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줄줄새는 냉난방비 NO! 친환경 에너지절감 아이템

무료견적 신청
해안동 주택
펜제렉스총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로
시공비 : 900~1000만원|
스타일 : 심플|
기간 : 1일
펜제렉스총판



주택의 꿈을 안고 제주도에 정착했습니다. 큰 창을 좋아해 곳곳에 창을 내었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되니 손끝, 발끝이 시려 살 수가 없었습니다.


-어느 제주도 전원주택 거주자의 인터뷰




창으로 빠져나가는 열손실이 제일 크다고?



문을 아무리 닫아도 틈새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을 수 없죠.


겨울철 집안의 골칫거리 중 하나인 단열과 결로, 다들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셨나요?

집안에서 가장 열이 쉽게 빠져나가는 곳이 창이라고 합니다. 벽과 천정, 출입구, 환기구 등에 비해 열손실률이 약 35%에 달한다고 해요.




아직도 뾱뾱이 붙이세요?


@pixabay


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중 하나인 단열과 차열, 보통 섀시를 교체하거나 조금 저렴한 비용을 들여 필름을 시공합니다. 하지만 창을 교체하는 일은 꽤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커튼, 에어캡 등으로 단열을 하는데요. 하지만 말그대로 임시방편일 뿐이죠.

최근에는 에너지 절감과 건강까지 생각한 윈도필름을 시공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섀시 교체말고 에너지 절감과 건강까지 생각한 스마트한 선택, 윈도필름



에어캡이나 암막커튼보다 좀 더 확실하게 단열을 해주는 제품은 단열필름입니다. 윈도필름이라고도 불리는 단열필름은 에너지 절감과 건강 관련해 어떤 측면에서 효과가 있는 걸까요?




1. 확실한 단열과 차열로 우리집 냉난방비가 줄었어요!


단열필름은 기본적으로 겨울엔 단열을, 여름엔 차열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단열필름 시공 전


▲단열필름 시공 후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단열필름을 붙인 창과 붙이지 않은 창의 온도차는 약 4도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필름 한장으로 열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단열필름 브랜드에 따라 에너지 절감과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섀시 교체는 엄두도 못내고 뾱뾱이로는 만족할 수 없는 나.



실제 85㎡(공급면적 32평)에서의 창호 비용은 대기업 고가 제품의 경우 약 1200만원 선이고 중소기업의 경우는 700만원 선입니다.

서민들에게 섀시를 교체하는 것은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최근에는 시공이 필요없는 단열필름을 부착하는 사례가 늘고있습니다. 펜제렉스 단열필름의 경우 약 25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섀시를 교체하는 비용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2. 곰팡이는 저리가라! 결로 감소로 이제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요.


@nitto denko 홈페이지 ▲컵을 이용한 결로실험


결로가 생겨 결로수가 흘러내리면 집 안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생활 환경에 좋지않고 호흡기 질환, 피부병 등이 있는 경우 굉장히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위 이미지는 컵에 필름을 반만 붙여 결로 실험을 한 영상의 일부로 결로를 완전히 방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필름을 붙임으로써 결로수가 흘러내리지 않고 표면에 맺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0-90%의 결로 현상을 억제함으로써 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필름 하나로 자외선 차단과 전자파까지 차단이 가능하다고요?


@penjerex 공식홈페이지


요즘 집안에서도 자외선을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단열필름은 열차단은 물론 실내로 들어오는 자외선까지 차단해 가구나 귀중품의 변색을 막아주고 실내에 있는 동안만큼은 피부에 자극이 덜 된다고 하니 이제 실내에서 만큼은 안심할 수 있겠죠?



@pixabay


요즘에는 많이 없어졌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송전탑, 가로변 전선, 통신사의 기지국 등 외부의 전자파는 인체에 영향을 끼칩니다.

전자파까지 차단 효과가 있는 단열필름이라면 저도 시공이 고민되는 볼수록 탐나는 아이템이네요.




4. 자연재해에도 거뜬! 파손 걱정 없는 단열필름


@pixabay


지진이나 태풍 등 최근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리면서 건물이 파손되거나 유리가 깨져 2차 피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내에 있을 경우 지진이 일어나면 가장 위험한 곳이 벽과 천장이죠.

단열필름은 창유리와 부착되어있어 유리가 깨져도 파편이 흩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자연재해로 인한 2차 피해를 줄여줍니다.


TIP) 일본의 경우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인한 유리 파손 및 인명사고를 방지하는 방안으로 건물 윈도필름 사용이 법규로 의무화되어있다고 합니다.




TIP)똑똑한 단열필름 구매 요령



단열필름도 브랜드마다 가격과 성능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똑똑한 소비와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몇가지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문시공 여부 : 전문 시공자가 시공을 해야 단열과 차열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품질 보증서 발행 여부 : 품질 보증서 발행 여부를 꼭 확인해야하고 특히 펜제렉스의 경우 10년 이상의 내구성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3. 전문기업의 기술력 확인 : 펜제렉스의 경우 윈도필름의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있는 100년 전통의 필름 제조 회사인 Nitto Denko가 생산한다고 합니다.


필름 하나로 에너지 절감과 우리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니 윈도필름, 정말 탐나네요!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