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성북동에 스며든 미니멀한 디자인 회사

무료견적 신청
이주영 카카오톡 앱에서 basic1226 친구 추가하면 1:1 대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이주영 사진
건축·리모델링 전문|
現 지오 아키텍처 소장|
02-395-1215|
www.g-o-a.kr
이주영 소장은 영국의 AA School에서 MA Housing & Urbanism 학위를 받았고 공간건축사사무소, 삼성건설, Ove Arup 등 한국과 런던에서 실무를 쌓았다. 현재 서울시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경대학교 외래교수로 출강 중이다. 지오아키텍처는 great ordinariness일상의 위대함, 위대한 일상성이라는 의미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합리적인 사고로 사람 그리고, 장소와 소통한다. 일상의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움직임을 주택, 오피스, 공공시설 등의 프로젝에서 실천하고 있다.


오늘은 지오아키텍처에서 활동 중이신 이주영 건축가의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프로젝트 중에서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디자인 회사의 사무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 Project Details


· 위치 :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33-41
· 분야 : 리모델링
· 기간 : 30일 (2014.12.05.완료)
· 공간 : 전체
· 면적 : 66㎡(20PY)
· 비용 : 3,000만원

· 포토그래퍼: Tqtq Studio



/ Client Needs & Concept


· Needs :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스타일, 제일 안쪽 공간에 클라이언트의 집무실을 구획하기 원함
· 컨셉 : 절제된 감각과 심플함의 미학이 있는 순백색의 사무실
· 특징 : 최대한 장식적인 요소를 배재한 심플한 공간 디자인




80년대 분위기가 느껴지는 성북동에 미니멀한 분위기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가 자리 잡았습니다.
이곳은 1980년대에 지어져 투박하고 오래된 건물이었지만 이 요소가 오히려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디자인, 건축, 사진에 대한 출판물을 디자인/기획하는 이곳은 효자동에 있던 사무실을 이곳 성북동으로 이전하면서 주변과는 어울리지 않지만 이 회사만의 미니멀한 공간을 탄생시켰습니다.


이곳의 공간은 크게 직원들의 작업실과 주 사무공간 두 공간으로 설계하였으며 이를 각각 흰색과 회색, 높은 천장과 낮은 천장 등 색과 높이로 구분 지었습니다.
또한, 작업 시 아이디어를 좁은 공간에서 주로 얻는다는 클라이언트 성격에 맞춰 클라이언트의 공간을 사무실의 가장 구석 자리로 배치하였고 천장을 내려서 아늑하고 안정감을 주는 공간을 만들어 클라이언트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길게 이어진 유리 창가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창가를 바라보며 걸터앉을 수 있는 테이블 겸 벤치 제작하였고, 하부는 수납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로써 사무실 한쪽에 멋진 카페 공간이 생겨났습니다.


세심한 성격 탓인지 클라이언트는 작은 소품 하나까지 신경을 쓰셨는데요,
덕분에 디자이너 분의 취향이 반영된 미니멀한 공간이 탄생하였습니다.
자, 그럼 미니멀함의 정석인 그래픽 디자인 회사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맨위로

전문가 콘텐츠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