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똑똑하게 여름나기! 실내온도 낮추는 꿀팁

무료견적 신청
펜제렉스총판
펜제렉스총판



'짧아지는 봄, 빨라진 여름'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5월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고 전망한 바 있습니다.

봄 날씨를 만끽하기도 전에 다가오는 더위를 어떻게 견뎌야 할지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몸도 마음도 지치게 하는 더위는 이제 그만! 폭염을 미리 대비하는 실내 온도 낮추기 팁과 더위 차단은 물론 에너지 절감도 가능한 효자 아이템을 준비했습니다.




1. '물방울과 함께 실내 온도도 뚝뚝' 발코니에 찬물 뿌리기



상대적으로 외부 열에 영향을 많이 받는 발코니 공간에 차가운 물을 뿌리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열기를 빼앗아 실내가 시원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인테리어 효과 톡톡! 열 흡수 쏙쏙! 습도를 조절해주는 식물 배치하기




습도가 5% 낮아질 때마다 체감 온도가 1도 내려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습기를 잡아주는 제습 식물을 집안 곳곳에 스타일링하면 싱그러운 분위기는 물론, 쾌적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 창문 방향으로 선풍기 틀면 공기의 밀도 차가 생겨서 시원해져요!


@pixabay


뒤쪽 공기를 앞쪽으로 내보내는 원리의 선풍기를 창밖을 향해서 틀면, 집안의 열기를 바깥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내 공기가 시원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장시간 사용한 선풍기 모터를 빈 캔으로 쿨하게 식혀주기


@pixabay


모터 위에 빈 캔을 올려 끈으로 고정시켜주면, 알루미늄이 선풍기 모터의 열을 흡수하여 주변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겨울철 쓰고 남은 뾱뾱이 여름철에도 활용해 보아요!



에어캡을 창문에 부착하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열기를 차단해주고,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최소화해주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미미하며 시야를 막기 때문에 답답함을 줄 수 있습니다.




6. 전력 낭비도 막고, 실내 온도도 낮추고!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모두 out



공간 안에 있는 플러그를 모두 뽑고, 불을 끄면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워서 움직이기도 싫은데 발코니에 물은 언제 뿌리나요~ 선풍기, 에어컨 켜야하는데 전력도 꺼야 한다고요?



가만히 있어도 더운데, 더위를 줄여주는 요령 따라하다가 더 덥겠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꿀템을 준비했습니다.

필름 하나로 단열, 차열, 자외선차단, 결로방지, 에너지 절감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효자 아이템! 펜제렉스 윈도필름을 소개합니다.



단열과 차열이 취약한 집을 리모델링 할 때, 보통 섀시를 교체하거나 조금 저렴한 비용을 들여 필름을 시공합니다.

하지만 창을 교체하는 일은 꽤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뜻 시도하기 어려워하시는데요.

최근에는 섀시 교체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에너지 절감과 건강까지 생각한 윈도필름으로 시공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7. 온도 차이 실화에요? 냉난방비 확실하게 줄이는 효도 아이템! 윈도필름


▲윈도필름 시공 전


▲윈도필름 시공 후


상기 이미지에 따르면 윈도필름 시공 전/후가 약 9도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자료에 의하면 유리창 온도가 1도 하강하면 냉방기 7%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다 저렇다 할 행동 요령 없이 필름 한 장으로 차열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물론 단열필름 브랜드에 따라 에너지 절감과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리지 마세요! 자신 있게 걷어내세요~ 자외선 차단도 가능해요!




블라인드와 커튼 없이도 윈도필름 하나 만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