식장은 예쁜 그릇이나 소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주방



나무의 결이 살아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주방가구를 'ㄱ'자형 구조로 배치하였습니다.



인덕션 상부 후드는 기존 수납장과 디자인을 동일하게 마감하여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가족들의 식사 시간대가 맞지 않는다는 점을 주방에 반영하여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간단한 식사 공간을 마련하고 음식이 식지 않도록 1구짜리 인덕션을 테이블에 설치하였습니다.




아빠의 독립된 공간, 맨 케이브 (Man Cave)



그레이와 월넛 색상으로 차분하게 연출한 아빠의 서재공간입니다.



기존 2개의 방을 하나로 구성하여 한쪽은 작업 공간을 위한 서재 한쪽은 휴식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공간을 구분짓는 복층구조의 자녀방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중학생 자녀의 방입니다.



아래층은 학습공간 위층은 놀이공간으로 공간을 구분 짓고 계단 하부에는 별도의 수납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위층의 놀이 공간은 자녀와 친구들이 함께 놀 수 있는 아지트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드레스룸




드레스룸의 가구는 손때에도 강하고 고급스러운 그레이징이라는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하게 연출된 공용욕실




아빠의 서재와 근접해 있어서 톤 다운된 컬러로 통일감을 준 모던 스타일의 공용욕실입니다.

이곳은 별도의 샤워부스를 조성하여 깔끔하게 욕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성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부부욕실



편안한 그레이 톤의 하부 수납장과 거울 프레임, 수전 등에 포인트를 주어 여성미를 더한 부부욕실입니다.

욕실 쪽에는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물 튐 방지를 하였습니다.



욕실 벽면 일부를 타공하여 수납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샤워부스 내부는 동일한 타일을 다른 형태로 교차 시공하여 아트월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