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햇살가득! 넓고 교통 좋은 대학로 셰어하우스

무료견적 신청
셰어하우스 자夢 이화점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서울 종로구 율곡로17길
시공비 : 29000~30000만원|
스타일 : 내츄럴,모던,심플|
기간 : 120일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
|02-447-7410
| www.mzip.kr




어둡고 열악한 기존 고시원


「고등학교 때 입시를 위해 서울로 상경했습니다. 몇 달 간 홍대 근처에서 지낼 공간을 찾아보던 중 고시원을 알게 되어 찾아갔죠.


생애 처음보는 주거 형태였습니다. 싱글 침대와 조그마한 책상, 그리고 겨우 사람 한 명이 들어갈 수 있는 샤워부스가 있는곳이 그 당시 50만원이였습니다. 지금도 월세 50만원이면 일반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금액이죠. 발을 뻗으면 너무 딱맞는 크기의 침대는 물론 책상과의 폭은 넉넉잡아도 40cm정도 밖에 되어 보이지 않는 좁디좁은 공간이었습니다.


두 달밖에 살지 않았지만 환경도 너무 열악했고 무엇보다 외롭다는 것이 제일 큰 문제였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면서 '사람 사는 곳'이라면 정말 '사람이 살만한 곳'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느 고시원 입주자의 인터뷰


@pixabay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집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으면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주거형태가 바로 셰어하우스입니다. 기존의 1인 주거시설의 단점을 보완하여 좀 더 쾌적하고 공간을 공유하는 형태의 주거시설입니다. 때문에 사회초년생, 대학생들에게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셰어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주거공간과 문화를 공유한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공유하는 삶을 누릴 수 있어 1인가구라도 외롭지않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셰어하우스가 많아지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는데요,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셰어하우스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나의 첫 독립과 새 출발을 위한 맞춤 셰어하우스! 실제 사례를 통해 셰어하우스 고르는 요령을 소개합니다.




TIP) 나에게 맞는 셰어하우스 선택 요령


대학로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셰어하우스 '자夢' 이화점



셰어하우스 '자夢' 은 '집데코'와 '마을과집 한국사회주택 협동조합'이 함께 서울시 사회주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복한 인생을 꿈꿀 수 있도록 주거와 경제독립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하였고 시세보다 80% 저렴한 임대료로 청년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1인 주거시설보다 넓은 전용면적과 세탁건조기, 냉장고, 에어컨, 헤어드라이기 등 가전과 집기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1. 학교나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워야죠


@거리공연축제 기획팀


집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아무래도 나의 학교나 직장과의 거리입니다. 자夢 이화점이 있는 대학로는 많은 소극장들과 길거리 공연 등이 있고 주변에는 많은 학교와 상업지구가 형성되어있어 학생뿐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인기있는 곳입니다. 또한 서울 도심 어느곳이든 대중교통으로 약 30분 안에 갈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2.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야죠



집을 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대중교통입니다. 자夢 이화점은 혜화역과 종로5가역, 동대문역을 도보 10분 안으로 모두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있어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잡았습니다.




3.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야죠



아플 때나 관공서를 가야할 때 집 주변에 없다면 정말 불편하겠죠?

서울대학교 병원, 이화동 주민센터, 홍익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성균대학교, 한성대학교 등 다양한 학교와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4. 분위기 전환과 감성충전을 위한 문화시설들이 가까이 있으면 금상첨화죠


@pixabay


대학로 주변은 문화관광의 요충지라 할 수 있을만큼 주변에 많은 볼거리와 문화시설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창경궁,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5. 생활에 꼭 필요한 시설을 갖춘 산뜻한 공용공간과 내진설계는 기본이죠




거실, 라운지, 주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유공간은 1인주거를 하는 사람에게 다른사람과 교류의 장으로 사용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pixabay


기존의 건물이 오래되어 내진설계로 구조를 보강하여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夢 이화점은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지하 1층은 쉼터마당과 커뮤니티실, 지상 1층은 남성전용, 지상 2-3층은 여성전용으로 이루어져있고 각각의 층이 외부계단을 통하도록 되어있어 서로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도록 하였습니다.




6.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있어야죠





선큰을 내려가면 쉼터마당과 함께 자유롭게 쉬거나 활동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나옵니다.

독립적으로 구성되어있으니 언제든 눈치보지 말고 이용해요!



늦은 밤 라면을 먹고싶은데 공동생활을 해서 눈치가 보였던 경험들 한번 씩 있죠? 이제 눈치보지 말고 먹어요!

입주자들이 다같이 이용하는 공간이니 만큼 뒷정리는 깔끔하게 하는 건 기본 에티켓이겠죠?



주말에 약속이 없다면? 입주자들끼리 옹기종기 모여앉아 이런저런 이야기, 다양한 취미활동 등을 해보아요.




7. 이사갈 때 캐리어 하나면 충분! 가구와 가전 등이 모두 있어 몸만 들어가면 너무 좋겠죠


▲1층 공용공간


▲2층 공용공간


▲2층 주방


▲3층 주방


각각의 층마다 거실과 복도에 테이블이 있으니 방안에서만 있지 말고 함께 모여 놀아봅시다. 물론 개인적인 작업이나 함께 티타임을 즐겨도 좋아요.




8. 햇살 가득한 넓은 방이여야 하죠





▲1인실


아침에 눈부심 주의! 자夢 이화점의 가장 큰 장점은 각 실마다 창이 있고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1인 주거시설보다 훨씬 크고 볕이 잘듭니다. 또한 개인 전용면적이 넓어 보다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인실


2층침대가 있는 2인실부터 개별 침대가 갖춰진 2인실까지 다양한 형태의 2인실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책상과 침대, 옷장, 헤어드라이기, 에어컨, 미니냉장고 등이 기본으로 제공하여 생활에 필요한 가구나 물품을 구비해두었습니다.




9. 프라이버시와 도난방지를 위한 디지털 도어락은 필수죠


▲각 층의 현관


▲각 방의 디지털 도어락 설치


공동생활이 중요한 만큼 개인의 프라이버시도 중요합니다. 각 층의 현관과 각 방마다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하였으니 서로 얼굴 붉힐 일은 없겠죠?




10. 깔끔하고 현대적인 욕실까지 갖춰져있어야 진짜 셰어하우스죠



각 층별 세련되고 깔끔한 욕실이 있어 바쁜 아침에도 기다리지 않고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위해 해바라기 수전과 확대경, 샤워부스 등이 갖춰져있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