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16년된 아파트가 가족의 안락한 쉼터로 변신!

무료견적 신청
토평금호베스트빌2단지
design A3
경기 구리시 장자호수길
스타일 : 로맨틱,모던,심플|
기간 : 40일
design A3



이곳은 부부 클라이언트와 자녀3명이 거주 예정인 5인 가족의 보금자리입니다.

낡고 오래된 아파트는 살다보면 기능적인 문제도 있지만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주거환경은 아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고려하게 됩니다.

이번 사례는 15년 이상된 아파트를 휴식 같은 집으로 꾸미길 원하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편안하고 안락한 집'을 콘셉트로 약간의 구조 변경과 홈스타일링이 진행되었으며 편안한 조도 연출과 내추럴한 마감재로 따뜻하게 완성된 공간입니다.




그레이 포세린 타일로 내추럴하게 연출한 현관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웰컴 공간, 현관의 모습입니다.

무광 도장으로 연출한 수납장과 광택이 없는 그레이 포세린 타일로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였습니다.




현관을 구조변경해 완성한 복도



기존 현관이었던 공간이 복도로 구조변경되었습니다.

복도로 변신한 공간은 세련된 골드 프레임의 여닫이 중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현관과 동일한 형태의 수납장으로 통일성 있는 깔끔한 복도를 완성하였습니다.




4인 가족의 휴식과 소통의 공간, 거실



TV 벽면은 콘크리트 느낌의 대형 타일로 포인트 윌을 조성하고 바닥재는 애쉬 화이트 컬러로 편안하고 안락하게 완성한 거실의 모습입니다.

자재정보 : TV벽면 (상아타일_ACUSTICO)



기존 확장되어 있던 발코니 부분은 책장을 설치하여 독서와 TV 시청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여 가족의 휴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거실 천장은 아늑한 느낌을 더하는 간접조명을 연출하였으며 소파 벽면에는 특별히 제작된 원형 거울을 데코 하여 세련미를 더하였습니다.




세련되고 깔끔하게 연출된 주방


▲Before



깔끔한 공간 연출을 위하여 천장에는 매입 조명을 설치하였으며 아일랜드 테이블과 연결된 식탁은 붙박이 형태의 수납장과 동일한 재질로 마감하여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자재정보 : 주방가구 (한샘키친바흐7 스모크드오크 제품)



아일랜드 상부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스테인리스 후드를 설치하였으며 부분 확장이 진행된 주방 발코니에는 냉장고를 배치하였습니다.

자재정보 : 주방후드 (엘리카 제니스 아일랜드 후드(HDC-ZN330))




부부만의 휴식공간으로 완성된 침실



안락함과 휴식에 초점을 맞추어 따뜻한 느낌의 원목 헤링본 마루와 벽지, 앤티크 스타일의 가구 배치로 부부만의 편안한 휴식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




공간에 톤 앤 매너를 갖춘 드레스룸



강한 인상을 주는 헤링본 마감재.

때문에 수납장과 거울 프레임은 화이트로 연출하여 톤 앤 매너를 갖춘 깔끔한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러블리한 인디핑크로 완성된 딸의 방



웨인스코팅 장식과 인디핑크가 매치되어 여성스럽고 러블리하게 완성된 딸의 방입니다.

한창 성장기인 딸을 위하여 화장대와 스터디 공간, 침실 공간을 분리해달라는 니즈를 반영하여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발코니 확장으로 넓어진 안쪽 공간은 화장대를 설치하였으며 거울 도어가 설치된 제작 수납장으로 실용만점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안정감 있는 블루로 완성된 아들 방



블루는 시각적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컬러입니다.

때문에 톤 다운된 블루로 벽면을 마감하여 자녀가 공부 혹은 수면시 편안하고 아늑함이 들 수 있도록 연출하였으며 내추럴한 원목가구로 따뜻함을 더하였습니다.




우드 타일로 내추럴하게 완성된 공용욕실


▲Before




빈티지 스타일의 우드 타일로 내추럴하게 연출된 공용욕실입니다.

젠다이 역시 통일된 마감재를 사용하였으며 카운터형 세면대는 컬러를 맞추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욕실로 완성하였습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부부욕실


▲Before



샤워부스와 욕조가 배치되는 비교적 큰 규모의 부부욕실입니다.

때문에 샤워부스와 노출형 이동식 욕조를 일렬로 배치하고 나머지 벽면은 양변기와 카운터형 세면대를 설치하였습니다.

크기가 다른 그레이 타일을 벽면과 바닥에 연출하여 차분하고 안락한 느낌을 더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