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도심 속 전원생활! 북유럽풍 주택

무료견적 신청
논현동 주택
(주)윤성하우징
인천 남동구 에코중앙로139번길
시공비 : 24000~26000만원|
스타일 : 북유럽,엘레강스|
기간 : 90일
(주)윤성하우징



도심 한가운데, 아파트 단지사이에 단독주택으로 더욱 특별함을 가진 집이 있습니다. 아이의 교육과 편의를 위해 부지를 매입하고 집을 지었습니다.


'귀엽고 예쁘다'라는 컨셉을 가지고 깔끔한 외관에 주변 아파트와 확실하게 차별이 되게 하였고 북유럽풍 느낌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부는 그레이, 화이트, 블랙이 주조색을 이룹니다. 내부 마감자재로 빈티지한 타일들을 곳곳에 반영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작은 정원과 데크도 있어 더할 나위 없는 단독주택!


집에 대해 꿈꿔온 오랜 소망을 오롯이 실현한 집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면적 348㎡ (105.54PY)

연면적 189.40㎡ (57.29PY)

1층 면적 103.20㎡ (31.22PY)

2층 면적 77.03㎡ (23.30PY)

다락방 6.80㎡ (2.06PY)

데크 21.23㎡ (6.42PY)

마감재 지붕(아스팔트 싱글), 외벽(스타코 플렉스), 실내 벽면(LG실크벽지), 실내 바닥(LG강마루), 창호(융기시스템 창호 23m PVC 이중창호) 등.




박공지붕과 몰딩벽이 매력적인 외관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주택의 정면입니다.



절제된 장식으로 깔끔한 주택의 후면입니다.



파란 하늘과 잘 어울리는 경사지붕을 강조한 주택입니다. 전체적으로 북유럽 스타일로 시공하였고 따뜻함이 묻어나는 외관입니다.




마치 유럽에 온 느낌을 주는 야경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야경입니다.



도심 속에서 동화 속을 들어온 듯한 느낌의 외관입니다.



저녁에는 외부 벽부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북유럽 풍의 내추럴한 현관



현관 바닥은 두가지 톤의 그레이 타일을 이용하여 보더형식의 깔끔한 현관을 조성하였고, 디딤판은 복도 마감과 동일한 타일로 마감하였습니다. 벽면을 흰색 파벽돌로 마감하여 내츄럴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복도



현관중문을 들어서면 한쪽을 하부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한 복도가 계단실부터 주방까지 연결됩니다. 바닥은 빈티지 화이트 우드타일로 마감하여 마루와는 또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거실



거실 전체적으로 하부 웨인스코팅 마감에 던에드워드 그레이색 페인트로 마감하였고 벽면은 깔끔한 화이트도배지로 마감하였습니다. 바닥은 그레이 색상의 빈티지한 패턴타일로 거실 가운데를 넓게 마감하여 마치 카펫트를 깔아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설계특성상 높다란 오픈천장 형태가 조성이 되어 우드루버와 보를 조성하여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실을 완성하였습니다. 거실 한쪽 코너에 설치된 벽난로가 거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따뜻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높은 천장에 알맞게 촛대 형식의 대형 펜던트 2개를 설치하였고, 전반적으로 거실에 밝은 조명의 느낌보다는 간접조명의 부드러운 빛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파 뒤쪽은 블랙 프레임으로 마감한 선반과 파티션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고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줍니다.




아늑함이 느껴지는 주방과 다이닝 공간




거실과 주방이 연결되는 부분에 금속 파티션으로 마감하여 실구분은 주었으나 개방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주방옆으로는 다이닝 공간을 조성하여 주방벽면은 그레이 계열의 유광 타일로 벽돌시공하여 깔끔하면서도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벽으로 공간을 분리하였지만 창문과 선반으로 답답함을 해소하였고 따뜻한 느낌의 조명과 가구로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둘다 갖춘 1층 욕실




온전히 목욕만 할수 있는 공간으로 바깥으로 양변기실과 건식 세면실을 따로 분리하였습니다.

욕실은 부스로 나누어 파우더 공간을 함께 조성하였습니다. 허리선 밑으로는 블랙과 화이트 패턴타일로 벽바닥을 모두 마감하였고, 상부로 화이트 벽돌타일을 세로로 시공하였습니다. 허리몰딩 대신 블랙유광타일을 띠장처럼 사용하여 나만의 욕실을 연출하였습니다.



건식 세면실은 블랙계열의 모던한 세면가구와 나뭇잎 패턴느낌이 나는 화이트 유광타일로 마감하여 깔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양변기실은 육각타일의 바닥과 램프타일 패턴의 벽타일로 마감하여 세면대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화이트&우드로 연출한 안방



안방은 전체적으로 그레이 벽지로 마감하고 침대 헤드쪽으로만 신주브론즈 느낌의 벽등을 설치하였습니다. 천장에도 간접등박스를 조성하여 간접조명의 따뜻한 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늑함을 연출한 안방 욕실



안방욕실은 심플함을 컨셉으로 하여 화이트와 다크그레이 톤의 벽돌타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세면대 벽면쪽으로만 화이트 타일을 헤링본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샤워부스 프레임도 블랙으로 맞추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화사한 분위기의 계단실



2층으로 올라오는 계단입니다. 계단실을 올라가다 보면 좌측으로 하얀 나무살 너머로 보이는 곳이 다락으로 내부 벽면은 모두 현관과 동일한 흰색 파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소통이 이루어지는 2층 가족실



2층 계단을 올라오면 간이 주방이 형성되어 있고 각 실로 들어가기전 가족실을 배치하였습니다. 간이주방 벽면은 까라라 유광 각면 타일로 마감하여 화이트 계열 벽면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모든 이들의 로망, 다락



다락의 내부 벽면은 모두 현관과 동일한 흰색 파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천정은 거실과 동일한 우드루바위에 화이트 도장으로 마감하여 천창과 전면에 있는 반원형 창을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다락 바닥마감만 마루가 아닌 빈티지 화이트 우드타일로 마감하여 다락만의 공간구성을 나눠 주었습니다.




아이들의 편한 휴식을 위한 방




침대헤드쪽 방향으로 향목루바로 마감하였고 천정등박스까지 연결하여 침실은 내츄럴하게 마감하였습니다. 각 침대 옆쪽으로는 벽등을 설치하여 간접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독특한 창을 가진 서재



서재는 거실오픈 천장부분과 연결되는 설계구조를 갖고 있어서 벽체를 일부분 오픈하여 주방 벽 파티션과 마찬가지로 금속 프레임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시선이 닿는 높이에서만 투명유리로 마감하여 1층이 내려다 보이도록 하였고, 상부와 하부 유리는 무늬유리와 망입유리로 마감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패턴이 돋보이는 2층 욕실



2층욕실은 깔끔한 화이트 타일 가운데 젠다이와 세면대 앞쪽만 블루계열 패턴타일로 마감하여 심플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부부의 오랜 꿈을 실현시켜 가족의 아늑한 보금자리가 되었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가족들은 이제 데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어 도심 속의 전원생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설계에 직접 참여하였고 그로인해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