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요즘원룸,이렇게 변했다?원룸의 변신은 무죄

무료견적 신청
(사)나눔과미래 따뜻한사회주택기금
(사)나눔과미래 따뜻한사회주택기금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나의 첫 독립, 어떤 곳에서 살고 싶은가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의 첫 독립은 언제나 설레는데요. 독립을 할 때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해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 중 어떤 공간에 살 것인지가 제일 고민입니다. 최근에는 쉐어하우스, 코하우징, 사회주택 같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 공간이 있어 많은 청년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원룸 형태의 사회적주택은 개인 공간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면서도 커뮤니티 공간이 건물에 있기 때문에 입주민들과 소통하며 지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과는 달라지고 있는 원룸! 더 알아볼까요?


Tip. 사회적주택이란?


SH서울주택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같은 공공주택 사업자가 다가구, 다세대 주택을 매입한 후 사회적 기업,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등 사회적주택 운영 기관에 임대하면, 운영 기관이 대학생과 청년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의 주택을 말합니다.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기 때문에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원룸엔 커뮤니티 공간이 있다고요?


▲한지붕협동조합 의정부 커뮤니티 공간




▲한지붕협동조합 커뮤니티 공간


▲한지붕협동조합 커뮤니티 행사


최근 민관이 협력하여 청년들에게 저렴한 임대료와 좋은 질의 주거를 제공하는 사회적주택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일반 빌라 형식으로 되어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는 물론 입주민들과의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언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옥상의 경우 입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시야가 트여있어 날이 좋은 날에 올라가 바비큐 파티나 캠핑을 즐길 수도 있겠죠?




화이트앤 우드 조합으로 호불호 없는 내부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혼자 지내기 적당한 크기와 큰 창이 있어 답답함이 없는 내부입니다. 화이트와 우드 조합으로 호불호 없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기본옵션인 붙박이장과 책상 등이 방에 배치되어있어 큰 가구 이외에 개인 짐만 들여도 된다는 점이 이 집의 장점이죠! 책상같은 경우 기성품대신 맞춤가구를 짜맞춰 공간과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완성한 주방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고 쾌적하게 완성한 주방입니다. 인덕션과 싱크대, 드럼세탁기, 냉장고, 후드 등이 기본옵션으로 들어가있기 때문에 주방 역시 개인 짐만 가지고 들어오면 됩니다.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을 둘 공간도 필요할 텐데요. 작은 테이블을 두어 나만의 요리하고 싶은 주방을 꾸며보세요!




컴팩트하게 꾸며진 욕실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샤워수전과 세면대, 변기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 쓰기에 적절한 크기의 욕실입니다. 수납장이 있어 수건이나 욕실용품을 수납할 수 있고 샤워수전 옆에는 코너선반이 있어 샴푸나 바디워시 등을 올려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협소한 욕실에서는 대부분 세면이나 샤워 용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공간이 된다면 샤워수전 아래에 미니 욕조를 두어 공간을 활용해보세요!




부족한 수납공간을 채워줄 현관 수납공간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한지붕협동조합 고잔


현관입구에는 신발장이 있는데요. 공간이 넉넉하여 신발 이외에 외출시 필요한 용품을 두어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취의 로망을 실현시켜줄 발코니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한지붕협동조합 소담


▲한지붕협동조합 은행나무


발코니가 있는 원룸은 그렇게 흔하지 않죠. 방에서 바로 나갈 수 있는 나만의 독립된 발코니가 있어 잡동사니를 두어도 좋고 언택트 시대에 맞게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캠핑 등을 즐겨도 좋을 공간입니다.




Tip. 사회적주택 이런 점이 좋다!


SH서울주택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같은 공공주택 사업자가 다가구, 다세대 주택을 매입한 후 사회적 기업,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등 사회적주택 운영 기관에 임대하면, 운영 기관이 대학생과 청년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의 주택이기 때문에 대학생, 청년, 사회초년생들에게 전세가 기준 주변 시세의 50%의 임대료로 최대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례들은 한지붕협동조합이 운영하는 LH청년주택입니다.


*본 콘텐츠 제작을 위해 협조해주신 한지붕협동조합과 나눔과미래 따뜻한사회주택기금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글 : 집데코

사진 : 한지붕협동조합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