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파란대문과 돌담이 정겨운 전원에 살으리랏다

무료견적 신청
중인동 주택
(주)윤성하우징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인3길
스타일 : 내츄럴,엔틱|
기간 : 60일
(주)윤성하우징
|1566-0495
| yunsunghousing.co.kr



전주 중인동에 위치한 한적한 동네에 파란 대문을 가진 집이 있습니다. 빨간 벽돌집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잔디와 돌다리가 있고 낮은 돌담으로 정겨움을 줍니다.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전원생활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처마의 길이를 최소한으로 줄여 더욱 모던하고 심플해 보이는 30평대 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주소 전주시 완산구 중인동

연면적 119.64㎡(36.19PY)

1층 82.14㎡(24.85PY)

2층 31.39㎡(9.50PY)

1층포치 2.70㎡(0.82PY)

2층포치 3.41㎡(1.03PY)

데크 29.34㎡(8.88PY)

다락방 11.22㎡(3.39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알루미늄징크(지붕), 고벽돌, 징크(외부마감), LG실크벽지, LG강화마루(내부마감), 3중 시스템창호(창호)





▲ 1층 평면도



▲ 2층 평면도




돌담과 파란대문이 어우러져 정감가는 외관



한적한 동네에 높은 건물도 없어 전망이 좋고 철재 대문에 톡톡 튀는 컬러로 집의 첫인상을 강렬하게 심어준 외관입니다.



푸른 잔디밭과 돌길이 어우러져 여유로움이 넘치고 외부 마감재는 고벽돌로 외관을 마감하여 멋스러움을 더합니다. 데크를 석재로 마감하고자 하는 건축주의 의견을 담아 고벽돌과 어우러지는 데크를 완성하였습니다.



길지 않은 처마의 형태와 컬러가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고벽돌과 벽부등이 만나 멋스러움을 뽐내는 외관



밤에는 따뜻한 컬러의 벽부등과 고벽돌이 만나 더욱 아름답고 정감 가는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화이트와 아이보리 타일로 고풍스러운 멋을 낸 현관



화이트 마감과 아이보리톤의 무늬가 들어간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한 현관입니다. 현관장 또한 글로시한 느낌으로 마감을 하여 모던함을 더했고, 현관문 옆 도자기는 멋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합니다.




3연동 중문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였고 차분한 톤의 벽지와 화이트가 어우러져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다크월넛 서까래와 1.5층으로 한층 고풍스러워진 거실



거실 공간이 개방되었으면 좋겠다는 건축주의 요청으로 1.5층으로 오픈하였습니다. 특히 천장은 다크 월넛 서까래로 포인트를 주어 멋스러운 연출을 하였습니다.




화이트&우드 마감으로 깔끔하게 마감한 거실입니다. 원목으로 제작한 가구는 결과 형태가 그대로 살아있어 공간에 더욱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소파가 있는 쪽의 벽은 그레이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높은 천장에 맞게 창도 높게 내었고 박공지붕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거실장 또한 원목으로 제작한 가구를 배치하여 앤티크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거실에는 발코니를 따로 두지 않고 바로 마당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여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와 몰딩 마감으로 고급스러워진 주방



일자 형태의 싱크대와 아일랜드 테이블을 둔 주방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마감에 브라운 상판과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었고, 아일랜드 테이블은 화이트 컬러의 팬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세월이 느껴지는 가구를 배치한 공간



화이트와 우드로 깔끔하게 마감한 침실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세월이 그대로 느껴지는 화장대와 수납장입니다. 원목으로 제작하였고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가구입니다. 방의 한편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드레스룸이 있습니다.



창에는 화사한 핑크 톤의 커튼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서재 겸 드레스룸인 공간 역시 기존에 사용하던 가구를 그대로 가져와 아늑함을 더했습니다.




사각 패턴 벽지로 포인트를 준 따뜻함이 느껴지는 계단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로 마감하였고 전면에는 포인트 벽지와 액자로 공간을 풍부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블랙 3구 팬던트 조명으로 멋스러움을 더했고 블랙 철재와 우드 마감으로 난간을 마감하였습니다.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낸 2층 복도




2층 복도는 액자가 걸려있어 마치 내가 갤러리를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화사한 스트라이프 벽지로 포인트를 준 다락방



기울어진 천장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공간입니다. 안쪽 벽과 천장을 화이트&핑크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의 벽지로 마감하여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한 공간입니다.




브라운 컬러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 욕실공간



진한 브라운 컬러의 타일로 바닥을 마감하여 중후한 멋을 낸 욕실입니다. 블랙 컬러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건식 공간과 습식 공간을 구분하였고 화이트 프레임의 거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브라운과 아이보리 타일로 차분하게 마감한 욕실입니다. 욕조를 배치하였고 거울장을 두어 공간을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고즈넉한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발코니




풍경이 아름다워 모든 게 다 아름다워 보이는 공간입니다.


고벽돌로 안쪽까지 마감하여 무게감 있게 공간을 연출하였고 블랙 난간을 설치하여 안전을 꾀하였습니다.




웅장함을 자연 속에 녹여낸 아름다운 주택입니다. 징크 지붕으로 모던함까지 더했고 내부는 우드와 화이트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 있고 고풍스러운 가구들로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