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자연 요소를 곁들인 친환경 한방병원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분당 포레스트 한방병원
(주)신명마루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스타일 : 내츄럴,모던,아시안|
기간 : 90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찾는 곳인 만큼 공간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구했다고 하는데요.


병원 인테리어는 환자의 건강이 최우선인 만큼 최근 주거 인테리어에서 보이는 경향처럼 친환경 요소와 안정과 휴식을 있는 편의성을 더한 기능성 디자인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젝트 또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를 염두해 친환경적인 자재와 편의성을 더한 레이아웃, 안식을 줄 수 있는 톤앤매너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특히 시각적으로 안온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자연 소재의 장점은 가져오고 환경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마루로 한방병원 전반적인 공간들을 꾸몄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전통무늬 격자로 채운 면과 기다란 선으로 이어진 인테리어 요소 초록초록한 자연 오브제가 한데 어우러진 동양의 아름다움을 입은 공간을 소개합니다.




PROJECT INFORMATION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규모 : 지상 2개층(통합암센터, 척추관절센터)

면적 : 3874.54

공사기간 : 2022.1.1 ~ 3.31

주요마감내역

모자이크타일/자기질타일, 다운라이트, 펜던트조명, 주문제작가구, 시스템에어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3) 등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는 3요소로 채운 특별한 쉼터, 카페테리아






한쪽 면을 전통적인 동양 양식의 격자창으로 디자인하고 너머로 자연 요소를 곁들여 공간에 간접적으로 자연을 들이는 우리네 선조들의 건축 양식을 담은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외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노란색 컬러의 그림을 공간 중앙 끝에 배치하였고 원목의 질감을 닮은 친환경 마루와 우드 가구로 전체적인 공간을 꾸며 시각적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육체 피로와 신심의 안정을 돕는 족욕대와 플랜테리어가 멋진 힐링존





힐링존에는 피로를 풀고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족욕시설과 초록초록한 플랜테리어로 진정한 힐링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 나무, 3요소가 맞물려 동양적이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복도 공간




환우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일자형 손잡이 지지대를 라인에 맞게 재단하여 동선의 편의성을 높였고, '', '나무' 자연 친화적인 요소들을 병원 복도에 들여 편안하고 휴식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연 요소와 빛이 한데 맞물려 한 폭의 동양화같이 연출되는 공간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병실




장식이 절제되고 간결한 선을 이룬 인테리어와 따뜻한 색감의 마루로 이루어진 1인용 병실입니다.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작용하는 게 바로 바닥 소재인데요. 특히 병원의 경우 몸이 불편하거나, 이들을 간호하기 위한 보호자들이 주를 이루는 공간이므로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은 친환경 공법의 인테리어 소재가 중요하고 바닥은 많은 이들이 직접적으로 맞닿는 영역이기 때문에 오염 스크래치에도 강하고 인체 무해한 요소들이 결합된 '친환경 마루' 시공하는 중요합니다. 이 점을 중요시했기에 병원 대부분의 공간에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로 마감했습니다.



2인 병실 또한 서로의 프라이버시는 지킬 수 있게 공간을 구획했고, 서로 마주하는 동선에는 시각적인 불편함이 없게 여백으로 두어 쾌적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동선은 편안하게, 마감은 깔끔하게, 요소는 정갈하게 이루어진 샤워 공간




휠체어를 타거나, 걷는 불편한 이들에게 동선이 어렵지 않도록 물에도 강해서 관리가 편한 스텝 하이브리드마루와 타일을 깔끔하게 일자로 시공한 샤워 공간입니다.



글 : 집데코

설계/시공/디스플레이/사진 : (주)디자인안채

플로링 : ()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