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리폼으로 비용절감한 13년된 34평 아파트

무료견적 신청
현진에버빌
디자인레브
경기 동두천시 생연로
시공비 : 2600~28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14일
디자인레브



만만치 않은 인테리어 비용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되었다는 클라이언트.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다가 결정한 것이 바로 리폼이었습니다.

상태가 양호했던 문, 수납장, 섀시, 거실 벽면 등을 필름 리폼하여 34평 공간을 이천만원 후반대로 완성하였습니다.

분위기는 새롭게 바꾸고 저렴한 금액으로 가성비 있게 완성한 오늘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필름 리폼으로 화사하게 변신한 현관



보통의 아파트와는 다르게 독특한 구조와 넓은 면적의 현관을 볼 수 있는 이곳은 넓은 크기만큼 넉넉한 수납공간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수납장은 상태가 양호했기에 화이트 컬러의 필름으로 화사하고 깔끔하게 리폼하여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평소 와인을 즐기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포인트월



현관 맞은편에 위치한 벽면에는 평소 와인을 즐기는 클라이언트가 소장 중인 와인을 진열할 수 있도록 포인트월을 연출하였습니다.

포인트월은 이태리 제품인 메탈 타일과 유리 선반, 간접조명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포인트월과 폴딩도어가 어우러진 모던한 거실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연출된 거실 전경의 모습입니다.

TV 벽면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월 제품으로 마감 후 간접조명을 더하여 은은한 분위기를 더하였습니다.



폴딩도어는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따라 쉽게 변화가 가능하며 체감상 공간이 넓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거실과 주방 등 공용 공간의 바닥은 밝은 컬러의 강마루를 시공하여 공간에 통일감을 주었는데요.

이러한 연출은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특히 작은 평수대의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연출법입니다.



방과 욕실 문은 사용 공간에 따라 컬러를 다르게 하여 필름 리폼이 진행하였으며 욕실 상부는 타공 후 유리를 마감하여 사용 여부를 손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방문에는 방주인의 이름을 블랙 컬러의 아크릴 스카시로 제작하여 특별함을 더하였습니다.




리폼으로 분위기 변신에 성공한 다이닝



이곳은 가족들의 식사를 위한 다이닝입니다.

메지(홈)으로 되어있던 벽면은 화이트 컬러의 필름으로 리폼하여 분위기 변신에 선공하였습니다.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주는 주방



짙은 그레이와 화이트로 마감한 주방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주방 가구는 'ㄱ자'형으로 조성하고 냉장고와 추가 작업대는 발코니에 시공하여 거실에서 바라보는 주방의 모습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타일과 주방가구는 유광 제품으로 시공하여 더욱 화사한 공간감을 연출합니다.




포인트 컬러로 모던하게 연출한 부부 침실



부부 침실로 사용될 이곳은 짙은 그레이 컬러를 한 면에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깔끔한 라운드 디자인의 블랙 조명과 블랙 컬러의 섀시가 더해져 모던 스타일의 침실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반대쪽 벽면은 화이트 컬러의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수납공간을 넉넉히 조성하였습니다.




얼굴이 화사해지는 화이트 컬러의 메이크업&파우더룸



큰 사이즈의 거울과 간접조명, 화이트 컬러의 공간 연출이 어우러져 화사한 메이크업&파우더룸이 완성되었습니다.




색의 대비로 더욱 깔끔해 보이는 드레스룸



짙을 컬러의 바닥재가 무게감을 주고 화이트 컬러의 붙박이장이 화사한 느낌을 주는 드레스룸의 모습입니다.

명확하게 갈리는 색의 대비로 공간이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블루와 핑크로 포인트를 준 자녀방



자녀들이 사용할 공간은 벽면의 컬러를 다르게 연출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바닥재는 모두 통일하여 시공하였습니다.



기존 붙박이장이 위치했던 방은 필름 리폼으로 비용은 절감하고 분위기는 새롭게 바뀔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톤 재질의 타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공용욕실



자주 쓰는 욕실 용품을 진열할 수 있는 젠다이 선반과 샤워공간의 코너형 선반, 슬라이딩형 거울 수납장 까지 넉넉한 수납공간과 선반으로 편리함을 더한 욕실의 모습입니다.

벽면은 스톤 재질의 타일로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욕실을 완성하였습니다.




화단이었던 공간이 평상으로 변신한 발코니



기존 화단이 있던 공간을 목공 작업을 통하여 평상으로 변신하였으며 안쪽 천장에는 건조대를 설치하여 빨래를 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은영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