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청년들의 주거 지옥 해소를 위한 사회주택 프로젝트!

무료견적 신청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대학교 입학, 혹은 취업에 대해 부푼 꿈을 안고 서울로 올라온 청년들.

하지만 비싸고 부담스러운 기숙사비나 임대료 탓에 청년들은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추가 노동을 하게 되거나 최저주거기준 미달인 지하층이나 옥탑방, 고시원 등에서 거주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의 주거난 해소와 6개월 이상 방치되고 있는 빈집이 많아지고 있는 사회적 현상을 해결하기 위하여 청년들에게는 부담 적은 금액과 안전성이 보장되고 사회적으로는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회주택 프로젝트! '서울시 빈집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빈집 살리기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는 다양한 사회적 기업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주변 시세의 80% 정도의 임대료로 빈집, 모텔, 오래된 고시원 등을 리모델링 하거나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매입한 토지에 건물을 신축하여 청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집데코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기업의 가지각색 4가지 사례를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완두콩 사회주택의 성북구 정릉동 주택



성신여대 입구역에 근접해 있는 정릉동 주택은 3개층으로 신축된 여성전용 사회주택입니다.




공용공간은 벽돌과 우드로 따뜻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도록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1인실로 구성된 방들은 깔끔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로 구성하였습니다.




방마다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배치와 마감재를 달리하여 공간마다 개성을 주었습니다.



※기업정보: 완두콩사회주택 / 02-2271-3335 / www.socialhousing.site

※임대료정보: 보증금 2,300만원~ 월임대료 10만원~




2. 두꺼비 하우징의 강북구 미아동 주택



기존 공가를 리모델링하여 셰어하우스 형태로 조성한 여성전용 사회주택입니다.





공용공간인 주방과 욕실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였습니다.



밝은 화이트를 베이스로 화사하고 깔끔하게 연출하였으며 1인실과 2인실 2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업정보: 두꺼비하우징 / 02-383-2025 / toadhous.modoo.at

※임대료정보 : 보증금 200만원 월임대료 27만원~




3. 단비 하우스의 서대문구 연희동 주택



기존 공가를 리모델링하여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한 연희동 사회주택입니다.

언덕에 위치하여 주변 경관이 좋으며 프라이빗한 카페 공간을 조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던한 느낌으로 구성된 공용공간, 주방의 모습입니다.



방은 1인실과 2인실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방의 컬러를 다르게 하여 공간에 개성을 부여하였습니다.



※기업정보: 드로우주택협동조합 / 070-7848-7300 / danbeehouse.modoo.at

※ 임대료정보 : 보증금 500만원 월임대료 30만원~




4. 녹색 친구들의 서대문구 창천동 주택



홍대입구역에 5개 층으로 신축된 사회주택입니다.

이곳은 신혼부부나 1~2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원룸과 투룸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내부는 우드와 화이트로 깔끔하고 내추럴하게 조성하였습니다.



가구는 붙박이 형태로 깔끔하게 연출하고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였습니다.



※기업정보: 녹색친구들 / 070-4208-5375 / www.greenfriends.co.kr

※ 임대료정보: 보증금 8000만원~월임대료 14만원~



빈집은 줄이고 청년들에게는 적절한 금액으로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서울시 빈집 살리기 프로젝트'로 청년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7 사회주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청년층 및 장애인, 노인 등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바람직한 주거유형과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간 제안 등 사회주택 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한 공모전입니다.


-공모부문: 사회주택 건축 아이디어 부문, 사회주택 정책 아이디어 부문

-공모대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접수기간: 2017년 8월 14일 (월) ~ 8월 25일 (금) / 10일간

-사이트 주소: www.seoulsocialhousing.co.kr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