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성공하는 상가 트렌드와 인테리어 노하우!

무료견적 신청
디에이건설(주)
디에이건설(주)




'#집데코 #예쁜카페 #분위기좋은카페 #핫플 #데이트하기좋은장소 #인테리어 #일상'


일상의 기록부터, 짤막한 해시태그(#)나 사진 한 장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행복했던 순간을 바로바로 공유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자신 또는 브랜드, 상업공간, 마켓 등의 개성을 표현하는 매개체로서의 역할과 홍보 마케팅으로 활용되는 sns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됩니다.

집데코에서는 소위말하는 sns 인기 공간, sns 핫플, 즉 단골손님이 모이는 상가 트렌드와 인테리어 노하우를 준비했습니다.




Tip 1. 예쁜 인테리어는 기본이죠!

_차별화된 콘텐츠가 있어야 한번 왔던 손님도 다시 와요



▲밝은 컬러톤과 세련된 디자인, 유동적인 동선이 가능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의 독서실


▲공간의 중심을 '바(bar)'로 구성하여 '커피, 디저트. 술'을 함께 큐레이팅 해주는 상업공간 (온더바)


▲'참기름'이라는 아이템을 콘텐츠로 구성하여 커피는 물론, 참기름과 관련된 전시와 판매를 함께 진행하는 카페 (연남방앗간)


터치 몇 번으로 발 빠르게 문화가 공유되는 시대에서 콘텐츠는 더이상 미디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람과 공간에도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공간을 옮겨 다니며 공부와 작업을 할 수 있는 '카페같은 독서실', '바' 라는 특정 공간을 제공하여 손님들의 취향에 맞게 '커피, 디저트, 술'을 함께 큐레이팅 하는 공간, '참기름'이라는 콘텐츠로 판매와 전시를 동시에 진행하고 커피도 판매하는 카페 등 개성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카페같은독서실 #분위기좋은카페 #핫플레이스 #큐레이팅 #취향저격 #문화가있는공간 #콘텐츠




Tip 2. 가족 단위 소비 인구를 모을 수 있는 배후시설 유무

_인테리어 비용 절감할 수 있는 전망 좋은 공세권, 숲세권 인기



홍대 경의선 숲길 (연트럴파크)


숲세권, 공세권이라는 말은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말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교통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상가가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세권 또는 공세권 상가가 인기라고 합니다. 복잡하고 쫓기듯 숨 가쁘게 살아온 우리 삶에서 숲과 공원으로 대변되는 휴식의 가치가 더욱 커졌기 때문이죠.

또한, 공원, 호수, 숲 등과 같이 자연환경이 주변에 있는 상권들은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창을 내는 것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내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친구, 연인 외에도 가족 단위의 소비 인구를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판교 어린이 도서관, 용인국제어린이 도서관 등이 기존 도서관의 틀을 깨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여파로 인근 상가 매출이 껑충 오르고,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에 의하면 실제 코엑스에 별마당 도서관이 생기면서 도서관 인근 상가의 매출이 30%가량 올랐다고 합니다.


ⓒ한숲스퀘어 라이브러리파크 조감도


ⓒ한숲스퀘어 라이브러리파크 조감도


최근 상가 트렌드도 '도서관, 테마파크, 숲' 등과 같이 배후시설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용인 e-편한세상 한숲시티 메인상가인 한숲스퀘어 역시 주변에 도서관과 호수공원을 아우르는 대형 라이브러리 파크와 5가지 대규모 테마파크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피크닉 파크, 에코파크, 스포츠파크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연인 또는 가족단위로 체험과 힐링,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쉼 #여가 #주말데이트 #가족나들이 #피크닉 #도서관 #테마파크 #여가시설 #공세권 #숲세권 #용인 #한숲시티 #한숲스퀘어




Tip 3. 특정 타겟층을 공략하기 위한 업종 선택과 특화된 인테리어

_고정적인 수요층이 있어 안정적인 방법


▲금메달을 상징하는 금빛 노란색을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여 친숙하면서도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태권도장


▲여성 수요층이 높은 점을 고려하여, 사랑스러운 컬러 선정과 웨인스코팅 마감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요가학원


▲카페, 맛집, 병원, 편의점, 대형 슈퍼 등과 같은 상업시설 외에도 교육 시설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한숲스퀘어


키즈카페, 학업 또는 운동과 관련된 교육 시설 등은 특정 타깃층을 공략하는 업종이기 때문에 고정적인 수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업종들을 보편적으로 마주할 수 있는 시설로는 단지 내 상가가 있습니다. 대규모 단지 내 상가는 교육 시설, 카페, 맛집, 병원, 편의점, 대형 슈퍼 등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흡입력 있는 점포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외부 유출 없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며,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단골손님을 모으기 좋은 환경입니다.

대규모 단지 내 상가이면서 업종 구성상 교육 시설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상가 예로는 '한숲스퀘어'가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최신 상가 트렌드에 부합하는 숲세권과 공세권의 라이브러리 파크 바로 옆에 들어서는 한숲스퀘어는 지하 2층~지상 5층의 연면적 22,442.76㎡로 조성되는 랜드마크 규모의 상업시설입니다.


과거에는 입지가 좋으면 소비 수요가 꾸준하여 장사가 잘 되었다면, 최근에는 자영업 경쟁 심화, 경기 불황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들과 삶의 질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의해, 수익형 부동산 소유자들도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여 고객들을 유치하는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향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영업을 준비하시거나, 상가 투자와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앞서 소개한 팁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