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핀란드식 사우나가 있어 특별한 테라스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e편한세상테라스광교3블럭
더디자인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웰빙타운로56번길
시공비 : 8500~9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30일
더디자인스
|02-6403-8207
| www.thedesigns.com


백색 특유의 깔끔함은 살리고, 우드 소재를 적절하게 반영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집을 찾았습니다.


자연과 가까이 인접해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집 안에서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외부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인 집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자이너와 고객 간의 오랜 대화가 이어졌고 덕분에 가족 간의 소통이 함께 이루어지는 특별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힐링', '소통'을 테마로 한 4인 가족의 보금자리를 소개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담백하게 꾸민 현관



컬러 사용을 절제하고, 가구의 경우 매입형 손잡이로 마감하여 굴곡진 면 없이 깔끔하게 표현된 현관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과 자연스러운 마감재의 향연, 거실




거실과 주방 천장을 잇는 간접조명이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펴져 공간을 풍요롭게 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트월은 기존 벽 위에 두께를 주고 대리석 질감의 타일로 마감하여 주방과 톤 앤 매너를 맞췄고,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아트월의 하단 면은 단을 높이는 형태로 마감하여 간결한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기분 좋은 소통 주방 & 다이닝 룸



거실과 마주하는 곳에 위치한 주방과 다이닝 공간입니다.


키친 라이프를 즐기는 가족 구성원들의 성향을 반영하고, 집의 주요 콘셉트인 '소통'의 개념을 공간에 부여하여 완성된 특별한 공간입니다.




화이트 컬러와 내추럴한 우드의 정갈한 만남, 다이닝 룸




아일랜드 천장에는 로즈 골드빛이 은은하게 감도는 조명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다이닝 테이블 위에는 라탄 소재의 펜던트를 달아 내추럴한 분위기를 한층 높였습니다.




요리하고 싶어지는 탁 트인 주방



우드 &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깔끔하게 완성된 주방입니다.


주방 조리 공간은 아일랜드형으로 계획하여 거실과 대면하면서 요리할 수 있게 했고, 번잡한 살림이 보이지 않도록 수납칸을 안으로 들였습니다.




현관과 마주하는 주방의 아일랜드 면은 벽 대신 우드 슬릿을 설치하여 간접적으로 시야를 차단하게 했고 공간의 입체감을 입혔습니다.


기존 거실의 바닥은 변경하지 않고, 주방과 다이닝 공간의 바닥만을 대리석 느낌의 타일로 마감하여 적은 요소로 공간의 영역을 깔끔하고 멋스럽게 구획했습니다.




조리공간 뒤편은 냉장고 공간과 그 옆은 키 큰 장을 제작하여 수납이 용이하게 만들었고, 곳곳에 목재로 제작한 오픈형 수납 장을 설치해 찻잔, 와인병 등을 진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나누는 공간, 알파룸



복도를 경계로 거실과 마주하게 되는 이 공간은 가족들만의 작은 쉼터이자 서재 같은 가족실입니다.


자녀의 방 중간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 서로 소통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 간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했습니다.




벽의 한 면은 수납 장으로 채워 아이들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적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경치가 한눈에 보이는 창가에는 수납기능을 더한 간이 소파를 제작하여 공간에 산뜻함과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맞춤가구로 활용도를 높이고, 모던한 컬러 톤으로 차분하게 꾸민 자녀방



단을 높여 수납형 침대를 계획하여 공간의 실용성을 더했고,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은 톤 다운된 컬러 벽지로 마감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맞춤 제작 가구로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하게 했고, 모던한 컬러 구성과 간접조명 설치로 포근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차분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침실



고풍스러운 가구 스타일링을 염두하여 차분한 색감의 컬러 구성으로 간결하게 마감한 침실입니다.




실용적으로 재구성한 드레스룸



기존 침실에서 오픈형으로 연결되어 있던 드레스룸은 문을 별도로 설치해 깔끔하게 영역을 구분했습니다.


붙박이장 옆에 간이 파우더룸 공간을 만들어 공간의 기능을 더했고, 모노톤의 컬러로 마감하여 심플한 분위기의 드레스룸을 완성했습니다.




따스한 나무 소재가 주는 힐링, 발코니 공간



침실 테라스 부분에는 핀란드식 사우나를 설치해 특별한 힐링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위치에 맞게 창을 내어 자연을 사우나 안으로 가까이 들였고, 인위적이지 않은 소재로 간결하고 깔끔하게 공간을 꾸렸습니다.




핀란드 사우나와 비슷한 결을 잇기 위해 따스한 느낌의 원목 소재로 마감했습니다.




깨끗한 화이트 톤에 간결하게 포인트를 더한 욕실



육각 화이트 타일로 벽을 전체적으로 시공하였고 바닥은 짙은 톤의 블랙 타일로 마감하여 대비감을 주었습니다.


욕실 액세서리와 세면 가구를 블랙 톤으로 통일하여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활용도가 높은 특별한 공간, 테라스



청고 벽돌 시공과 데크 마감으로 밋밋한 외관에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했고, 문주 등을 포인트로 설치하여 운치 있는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일반적인 틀에 갇히지 않고, 집의 주요 콘셉트인 '소통'과 '힐링'의 개념을 공간별로 적절하게 담아내어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변주가 가능한 특별한 집을 완성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