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프로 재택근무러 집에는 꼭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

무료견적 신청
(주)신명마루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스튜디오 디자이언,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48)



가장 익숙한 공간에서 출근을 맞이하는 특별하면서도 안온한 일상, 코로나로 인해 새로 생긴 주거문화인데요. 누군가에게는 매일이 새로운 집이 되기도 하고 어떤 이에게는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안정감으로 인해 업무 효율이 반감되는 숙제 같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재택근무 환경에 도움이 되는 인테리어 요소를 핵심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테이블은 크게, 올라간 물건은 적게! 공간의 무게감은 더하기


@몽상스,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주)두레아키텍, 신명마루 원목마루(Quick-Step Parquet IMP3790S)



1인 가구, 2인 가구, 4인 가구. 인원수에 상관없이 6인용 테이블을 다이닝 공간 혹은 거실 한편에 배치하는 것이 트렌드처럼 퍼졌는데요. ‘기왕이면 크게’, ‘손님이 올 수 있으니까’ 등 다양한 이유로 구입한 큰 테이블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면 재택근무 사무용 테이블로 활용해보세요. 위에 물건은 최소화하고 사무용 전자기기, 서류만 두고 여백을 많이 남겨두세요. 사무 공간에서 작업했던 테이블보다 여백이 많아서 시각적인 답답함을 벗을 수 있고 퍼스널 스페이스가 적당히 자리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감과 더불어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주)두레아키텍, 신명마루 원목마루(Quick-Step Parquet IMP3790S)



또한 재택근무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스트레스받는 부분이 아무래도 청소인데요. 예를 들어 바닥 얼룩처럼 평상시에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도 갑자기 거슬리거나 더 부각돼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바닥 청소에 시간을 많이 들이는데요. 청소 시간을 최소화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마루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룩에도 강하고 튼튼해서 찍힘 걱정이 덜하기 때문에 장시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주)무아공간,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3)



@(주)무아공간,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3)


집에서 재택하면 좋은 점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집 안 곳곳을 누비며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집과 사무 공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일부 공간에 큰 테이블을 배치해서 그곳에서만 업무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이블 배치, 위치를 바꾸면서 분위기 전환하면서 재택근무해 보아요.



눈에 거슬리는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기, 빌트인 가구


@몽상스,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몽상스, 신명마루



평상시에는 신경 쓰지 않았던 공간도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거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잠을 자는 침실을 제외하고 주로 업무를 하거나 업무 중간중간 휴식 및 동선이 겹치는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요소와 레이아웃이 중요해졌습니다.



@(주)라움건설, 신명마루


살림살이가 많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주방의 경우, 빌트인 가전을 배치하고 오픈형 캐비넷 보다는 구석구석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비개방형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시선을 분산시키는 요소를 덜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스튜디오 디자이언,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48)


@스튜디오 디자이언, 신명마루


커피머신의 경우, 주방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공간 부근에 배치하여 식사를 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공간으로 동선이 연결될 수 있게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정 공간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다른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동선을 이동할 수 있게끔 업무에 필요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답답하게 느끼지 않고 업무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려동물도 사람도 행복하게 공간을 나누는 방법


@집데코



“우리 집 냥이가 자꾸 노트북 위로 올라와서 일을 못하겠어요” 사랑스러운 반려묘가 업무공간에 찾아와 방해하는 분들에게는 반려묘가 충분히 혼자 즐길 수 있는 놀이 가구를 공간 곳곳에 배치해주세요.



@집데코


업무하는데 계속 골골골 거리며 집사와 함께하고 싶어한다면 업무 공간 주변에 고양이 가구를 배치해서 되도록 테이블 위에 올라오는 요소를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스튜디오 디자이언, 몽상스, (주)라움건설, (주)무아공간, (주)두레아키텍, (주)신명마루, 집데코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