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현재 페이지 / 전체 페이지

부동산 메인메뉴


노부부의 고즈넉한 일상을 위한 실용만점 평창주택

무료견적 신청
평창군 주택
꿈애디자인랩(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가시머리길
시공비 : 22000~23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프로방스|
기간 : 105일
꿈애디자인랩(주)
|1899-2838
| dldesignlab.com



공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평창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내는 단층 전원주택입니다.


단층으로 구성하되 짜임새 있고 재미있는 공간들을 설계적으로 풀어보자는 건축가의 설계 방향에 따라 주택을 완성하였습니다.


외관은 스페니쉬기와와 테라코트 마감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나도록 하였고, 내부는 획일적인 평면을 벗어난 각 공간마다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이국적인 외관과 현대적으로 풀어낸 실내공간이 잘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의 북유럽풍 주택이 완성되었습니다.


노부부의 세월과 추억을 엿볼 수 있는 고즈넉한 40평대 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연면적 142.32㎡(42.12PY)

1층 125.82㎡(38.12PY)

창고 16.5㎡(5PY)

구조 철근콘크리트(기초), 경량목구조(1층)

마감재 스페니쉬기와(지붕) 테라코트(외벽)파벽돌(외벽포인트) 실크벽지(실내벽) 강마루(실내바닥) 융기3중시스템창호(창호)

공사미포함내역 대지구입비, 가구(싱크대, 신발장,붙박이장) 기반시설인입(수도, 전기, 가스 등), 토목공사, 조경비 등





▲ 1층평면도




스페니쉬기와와 테라코트로 북유럽 풍 느낌을 낸 외관



따뜻한 느낌의 컬러가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외관입니다. 단층 주택이라는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어 수려한 외관을 완성하였습니다.



이국적인 느낌과 고즈넉함이 공존하는 외관입니다.



아치 형태와 파벽돌로 시공된 현관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좀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낮은 돌담과 아기자기한 조경이 단층주택과 잘 어우러집니다.




고급스러운 아트월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 거실




석재로 마감한 아트월이 돋보이는 거실입니다. 할로겐 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더해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인 공간은 블랙과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여 모던한 느낌을 주었고 노부부의 손떼가 묻은 가구로 지나온 세월을 짐작케 합니다.



마당과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전창이 널찍하게 나있어 전망이 수려하고 천장에는 할로겐 조명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간접조명으로 깔끔하게 마감한 복도



간접조명으로 자연스러운 동선을 유도하는 복도입니다. 또한 바닥은 주방과 거실의 마감재를 달리하여 공간을 확실하게 구분하였습니다.




원목 조명박스와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준 다이닝 공간



심플한 원목 식탁과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져 화려하지만 아늑한 느낌의 다이닝 공간이 되었습니다. 조명 박스는 원목으로 마감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한편에는 원목 책장을 배치하여 서재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간의 쓰임새를 확장하여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으로 모던한 느낌을 낸 주방



화이트 타일과 블랙 대리석 상판으로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주방이 완성되었습니다. 상부장을 두지 않아 공간이 더욱 깔끔해 보이고 하부장은 몰딩 마감과 고급스러운 손잡이로 우아한 멋을 더했습니다.




나만의 취미공간으로 꾸며진 복도



통로의 역할 뿐이었던 복도는 퍼팅할 수 있는 공간을 두어 소소한 취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노부부의 추억이 담긴 나만의 갤러리



고풍스러운 가구와 배냇저고리 액자로 부부의 세월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추억을 담아 더욱 정감있는 침실



연그레이 톤으로 심플하게 마감한 공간에 우드 선반을 배치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그 위에는 가족들의 추억을 담아 멋스러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햇살 가득! 오렌지 블라인드로 상큼하게 꾸민 침실



필요한 가구와 소품들로만으로 심플하게 연출한 침실입니다.



파우더룸과 욕실로 들어가는 입구는 아치 형태로 시공하여 독특한 느낌을 풍깁니다.




우드 천장이 돋보이는 깔끔한 느낌의 욕실



화이트와 아이보리 컬러로 투 톤 마감을 한 욕실에 우드로 천장을 마감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레이 타일로 심플하지만 고급스럽게 마감한 욕실



우드 천장으로 마감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주었고 크기와 질감이 다른 그레이 톤의 타일로 벽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모노톤으로 심플하지만 멋스럽게 완성한 욕실입니다.




이국적이면서도 고즈넉함이 느껴지는 외관과 노부부의 세월과 추억이 느껴지는 내부 공간이 어우러진 주택입니다. 깔끔하게 마감된 공간에 손떼 묻은 가구나 소품들로 공간을 채워 나만의 추억이 담긴 집이 되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