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수도권에 짓는 2억원대 힐링주택

무료견적 신청
폴라리스
(주)윤성하우징
경기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시공비 : 22000~23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140일
(주)윤성하우징



7년 전 목조주택을 거주한 경험이 있는 클라이언트의 요구로 지어진 모던한 느낌의 목조주택입니다.


건축자재 또한 고성능 마감재를 사용하여 지어진 주택! 모던한 외관과 잘 어우러진 창호 배치, 그리고 따뜻함이 가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주택입니다.


서울 근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30평대 힐링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주소 경기 안상시 단원구 대부남동

연면적 122.5㎡ (37.7PY)

1층 83.3㎡(25.2PY)

2층 30.0㎡(9.08PY)

1층포치 2.3㎡(0.7PY)

2층포치 6.9㎡(2.09PY)

데크 11.32㎡(3.42PY)

다락방 26.4㎡(3.42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리얼징크(지붕), 세라믹사이딩, 리얼징크(외부마감), 실크벽지, 강화마루(내부마감), 시스템창호(창호)





▲ 1층 평면도



▲ 2층 평면도




세라믹사이딩과 리얼징크로 모던하게 마감한 외관



앞에는 데크가 있어 여유가 돋보이고 화이트와 네이비 컬러로 모던하게 마감한 외관입니다.



밸런스 있는 창의 배치로 더욱 세련된 모습의 외관입니다.




박공지붕으로 마감하였고 전망이 트여 경치가 수려합니다.




벽부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 외관



데크 조명과 벽부등을 켰을 뿐인데 분위기가 확 바뀐 모습입니다.


저 멀리 산 능선이 보이고 전망이 수려하여 주변 경관과도 잘 어울리는 외관입니다.




벽난로와 루버창 마감으로 편안함이 느껴지는 거실



클래식모던한 벽난로와 가구, 화이트 마감의 루버창으로 빈티지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거실입니다.



벽의 컬러를 두 가지로 마감하여 자연스럽게 공간을 분리하였습니다. 바닥은 강화마루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거실은 보이드 공간(높은 층고)으로 시공하여 좀 더 시원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레이 파벽돌로 마감한 높은 완성도의 아트월



수납을 할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아트월입니다. 한쪽은 그레이 톤의 파벽돌로 마감하였고 원목으로 선반을 제작하였습니다. 기능과 디자인, 두 가지 토끼를 잡은 아트월입니다.




좁은 복도에 자투리 공간 활용으로 멋스러워진 공간



좁은 공간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그레이 마감을 한 선반을 디스플레이하여 멋스러운 공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복도 벽에 우드 프레임과 선반으로 장식장을 제작하였고 바깥쪽으로 포치가 보이도록 하여 답답함을 해소하면서도 장식 효과를 동시에 해결한 공간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마감으로 심플하게 연출한 주방



넓은 ㄷ자 형태의 주방으로 동선이 편하도록 시공하였고, 화이트와 그레이 마감으로 심플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다이닝 공간에는 모던한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주방에 양옆으로 창이 나있어 답답하지 않고 상부장은 한 쪽 벽에만 설치하여 개방감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주방 천장은 간접등 박스로 모던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집에 대들보 역할을 하는 월넛계열의 보가 돋보이는 계단




거실과 주방 중간을 가로질러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블랙 컬러 마감의 금강석으로 시공하였습니다. 공간에 무게감을 주어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우드로 마감한 계단과 블랙 컬러의 스틸로 난간을 시공하여 모던하면서도 아늑함이 느껴지는 계단입니다. 특히 대들보 같은 느낌을 주는 월넛 계열의 원목이 공간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계단 벽은 개구부를 내었고 전면 아트월 마감을 하였습니다. 또한 선반과 금강석 기둥으로 1,2층 간에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계단은 결이 살아있는 우드로 마감하여 더욱 내추럴한 느낌이 듭니다.



계단의 천장은 2층까지 이어져있고 모던한 실버톤의 펜던트 조명으로 세련미까지 더했습니다. 또한 양옆으로 난간과 큰 창이 나있어 공간이 넓어보이고 개방감이 있습니다.




벽을 활용하여 수납공간을 마련한 2층 복도



깔끔한 화이트와 강화마루 마감으로 군더더기 없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거실의 아트월과 같은 선반을 벽에 배치하였고 그레이 석재로 마감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동시에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쉐드지붕으로 아늑한 느낌을 연출한 2층 공간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바깥지붕(박공지붕)과 달리 쉐드지붕으로 마감한 다락방 같은 아늑한 공간이 나옵니다. 깔끔한 화이트로 마감하여 공간이 넓어 보이고 모던한 철재 난간으로 디자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TIP 쉐드지붕 한쪽 면만 있는 지붕




화사한 민트색 벽지와 우드 강마루 마감으로 아늑한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사선으로 창과 조명을 설치하여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벽에 개구부를 내어 답답함을 해소하였고 가운데 벽에는 홈을 내어 우드로 마감하여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간 활용을 하였습니다.




차분한 컬러로 연출한 방



화이트 마감에 톤 다운된 자주색 컬러로 포인트를 준 공간입니다. 창이 감각적으로 나있고 웜컬러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모노톤의 마감으로 차분한 느낌이 들고 거기에 원목 가구로 따뜻한 느낌을 연출한 공간입니다.




모노톤의 컬러 매치로 화사해진 1층 욕실



그레이 타일과 화이트 타일로 화사한 느낌을 연출한 욕실입니다. 특히 습식 공간 벽과 젠다이 벽은 헥사곤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다른 컬러, 다른 마감으로 개성을 살린 2층 욕실



2층 욕실은 욕조와 샤워기를 함께 설치하였고 욕조 주변에 단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컬러의 타일 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그 이외에는 통일감 있게 마감하였습니다.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공간, 발코니



우드 마감으로 멋스럽게 마감한 공간입니다. 컬러 타일로 바닥에 패턴을 주었고 창이 크게 나있어 전망이 수려하고 햇살이 따스하게 들어와 여유로움이 절로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보면 볼수록 따뜻함이 느껴지고 정성스러움이 느껴지는 주택입니다. 차분한 톤과 포인트 컬러를 적절하게 매치하여 모던한 느낌으로 연출하여 완성도 있는 주택이 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