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요즘 뜨는 핫플에 필수 인테리어 요소는?

무료견적 신청
(주)신명마루
(주)신명마루
|02-537-6876
| www.quick-step.co.kr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SNS 문화가 무르익은 만큼 손님의 입맛과 안목도 함께 성숙했다. 소위 잘나가는 대기업 체인점부터 동네 골목 상권 속 소담한 식당까지 일반적인 인테리어로는 고객의 이목을 끌지 못하게 되었다는 뜻이다. 오랜 골목 상권의 노포도 오랜 시간 사랑받은 대형 체인점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주도적으로 시기에 맞춰 리뉴얼 하는 중이며, 새롭게 가게를 오픈하는 식당들도 유행하는 인테리어 요소는 예산에 맞게 구색을 맞추는 시대가 되었다.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인테리어 디자인이 상향평준화 되면서 고급 자재를 사용하는 사례가 많이 늘었다는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디자인의 퀄리티와 공간을 사용하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적이면서 오염이나 스크래치에 강한 고급 마루 자재를 사용한 좋은 예를 보여준다. 상업 공간 인테리어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참고하기 좋은 사례가 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궁금증 유발과 흥미를 돋우는 통창 활용법





미러 형태의 외부 마감재로 내부에서는 깨끗하게 외부가 보이고 외부에서는 내부가 가려지는 기능을 적극 활용한 외관의 모습이다. 덕분에 내부에서는 밖으로 보내는 시선을 제지 없이 자유로이 만끽할 수 있고 외부에서는 내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디자인 요소를 넘어 마케팅적 요소로도 잘 활용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가게 면적이 좁거나 외관 디자인이 고민스러울 때 참고하면 좋은 요소이다.




코로나와 인건비 상승으로 변화된 상업 인테리어 풍경





코로나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키오스크와 발열 체크 기계를 구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게의 출입구가 여러 군데 배정된 곳이라면 주문을 하는 공간을 잡기가 매우 고민스러울 것이다. 가게에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편이 가장 안정적이면서 동선상 깔끔하지만 반대면의 출입구가 추가로 있는 상황이라면 위 레이아웃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메인 입구와 가까운 자리에 키오스크를 배치하고 반대편 입구에서는 가게 전경과 테이블이 한눈에 보이게끔 레이아웃을 짜서 주문을 하기 전에 잔여 좌석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게 좋다. 발열 체크 기계의 경우 입구마다 설치하여 쉽게 접근할수 있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급 마감재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역은?



좋은 상업 공간은 콘셉트에서 마감재 그리고 컬러, 고객 이동 동선도 디자인적으로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기능과 디자인을 융합해 모두가 편안하면서 심미적으로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바닥 소재이다.





기름진 메뉴가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특히나 오염에 강하고 변형이 적으며 관리가 쉬운 하이브리드 마루를 사용하면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중간에 포인트 요소로 화려한 디자인의 타일과 매치하는 것도 심미적인 면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효율적이다. 소위 말하는 '핫플', '힙한 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인테리어 요소 또한 '친환경적인 자재 사용'인데 새로 상업 공간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전체적인 마감재를 친환경으로 잡기에는 비용적인 면이나 디자인적으로 고려할 사항이 많으므로 '친환경 페인트' 혹은 '마루'부터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신명마루






에디터 : 집데코 송미미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