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제주살이 로망실현! 집을 지을까?구입할까?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최근 취업·아르바이트 관련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 1,462명을 대상으로 '꼭 살아보고 싶은 꿈의 도시'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22.0%가 제주도를 꼽았다고 합니다.

'제주에 남는 땅이 있다면 얼른 사'라는 우스갯말이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나만의 집을 갖는 것이 많은 현대인들의 로망이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한 달 살기를 실천하면서 이곳에 정착을 꿈꾸게 된 분들, 익숙하지만 낯선 환경 속에서 새 출발을 희망하는 분들,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 계획으로 제주도를 선택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제주도에 집짓기 열풍을 가져왔습니다.

위와 같이 제주살이 로망을 이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 트렌드와 집 고르기 팁을 준비했습니다.




핫하다 핫해! 인기 많은 제주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지역은?




영화, 드라마, 각종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는 애월읍은 제주도 내에서도 수요층이 탄탄한 인기있는 부동산 지역입니다.

애월읍은 제주시를 중심으로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공항과 도심지가 가깝고, 애월 해안도로를 통하면 제주 시내 접근도 수월한 곳에 있습니다.

주변 도로를 통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애월항, 곽지 해수욕장 등으로 이동 또한 편리하며, 아이의 교육을 위해 제주행을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교육 환경도 갖춰져 있습니다.

30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 학교 4곳이 이미 운영 중이며, 향후 추가로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중국계 국제 학교가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촬영지로 알려진 제주 애월읍 소길리 소재 단독주택(토지 318㎡, 건물 110.1㎡)이 감정가(2억6300만원)의 133.6%인 3억5100만원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제주살이 로망 실현, 집을 지을까요? 구입할까요?



기사에 따르면, 특별 자치도가 출범한 첫해인 2006년 제주도의 인구수는 56만 1,695명이었습니다. 2006년부터 조금씩 증가하던 제주 인구는 2013년에 이르러 ‘인구 60만 시대’를 열었습니다.

2016년에는 인구 65만 명을 돌파해 점차 빠른 속도로 인구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향후 제주2공항이 들어서면 인구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핫플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 제주살이 로망을 이루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을 지을까요? 구입할까요?!




1. 신축을 염두에 두고 알아본다면, '제주특별자치도 건축계획심의 기준'을 검토하고 토지를 매입할 것




제주도 필지의 경우, 집 한 채 지을 정도의 크기로 토지를 분할하는 것이 매우 까다롭거나 불가한 경우가 많아 적은 면적에 건물을 올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만약 토지를 결정했다 하더라도 인허가에서부터 오수처리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신축이 부담스럽다면 구옥을 찾아보세요!


@앤트러사이트 홈페이지 [제주 한림]

과거 고구마 전분공장을 개조하여, 브랜드 고유의 색을 입힌 사례


토지비, 부대토목, 설계 인허가 비용, 상하수도 및 전기의 인입 비용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신축이 부담스럽다면 원하는 조건에 맞는 구옥을 찾아 리모델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옥의 컨디션과 자재/공사방법 등의 선택에 따라 리모델링 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바꾸어 생각하면 기존 틀이 있으면 신축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신축은 부담, 구옥은 없고! 요즘 뜨는 타운하우스 전원주택을 눈여겨보자



▲애월읍에서 신축중인 타운하우스 현장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은 다수의 세대가 모여 하나의 단지를 형성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개별 전원주택보다는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고, 치안유지, 사후관리 용이, 생활 인프라, 교통망이 탁월한 장점이 있어,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을 선호하는 현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CASE STUDY, 제주 애월읍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 사례




제주 애월읍 타운하우스는 아름다운 풍광 주변으로, 제주의 강남으로 통하는 노형동, 연동과 약 10㎞ 내외에 위치해있습니다.

인근에 제주 국제공항, 대형마트, 병원, 제주도청, 제주 아트리움, 롯데시네마가 있고 광령 초등학교, 해안초등학교, 제주외국어고등학교, 제주관광대학교 등 생활편의 시설과 교육 시설, 문화 시설등이 갖추어진 입지입니다.

국제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과는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에버리스CC, 나인브릿지CC 등 10곳의 골프장과도 가깝습니다. 향후 제주 2공항이 완공되면 부동산 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HOUSE PLAN


위치 제주도 애월읍 고성리

건물규모 지상 2층

건물면적 132(40PY, 발코니 등 실사용면적 포함 시 55PY)

대지면적 330-396㎡ (100~120PY)

건물용도 단독주택(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

건축구조 철근콘크리트구조

창호재 독일식 시스템창호(47mm로이삼중유리)

외벽마감 청고벽돌, 스타코플렉스, 라임스톤, 현무암, NT패널 등

내벽마감 친환경 페인트, 원목 및 고재 포인트

바닥재 원목마루(티크), 포쉐린타일(주방)

가구 최고급 시스템 키친(원목, blum하드웨어)

가전 시스템 에어컨

건축&인테리어시공 (주)집데코 02-6959-8760


▲ 1층 평면도

▲ 2층 평면도




다각도로 보는 즐거움, 자연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구조



1층은 툇마루 개념의 테라스를 구성하여 친환경 목재 데크로 마감했고, 실내에서도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도록 넓은 창을 설치했습니다.

2층은 베란다 공간을 넉넉하게 할애하여 자연을 내부로 더 많이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풍경을 감상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고급 마감재와 실용적인 설계



주방은 실용적인 '11자형' 레이아웃으로 동선의 간소화를 꾀했고, 층별 테라스와 베란다를 설치하여 아름다운 풍광을 공간에 담았습니다

또한, 고급 저택에 사용하는 최고급 시스템 키친, 독일식 시스템 창호와 원목마루, 천연 페인트, 원목 및 고재를 사용하여 건강까지 생각하는 주거환경을 마련했습니다.



집 앞에는 잔디밭이 자리 잡고 있어 파티장이나 휴식공간 등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을 나만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를 보유한 세대의 경우 잔디밭 옆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송정효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