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아파트 탈출! 도심 속 가족의 힐링 주택

무료견적 신청
양산동주택
하우스톡
광주 북구 효열로
스타일 : 모던|
기간 : 90일
하우스톡



'오롯이 우리 가족만이 즐기고 쉴 수 있는 집이 생겨서 좋아요'


복잡한 도시 속에서 생활하다 보면 내 집만큼은 그 어느 곳보다 편안한 공간이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가족이 생활할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 아파트에서 사는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도심 속 단독주택이 있습니다.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건축주는 가족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고싶어 했습니다. 충분한 대화를 통해 주변에 방해 요소가 적고 도심 속이지만 전원 생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여느 집과 다르게 화이트와 블랙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마감하여 더욱 눈길을 끄는 한적한 도심 속 모던미 넘치는 우리 가족의 심플 하우스를 소개합니다.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HOUSE PLAN


주소 광주 광역시 북구 양산동

구조 경량목구조

연면적 131.40㎡(39.97PY)

1층 66.30㎡(20.28PY)

2층 65.10㎡(19.69PY)

마감재 외벽(스타코플렉스), 지붕(이중그림자슁글), 창호(미국식시스템창호), 데크(석재데크), 아트월(포쉐린타일), 내벽(실크벽지), 바닥재(강마루_동화자연마루), 계단(오크,평철난간), 위생기구(아메리칸스탠다드), 조명(렉스조명)




깔끔하고 간결한 구조와 컬러의 산뜻한 외관



심플한 느낌을 한껏 살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입구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 출입을 할 때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모노톤 마감과 현관에 디딤판을 두어 편리함을 더한 공간



유니크한 육각 타일과 베이지 톤의 디딤판이 시공된 현관입니다. 블랙 프레임의 슬라이딩 중문과 현관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현관장 밑에는 은은한 조명이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집의 구조에 맡게 창이 있는 곳은 공간을 비웠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내추럴한 오크 마감의 연결통로



현관의 분위기와 달리 내부는 밝은 화이트와 우드 마감으로 깨끗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현관 옆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바로 붙어있습니다. 오크 마감과 평철 난간으로 협소한 복도 공간에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포셀린 타일로 고급스러운 아트월을 제작한 심플한 느낌의 거실



평천장으로 설계된 거실은 대리석 아트월과 어우러지도록 화이트앤블랙 인테리어로 꾸며졌습니다. 개방감이 느껴지는 거실창으로 들어오는 따사로운 오후의 햇살을 한껏 누리고 싶어지는 공간이네요:)




오픈 키친과 우드 테이블로 완성한 편안한 분위기의 다이닝 공간



하얀 공간에 무심한 듯 툭 던진 우드가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어 활발한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했고 천장에 심플한 펜던트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개방감을 중요시한 오픈 키친 형태의 화이트 주방



다른 집과 달리 상부장을 과감히 생략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한 화이트 주방입니다. 다이닝 공간과의 사이에는 낮은 가벽으로공간 구분을 최소한으로 했고 화이트 대리석 육각 타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ㄷ자로 제작된 화이트 톤 싱크대는 진그레이 상판과 블랙 손잡이로 무게감을 주었고 화이트 레일 조명을 매치하였습니다.




저상 침대를 두어 안정감을 준 미니멀한 침실



아무런 장식이 없이 심플함 그 자체로 편안하게 다가오는 침실입니다. 바닥은 어두운 강마루로 시공하여 차분함이 감도는 공간입니다.



문에는 금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다양한 가구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공간



다양한 컬러와 재질의 가구로 각각의 공간을 특색있게 스타일링을 하였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분홍색 마감의 아이 방



사랑스러운 핑크색 마감의 아 이방은 사고력을 높여줄 다양한 책과 창의력을 키워줄 장난감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으로 모던한 욕실 완성



같은 새하얀 공간이지만 대리석 타일을 사용해 다른 느낌을 주는 1층 욕실입니다. 젠다이와 거울, 수납장은 블랙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블랙 프레임의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주면서도 답답하지 않도록 한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한쪽에 설치한 유아용 캐릭터 소변기는 아이를 생각한 디자인으로 배려심이 돋보입니다.




호텔 분위기를 자아낸 2층 복도



큰 사각창과 은은한 벽부등이 길을 안내해 주는 듯한 느낌의 2층 복도입니다.



양쪽으로 방과 테라스가 있고 한쪽 벽면은 그레이 벽지로 마감하여 전체적으로 은은한 모노톤이 감도는 모던한 분위기의 공간입니다.




골드 미러와 고급스러운 건식 세면대로 고급스러워진 2층 욕실



호리병 타일과 골드 미러로 호텔 분위기를 자아내는 2층 욕실입니다. 차분한 우드 마감의 건식 세면대는 골드 수전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고급스러운 조명을 매치하여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샤워공간은 단차를 주어 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한 설계 디테일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도심 속 단독주택 120% 즐기기!



2층 중간에 마련된 가족신은 붉은 파벽돌과 데크 천장으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