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일상의 쉼을 선사하는 리클라이너 고르기 팁

무료견적 신청
(주)쏘홈
(주)쏘홈



'요즘 들어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고, 피로가 잘 안 풀려요.'


오랜 시간 앉아있기가 일상인 현대인들에게 ‘만성 피로’와 불완전한 자세에서 오는 '허리 통증'은 감기처럼 흔한 증상이 된 지 오래입니다.

이에 집에 머무는 시간 동안 만이라도 오롯이 자신만의 휴식을 취하기 위하여 집을 꾸미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회비용 대비 훌륭한 효과를 보여주는 '쉼'과 관련된 다양한 리빙 제품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부피를 적게 차지하고, 침대와 같은 편안함을 선사하는 리클라이너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소파 대신 공간의 효율적 사용과 미적 아름다움까지 갖춘 리클라이너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아직 리클라이너가 생소하거나, 평소 관심이 있었지만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았던 분들을 위해 리클라이너 고르기 팁을 준비했습니다.




1. 입식 가구를 고를 때 신중하게 선택 해야 하는 것은? 인체공학적 설계!




인체에서 경추와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으로 이 부분이 틀어지면 몸의 밸런스는 무너지게 됩니다.

때문에 사람의 몸과 맞닿는 가구의 라인과 신체가 알맞은 밸런스를 유지할 때 사람은 가장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리클라이너를 고를 때에는 매장에 가서 먼저 앉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리클라이너마다 텐션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자세로 고쳐 앉아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가구를 개발하기 위해 쏘홈은 12명의 의사와 함께 협업하여 인체공학적인 신개념 리클라이너 VERA를 개발했습니다.




2. 편안하면 다 괜찮다? 아니죠~ 품질도 꼼꼼히 따져봐야 해요!




가구를 고를 때 소재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가죽과 패브릭 상태가 좋지 않으면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세련된 라인이 완성되기 어렵습니다.

다음으로는 각도 조절이 매끄럽게 되는지, 가죽 꺼짐 현상이 심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VERA 리클라이너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친환경 이태리 애날리 가죽과 유러피안 월넛 소재로 견고함을 더했고, 가죽꺼짐 현상이 적어 오래 사용해도 변형이 없는 독일의 SLS(Super Loop Spring)기술과 자연스러운 각도 조절이 가능한 덴마크의 Gliding Function을 도입해 체형에 꼭 맞는 아름다운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VERA 오토만은 리클라이너와 함께 사용하면 누울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3. 모던한 공간에는 포인트로! 화사한 공간에는 무게감을! 분위기에 맞게 컬러를 선택하세요



가구를 고를 때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컬러를 선택해서, 공간의 분위기와 조화롭지 않은 가구를 구매하는 것인데요.

선호하는 컬러를 선정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먼저 그 컬러가 공간에 어울리는지 비교해가며 한번 더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컬러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컬러를 눈으로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VERA는 6가지의 컬러(blue green, orange brown, brown, yellow, light grey, black)를 보유하여 집의 콘셉트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D들에게 사랑받은 아이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과 컬러의 리클라이너!




2017년 인기리에 반영된 '추리의 여왕'에 소개되었던 VERA 리클라이너입니다.

풍부한 컬러감과 부드러운 형태의 가구 스타일링으로 잉여공간으로 남기 쉬운 공간에 산뜻함을 더했습니다.




채도가 낮은 컬러의 가구 선정과 명암이 확실한 빛의 조도로 연출된 이 공간은 2017년 상반기 OCN에서 반영한 보이스의 세트장입니다.

무게감 있는 컬러의 가죽 패브릭과 견고한 질감의 다리로 이루어진 VERA 리클라이너는 진중하고 세심한 성격의 캐릭터의 모습을 더 입체적으로 표현해주었고, 극의 몰입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리클라이너 선택 시 기억해야 할 3가지! 인체공학적 설계, 품질 보증된 소재, 풍부한 컬러



'가구 하나를 사더라도 제대로 된 거를 사라.'


신혼 가구를 고를 때, 자취를 처음 할 때 등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하는 조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위의 사항을 유의해서 신중하게 고른 리클라이너로 삶의 질을 높이고, 공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입혀보시는 건 어떠세요?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