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친환경 자연주의 감성인테리어의 심플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도곡렉슬아파트
(주)신명마루
서울 강남구 선릉로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45일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친환경 자연주의 감성을 담은 우드&화이트 인테리어


요즘은 지속가능한 삶을 지향하는 사람이 늘면서 미니멀인테리어를 지나 자연소재를 활용해 꾸미는 자연주의인테리어가 관심을 크게 받고 있습니다. 우드&화이트 콘셉트로 멋스럽게 완성한 이 집에서 주목할 점은 일반적으로 습기와 긁힘에 약한 원목마루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여 습기와 표면 마모도가 강한 퀵스텝 파켓 원목마루로 마감하여 표면 이음새에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생활방수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연주의 소재를 활용해 가족의 건강을 위하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군더더기가 없고 미니멀하며 친환경이면서 지속가능한 자연주의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화려함보다는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자연주의 스타일의 6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HOUSE INFO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기간 2021년 9월~10월 말(약 45일)

면적 50PY

주요공사내역 실크벽지(벽,천장), 유럽산 원목마루(Quick-Step Parquet IMP3790S), 무늬목패널(벽), 매립조명




※ 퀵스텝 파켓이란? : 평생 쓸 수 있다는 'Wood For Life' 슬로건 아래 세계 최초로 'Surface & Edge Protect+' 및 'Easy to Clean' 기술을 적용하여 마루재의 표면과 이음새에 오염물질이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생활 방수도 문제가 없는 'Water Repellent' 기능을 적용한 유럽산 원목마루




심플한 화이트톤 마감과 흑경 슬라이딩도어로 멋스러움을 살린 현관



현관은 바닥을 띄운 현관장과 화이트톤으로 통일하여 심플함을 추구하였습니다. 매립조명과 간접조명으로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은은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관중문은 벽체 무늬목 패널과 어울리는 브론즈경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하여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공간을 분리시켜 주었습니다.




무늬목패널에 천연오일 마감으로 완성한 고급스러운 복도





현관을 지나면 천연 무늬목패널과 은은한 조명으로 완성된 복도가 나옵니다. 공간에 적합한 조도를 고려한 조명계획은 시각적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복도 끝 벽면에는 액자와 스폿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족의 소통공간이 된 홈카페 스타일의 거실



도장질감의 백색 벽지로 심플하게 마감된 거실은 소파대신 원목테이블과 원목벤치, Y체어를 두어 소통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85인치 TV가 설치된 벽에는 다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여 심플한 컨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공간에는 눈부신 형광등의 주조명이 아닌 벽면을 비추어 전반적으로 은은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매립조명으로 마감하여 공간의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심플한 공간에 어울리는 마루는 자연스러운 원목의 패턴이 돋보이고 생활방수는 물론 마모와 습기에 강해 원목마루임에도 불구하고 유지관리가 편해 디자이너는 물론 의뢰인도 매우 만족한 친환경 자연주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아일랜드 주방으로 열린 공간이 된 다이닝과 주방




거실 옆으로는 아일랜드 키친으로 구성하고 4인 테이블이 놓여있는 다이닝과 주방은 모던한 분위기를 살리고 거실보다는 밝은 조명을 설치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식회사 두레아키텍,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