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사랑방과 중정이 있어 특별한 주택

무료견적 신청
사랑방을 둔 ㄱ자집
(주)리슈건축사사무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스타일 : 내츄럴|
기간 :
(주)리슈건축사사무소



도심의 복잡함을 피해 전원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독특한 컨셉의 디자인을 적용한 전원주택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택은 한옥의 구조나 컨셉을 차용하여 설계된 ㄱ자 구조의 벽돌집입니다. 또한 주택 앞에는 중정과 사랑방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중정이라 함은 건물의 가운데 혹은 안쪽에 있는 정원을 말하는데요, 이 주택의 중정은 조금 다릅니다. 건물와 담벼락, 길 사이에 있는 개방되어있지만 공간이 구분되어 프라이빗한 나만의 공간으로 인식된다는 것입니다. 사랑방은 전통방식의 별채느낌의 사랑방과는 조금 다른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주택에서의 독립된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럼, 고즈넉한 느낌이 풀풀 풍기는 중정과 사랑방이 있는 특별한 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용도 단독주택

대지면적 192㎡(58.18PY)

건축면적 91.1㎡(27.60PY)

건폐율 47.45%

연면적 151.01㎡(45.76PY)

용적률 78.65%

규모 지상2층

주차대수 1대

마감재 청고벽돌, 스타코, 리얼징크, 칼라복층유리, 적삼목





언덕 모퉁이에 걸처져있고 중정이 보이는 매력적인 외관입니다. 청고벽돌과 스타코로 마감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내면서도 촌스럽지않고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집 뒤쪽에는 작은 정원이 있어 자연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지붕은 경사가 있는 곳이 있어 고즈넉한 느낌을 줍니다.

창호는 크기를 줄이고 벽돌집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낮은 담벼락과 중정이 매력적인 외관



낮은 담벼락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편안함을 주고 푸른 잔디가 마치 시골집을 온 것마냥 익숙하게 느껴집니다.



화이트 벽돌로 마감하여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건물의 형태가 ㄱ자로 꺾여있어 공간이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각각의 독립된 공간으로 느끼도록 해줍니다.


한옥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중정



푸른 잔디밭과 고즈넉한 평상이 여유를 한껏 품은 느낌을 줍니다. 청고벽돌로 마감한 외관과도 잘 어울립니다.



천장이 막힌 중정 부분은 천장을 우드 마감으로 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실내에서 바로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자연을 닮은 거실



자연소재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맞추고 천장은 서까래로 마감하여 한옥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바깥 풍경을 그대로 담은 마루입니다. 원목 평상은 편한 느낌을 줍니다.

반대편에 보이는 공간은 바로 사랑방입니다. 조금은 거리를 두어 별채 느낌이 나도록 설계하였고 덕분에 좀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전망이 트인 테라스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안전을 위해 블랙 철재 난간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모던, 심플 그자체로 완성된 내부



내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으로 시공하였습니다. 자연을 닮은 하늘색 벽지와 화이트 &우드 계단이 공간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높은 천장은 공간을 좀 더 넓은 느낌을 주고 조금은 위로 나있는 창이 하늘의 햇살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닥은 강마루로 시공하였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마감하였습니다.


꽉 채우는 것이 아닌 비움으로서 그 공간을 완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벽돌집과 중정, 그리고 사랑방이 있는 주택이라는 메리트를 가진 자연을 닮은 주택입니다. 보면 볼수록 마음의 안정감을 주고 머무르고 싶은 충동을 들게 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