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꾸민 33평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문래힐스테이트
(주)신명마루
서울 영등포구 문래로
스타일 : 내츄럴,모던|
기간 : 40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따뜻함이 느껴지는 우리 가족의 공간을 원해요


우리는 자연과 떨어질 수 없는 관계입니다. 때문에 내가 생활하고 우리 가족이 생활하는 공간에도 자연을 소재로 연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은 화이트톤 베이스에 우드를 충분히 사용하여 따뜻함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 이외에 마감재를 최소화하여 간결하면서도 세련미가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특히 마루는 방수가 되는 친환경 마루로 시공하여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한 공간입니다. 우드&화이트 컨셉에 어울리고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난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를 사용하여 천연목재와 같은 다양한 목재 고유의 패턴이 나타나게 시공했습니다. 100% 방수가 가능한 바닥재이기 때문에 부엌바닥까지 중간에 끊어짐 없이 일체형으로 시공했습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우드&화이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33평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HOUSE INFO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면적 111.39㎡(33PY)

공사기간 2021.7~2021. 8월 중순(6주)

주요공사내역 발코니 확장, 가구제작 디자인, 바닥-벨기에산 친환경 퀵스텝 하이브리드 마루(EL1491), 중문디자인 및 시공, 현관 벤치 제작, 주방가구, 붙박이가구, 침대프레임(침실) 등 전체 공사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구조변경과 수납공간 확보로 깔끔해진 현관



기존의 현관을 어지럽히던 짐들은 구조변경 후 넉넉한 수납공간을 현관 안쪽까지 확장하여 보다 깔끔하게 수납하고 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문 반대편에는 벤치를 제작하고 하단에는 플랜테리어로 아기자기하게 연출했습니다. 특히 플랜테리어를 돋보이게 해줄 간접조명과 팬던트 조명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현관 중문은 상단에 원형으로 뚫고 유리마감을 하여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였는데요. 현관에서도 실내를 볼 수 있고 내부에서도 누가 오는지 쉽게 볼 수 있어 공간을 차단하는 요소이지만 소통 공간의 역할도 합니다. 특히 경첩과 문틀을 없애 디자인이 간결한 것이 포인트죠!



중문 옆에는 역시 현관 중문과 같은 디자인의 원형으로 홈을 내고 중간에 선반을 설치하여 간단한 소품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통신단자함을 매립하는 역할을 하여 디자인과 기능 모두를 잡은 공간입니다.




간결함이 돋보이는 거실



TV는 벽에 매립하여 보다 깔끔한 벽면 처리를 하였고 거실장도 벽면에 부착하여 간결하고 심플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모서리 부분은 곡선으로 처리하여 디자인은 물론 안전까지 생각했습니다.



거실 발코니는 확장 후 한쪽 벽면엔 선반을 제작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하였고 반대편 발코니로 나가는 문은 슬라이딩도어로 제작하여 깔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커튼이 있는 부분은 간접조명으로 커튼을 타고 은은하게 타고 내려오는 조명이 멋스럽네요!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만을 사용해 차분하고 정돈된 분위기의 공간입니다.




홈카페 브이로그 찍고싶은 화이트 다이닝과 주방



물을 사용하는 주방공간에서도 하이브리드 마루는 방수가 되기 때문에 고민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수 뿐만 아니라 안티스크래치 기능이 있어 의자를 끌어도 마루에 흠집이 안나고 친환경이라 요즘 많이 시공하는 타일보다 더 좋은 것 같네요.



전체적인 톤앤매너와 맞는 화이트와 우드 조합의 4인 식탁 위로는 선적인 요소의 조명을 매치하였고 벽면에는 거실장과 같은 곡면 디자인이 돋보이는 선반을 제작하고 간접조명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대면형 주방구조로 완성한 주방은 역시 벽면과 싱크대 모두 화이트로 마감해 브이로그를 찍고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공간입니다.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주방구조와 위치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주방 안쪽으로는 팬트리와 주방가전을 배치하였습니다.




다용도 기능으로 공간을 최적화한 침실



일반적인 가구배치를 하지 않고 침대프레임을 직접 제작하여 공간을 재미있게 완성한 침실입니다. 침대 프레임 옆은 협탁과 조명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침대헤드 뒷 편에는 수납장을 제작하고 슬라이딩도어 마감의 붙박이장과 맞닿아 있어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우더룸 역시 붙박이장을 제작하고 의류청정기를 배치해 넉넉한 수납은 물론 디자인까지 잡은 공간입니다.




한 공간에 두가지 목적을 가진 화이트톤 아이방



침대헤드를 기준으로 안쪽은 공부하는 공간, 바깥쪽은 숙면을 취하는 공간으로 나누어 답답하지않고 깔끔하게 연출한 아이방입니다. 거기에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모던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아이방 역시 화이트와 우드 조합을 기본으로 하여 공간을 꾸몄습니다. 수납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간결한 디자인의 선반과 책상 등을 배치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타일과 조명 연출로 완성한 욕실



큰 사이즈의 그레이톤 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욕실입니다. 욕조와 세면대 사이에는 프레임이 없는 유리파티션을 설치하여 심플한 디자인을 선보였고 젠다이와 거울장으로 수납공간 역시 확보하였습니다.



샤워공간 옆은 벽면에 선반을 설치해 욕실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작은 욕실 역시 은은한 간접조명과 잘 어우러지는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마루자재 : 스튜디오 디자이언,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