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작은 집 알차고 예쁘게 꾸민 사례만 모았다!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나홀로 족과 풋풋한 신혼, 자녀들 모두 시집·장가를 보내고 적적해서 소형 평수로 옮기는 장년 층까지. 다양한 세대의 사람들에게 소형 평수의 아파트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리빙 분야에서도 '작은 집 인테리어','작은 집 꾸미기' 키워드가 핫한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가 트렌드로 주목받는 이유는, 주어진 공간을 보다 짜임새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많이 내포되어 있어 대형 평수에서도 참고하기 좋은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집데코에서는 다양한 소형 평수의 아파트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중에서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실용적인 면도 모두 만족시키는 사례만 모아서 준비했습니다.




현관과 내부 공간을 깔끔하게 구분하는 방법




블랙 컬러의 타일과 시트지로 마감해 시크한 멋이 돋보이는 현관입니다.


통일감 있는 컬러 매치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표현했고, 바닥은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하여 개성을 담았습니다.




협소한 공간에 다양한 소재 매치는 금물? NO!



화이트 톤의 신발장 중앙에 디스플레이와 수납을 겸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을 두고 멀바우 목재로 마감하여, 협소한 공간이 넓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유도했습니다.


바닥에는 화려한 패턴의 타일로 마감하여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현관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현관



주방과 이어지는 현관 앞 복도는 신발장과 침실의 문을 슬라이딩 도어로 계획하여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신발장 문의 상단에는 자석판, 하단에는 타공판을 설치하여 간단한 메모를 붙이거나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침실로 들어가는 문에는 거울을 붙여 좁은 복도의 답답함을 해소하였습니다.




주조색을 화이트로 구성하여 공간감을 확대한 거실



거실은 벽과 바닥을 모두 화이트 컬러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작은 공간이지만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도록 했습니다.


발코니가 확장된 공간에는 벽체를 살려 수납공간을 설치하였으며, 반려묘를 위한 가구를 창가 쪽에 배치하고 블랙 프레임의 액자와 테이블을 매치하여 멋스럽게 완성했습니다.




발코니 확장 공사를 진행하여 공간감을 확대했고, 시크한 그레이 컬러를 입혀 모던한 멋을 더했습니다.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카페 같은 분위기의 거실을 연출했습니다.




확장한 발코니 공간을 알차게 활용한 사례




시선이 닿는 발코니 공간은 확장하여 시야를 넓혔고, 벽에 가려진 부분은 기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세탁실로 마련하여 실용적인 면을 높였습니다.




화이트 컬러 고유의 담백한 멋이 돋보이는 주방



일자형 구조의 주방은 화이트 컬러의 조리대로 심플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직사각형 타일을 가로형으로 넓게 부착하여 시각적으로 확대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다이닝 공간은 대리석 테이블과 포인트 조명, 파스텔 톤의 의자를 매치하여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필요한 요소만 남기고 미니멀하게 꾸민 주방



전체를 수납장으로 채우지 않고, 부분 상부장 및 선반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공간을 꾸며 시야를 넓혔습니다.


천장에는 조리대 공간에 맞게 레일 조명을 설치하여 공간감을 더했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고급스러움은 물론, 실용적인 레이아웃으로 편의성을 높인 주방




화이트 컬러의 일자형 조리대와 원목으로 제작된 식탁을 놓아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한 주방입니다.


밋밋한 벽면에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주방의 다용도실은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작지만 수납공간은 알차게! 실용적인 주방




냉장고 자리를 옮기고, 기존 싱크와 같은 마감의 수납 가구를 제작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 조명으로 설치해 시야를 넓혔고, 깔끔한 멋을 더했습니다.




소규모로 주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간소화하되 필요한 옵션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알차게 담아낸 주방입니다.




전자레인지 기능을 겸한 오븐부터 소형 복층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스타일의 후드 등과 같은 필요한 옵션을 간결하게 채웠고, 파이프를 활용한 인더스트리얼 느낌의 오픈형 상부장을 설치하여 공간의 답답함은 줄이고 개성을 담았습니다.




미니멀한 공간을 알차게 채운 아늑한 침실



거울로 마감한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감을 확대했고,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도어 대신 커튼을 설치하여 좁은 공간의 부담을 덜고, 집안 살림을 깔끔하게 가림과 동시에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공간의 부담은 줄이고, 기능은 더한 침실



선반과 책꽂이를 제작하여 활용도 높은 책상 겸 화장대를 마련했습니다.




가구를 벽부형으로 제작하여 공간의 부담을 덜었고, 실용적인 면은 높였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한정적인 공간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깔끔함은 물론,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붙박이장으로 꾸민 침실



기존에 있던 붙박이장을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수납칸과 간이 파우더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각각의 기성 가구를 배치하는 것보다 공간 활용이 훨씬 수월하도록 배려했습니다.




방 문 또한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하여 주어진 면적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벽의 한 면을 붙박이장으로 채워 보다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컬러로 대비감을 주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한 욕실



컬러 대비가 뚜렷해 깔끔한 멋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서로 다른 형태의 타일을 매치하여 지루하지 않게 했습니다.


쾌적한 욕실 사용을 위해 설치한 파티션은 내부가 투영되는 프레임형으로 제작하여 넓은 시야를 제공했습니다.




벽타일을 투톤으로 시공하여 산뜻하고 유니크한 분위기의 욕실을 연출했습니다.




깔끔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챙긴 욕실



다른 형태의 무채색 타일로 투톤 시공을 하여 모던한 공간을 연출하였고, 북유럽 스타일 소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스트랩 원형거울을 설치하여 멋을 더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