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평범한 주택은 가라! 제주를 품은 모던주택

무료견적 신청
유수암리 주택
꿈애디자인랩(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상로
시공비 : 43000~43200만원|
스타일 : 모던|
기간 : 90일
꿈애디자인랩(주)



복잡한 도심을 떠나 자연과 하나돠어 제주도에 집 한채 지어놓고 살고싶다는 생각 다들 해보지 않으셨나요?

이 주택은 그런 꿈을 실현시켜 준 곳입니다. 제주도의 푸른 하늘과 바다를 머금고 있는 '시크함의 끝판왕' 59평 주택입니다.

마치 풀빌라를 연상케 하는 주택이 어떻게 시크하게 지어졌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제주 애월읍에 위치한 자연을 품은 주택, 지금 만나러 갑니다.




HOUSE PLAN


연면적 193.77㎡(58.71PY)

1층 43.47㎡(13.17PY)

2층 150.30㎡(45.54PY)

규모 지상2층

시공비: 43,200만원 (부가세 포함)

설계&인허가비: 1,475만원 (부가세 포함)

총괄 건축가 이동혁, 임성재, 정다운

설계 · 시공 DL건축디자인연구소(주), Dream&Love housing

공법 기초-철근콘크리트 / 1층, 2층 구조-철근콘크리트

마감재 지붕(아스팔트 슁글), 외벽(스타코), 외벽포인트(파벽돌, 화강암), 실내(실크벽지), 바닥(강마루), 창호(이건 2중 창호), 단열재(외단열 비드범 보온판 1종 3호)

*단열기준은 2016년 7월 1일자로 변경된 단열기준법을 적용하여 강화시켜 놓았습니다.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제주의 풍경을 시크하게 담은 외관




제주도 주택의 특징인 돌담으로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끌여들였습니다.



2층 주택이지만 마치 하늘에 손을 뻗으면 닿을듯한 느낌의 풍경을 한껏 담고있는 외관입니다. 1층은 필로티 구조로 되어있어 주차공간을 마련하였고 2층엔 테라스가 사방으로 있어 어느쪽에서든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필로티 구조로 실용성을 더한 현관




필로티 구조로 되어있어 1층 공간을 주차, 헬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레일은 스틸과 목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깨끗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




깨끗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1층 거실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원목 TV장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간접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폴딩도어로 시야를 트이게 하여 제주의 전망을 바라볼 수있게 하였습니다.




공간의 안쪽 폴딩도어는 다이닝 공간과 거실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하였고 그 안에서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현관은 슬라이딩 도어로 하여 불필요한 공간을 없앴고 격자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모던 클래식 느낌으로 디자인한 주방



창 바깥은 마치 한 폭의 수묵화를 그려놓은 것 마냥 아름다운 풍경이 보입니다.



다이닝 공간에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분리하였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우드마감이 조화로움을 이루는 주방입니다. ㄷ자 형태라서 안정감이 있고 차분한 느낌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창문 프레임은 멀바우 집성목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는 방




바닥은 강마루로 시공하였고 아이가 동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동화나라 같은 벽화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또한 방을 왔다갔다하는 공간은 테두리를 제작하여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었습니다.




큰 창을 내어 바깥 경관이 잘 보이도록 하였고 그로인해 공간이 좀 더 밝아지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 복도




화이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복도입니다. 천장에는 간접조명과 매입등으로 은은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같은 화이트지만 패턴으로 개성을 준 욕실



육각형의 화이트 타일로 마감하여 심플하지만 개성넘치는 욕실이 되었습니다. 휴지걸이 또한 모던한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한 헬스장




1층 창고였던 공간을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헬스장으로 개조하였습니다. 모노톤의 차분한 헬스장은 운동에 집중이 잘 될것만 같습니다. 천장이 어두운 만큼 매입등을 많이 설치하였습니다.

바닥은 에폭시마감을 하여 쾌적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제주를 품은 테라스





전망이 탁 트이고 길게 뻗은 테라스 입니다. 우드와 블랙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내구성도 뛰어나고 분위기도 있는 테라스가 되었습니다.



가슴이 트이는 옥상




심플하게 마감한 옥상입니다. 화려하기보다는 자연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밑받침이 되어주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외관은 시크함으로 자연을 품었고 실내는 따뜻함과 아늑함으로 사람을 품은 주택이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