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반려견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담긴 지중해풍 주택

무료견적 신청
괘릉리 주택
(주)윤성하우징
경북 경주시 외동읍 괘릉길
스타일 : 프로방스|
기간 : 103일
(주)윤성하우징


지중해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경주에 위치한 '보보뚜'라는 이름을 가진 주택입니다.


'보보뚜'란 스페인어로 '다정한' '사랑스러운'이라는 뜻을 지닌 '보보'와 '당신'이라는 '뚜'가 합쳐진 말입니다.


또한, 건축주의 오랜 벗이자 가족인 강아지 '수'의 별명인 '뚜'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보뚜는 '6마리 강아지 식구들과 건축주 가족이 서로 소통하며 머무를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원했던 건축주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공용공간을 집중적으로 계획하였고, 빈티지한 카페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를 콘셉트로 선정했습니다.


오랜 시간 함께 해온 강아지들을 위해 집안 곳곳에 안전장치와 가구들을 제작한 프로젝트로, 강아지를 사랑하는 건축주의 따뜻한 배려가 느껴지는 집입니다.




HOUSE PLAN


주소 경북 경주시 외동읍 괘릉리

연면적 111.66㎡ (33.78PY)

1층 면적 79.56㎡ (24.07PY)

2층 면적 26.21㎡ (7.93PY)

포치1 면적 2.70㎡ (0.82PY)

포치2 면적 3.19㎡ (0.96PY)

데크 면적 11.22㎡ (3.39PY)

다락방 16.92㎡ (5.12PY)

마감재 지붕(점토기와), 외관(스타코플랙스), 내부(LG실크벽지, 강화마루, 시스템 창호 등)




건축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공용공간을 강조한 평면도


▲1st Floor



▲2nd Floor




이국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



이국적이면서도, 주변의 풍경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공간을 원했던 건축주의 의견을 반영하여 고풍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지중해 스타일로 디자인했습니다.


지중해 풍을 표현하기 위해, 지붕 형태를 단순화하고 점토 기와 본연의 아름다움만 담아냈습니다.




창호는 전반적으로 크기를 최소화했습니다.


작은 창에는 처마 장식을 하고 단조 화분대 장식을 적절히 배치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새하얀 캔버스에 그림 같은 풍경을 담아내듯, 백색의 정갈함과 형태의 어울림이 우아하게 표현된 외관입니다.




고즈넉한 밤 풍경과 집 안의 다정한 불빛이 빚어낸 아름다운 야경 모습



집 안에서 새어 나오는 따뜻한 불빛과 아름답고 고즈넉한 밤 풍경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여름에는 바비큐 파티, 겨울에는 고구마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마당 한편에 화로를 설치했습니다.




현관문부터 중문까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현관



외국 한 가정집의 웰컴 공간을 연상케 하는 공간입니다. 수작업이 돋보이는 우드 소재의 가구들과 문, 따스한 조도의 조명 그리고 이국적인 패턴의 유리 중문을 설치하여 완성했습니다.




빈티지한 마감재와 높은 층고, 개방된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거실



거실은 열린 공간으로서 자유로이 소통할 수 있도록 최대한 확보했으며, 건축주가 직접 고른 밝은 톤의 빈티지한 우드 패널로 소파 뒷면 아트월을 마감했습니다.





강아지들의 동선이 가장 활발한 현관 옆 거실 입구 부분에 원목으로 제작한 강아지 밥그릇을 배치했습니다.




빈티지하고 따뜻한 느낌을 자아내는 붉은색 파벽돌을 1층 계단실부터 주방 벽면, 2층의 다락 벽면에 마감하여 전체적으로 통일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공용공간의 활용성을 염두에 두어 거실과 주방 그리고 다이닝 공간을 일직선상으로 연결해 설계한 점이 특징입니다.




강아지들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도록 계단 입구 부분에 난간을 설치했습니다.




거실 천장과 주방의 경계 부분을 레드 브라운 계열의 서까래로 마감하여 공간에 온기를 더하는 포인트를 주었고, 깔끔하게 영역을 나누었습니다.


철제 난간, 벽난로, 조명, 가구 등 인더스트리얼 요소를 곳곳에 가미하여 공간에 무게감을 더하고, 빈티지한 멋이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또한, 강아지들의 안전을 위해 철제 벽난로 앞에 난간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따스함이 묻어나는 원목 가구와 빈티지한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주방




원목과 철제로 제작한 'ㄱ'자형 주방 가구에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스타일링이 더해져 흔히 볼 수 없는 이 집만의 특별한 주방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원목으로 제작한 세면 가구로 포인트를 준 욕실



주방 가구와 동일한 자재로 세면 가구를 제작하여 모던한 스타일의 욕실에 따뜻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소통으로 연결된 또 하나의 공용 공간, 다락




다락의 벽면은 거실 아트월과 동일한 빈티지한 느낌의 화이트 우드 패널로 마감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가미했습니다.


또한, 다락으로 이어지는 복도의 벽은 반 오픈형으로 마감하여 1층과 2층의 공용공간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풍부한 빛과 색채, 특별한 가구들로 완성한 침실



고목 본연의 멋이 돋보이는 가구와 반려견들을 배려한 특별한 가구가 돋보이는 침실 공간입니다.




앤티크 풍 세면 가구와 모던한 타일의 신선한 조합, 욕실



각기 다른 타일 마감재, 앤티크 풍 세면 가구, 빈티지한 전구 조명 등 다양한 물성이 한데 어우러져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외관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지중해 풍, 내부는 빈티지하고 아늑한 카페 분위기, 공간 곳곳 주인의 애정 어린 손길이 더해져 인위적이지 않은 차분함이 공간에 그대로 배어난 집이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