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감성 카페 인테리어

무료견적 신청
더카페
B&G디자인컴퍼니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10길
시공비 : 5400~5500만원|
스타일 : 빈티지|
기간 : 15일
B&G디자인컴퍼니


#감성카페 #카페스타그램 #공간스타그램 #예쁜카페


SNS를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해시태그. 필자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찾아보는 해시태그인데요. 이처럼 분위기와 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상업공간도 그에 맞춰 오래된 주택이나 상가를 리모델링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매출이 오르는 카페 인테리어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공간에 감성이 깃들어있고 특히 식음공간이라면 메뉴의 퀄리티와 서비스 등의 독특하면서도 균형잡힌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소비자도, 사업자도 모두 만족한 역삼동에 위치한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자없는 인테리어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공사를 하다가 문제가 생겨 중단하고 믿을만한 업체를 찾던 중 집데코의 소개로 좋은 업체를 만났습니다. 기존에 1층만 카페로 사용하던 건물은 장사가 잘되어 2층과 지하까지 확장하여 카페와 사무실, 회의 공간 등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마당과 야외 테라스로 감성적인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낭만이 있는 따뜻한 감성의 야외 테라스



테라스 천장은 목재 소재의 가림막을 설치하여 햇살이 사이사이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여 일조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접 공수한 고재 거울과 유니크한 내추럴스타일의 2층 출입문



고객은 전체적으로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원했는데요. 직접 구매한 고재 거울과 우드와 망입유리 마감의 출입문으로 입구부터 따뜻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적절한 가구 배치와 조명으로 나만의 아지트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 공간



문을 열고 들어와 바라본 2층입니다. 긴 우드 슬랩과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 그리고 박공지붕의 형태를 그대로 딴 천장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조화로운 분위기의 공간입니다. 또한 노출 천장으로 제작하여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도 보입니다.



창으로 시선을 돌려봅니다. 작은 창 사이로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살과 내추럴한 벽테이블과 의자로 혼자 온 사람도 자연스럽게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대편에는 회색 파벽돌과 감각적인 디자인조명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다양한 소품과 화분으로 스타일링을 하여 빈티지하고 아늑함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폴딩도어로 공간을 구분해주어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체석



2층에는 고객의 개인 사무실과 단체석 등이 같이 있는데요. 개방감이 있는 블랙 프레임의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선으로 기울어져있는 천장을 따라가면 회색의 파벽돌과 감각적인 조명이 스타일링 되어있는데요. 딱딱한 분위기 대신 아늑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배려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우드슬랩 위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펜던트등을 설치하였습니다.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소규모 인원을 위한 아담한 공간



짙은 그레이 컬러 마감의 공간은 다른사람의 방해를 최소화하고 비밀이야기를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아담한 크기로 제작되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긴 우드 테이블 앞에는 큰 창이 나있어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고 조명은 최대한 은은하고 공간에 방해요소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확장과 리모델링으로 2층에 자리 잡은 모던내추럴 스타일의 업무공간



우드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시크릿한 업무공간이 나옵니다. 역시 천장의 형태를 그대로 가져와 자연스러운 느낌을 냈고 큰 창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이 밝아서 전체적으로 어두운 공간에 답답한 느낌을 없앴습니다.



자연광이 들어오지 않을 때를 대비하여 은은한 빛이 매력적인 조명을 설치하였고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는 긴 우드슬랩과 수납장, 그리고 벽선반으로 편안한 느낌의 사무실을 연출했습니다.




야외인 듯 아닌 듯, 천장에서 들어오는 햇살과 자연바람이 좋은 공간



야외 테라스에 설치한 가림막을 내부에도 사용하여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모호하게 연출한 공간입니다. 특별한 조명을 설치하지 않고 대부분의 자연광으로 공간에 빛을 조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은은한 간접조명과 목재 세면대로 고급스러운 호텔 느낌의 화장실



좁고 긴 공간이 최대한 넓어 보이고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쓴 노력이 보이는 화장실입니다. 눈을 편하게 해주는 은은한 간접조명과 제작한 우드 세면대로 모던 내추럴이라는 콘셉트를 잘 표현했습니다.



세면대에는 전체 벽을 차지하는 큰 거울로 개방감을 한 번 더 살렸고 아기자기한 스타일링으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상업공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조명!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은 바로 공간을 더욱 돋보이도록 하는 조명입니다. 각각의 공간에는 다양한 조명을 설치하여 비슷하면서도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에필로그



Q: 공사가 중단되는 어려움을 겪으시면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애정이 굉장하실텐데요. 소감이 어떠신가요?


A: 일단 큰 도움을 주신 집데코와 B&G디자인컴퍼니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기존 카페가 잘되어 확장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중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요^^;

한 공간에서도 다양한 연출을 통해 지루하지 않은 공간이 완성되서 기쁘고요. 카페지만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멀티공간으로 사용할 수있도록 한 점이 가장 좋습니다. 마당과 테라스의 장점을 살린 것도 마음에 듭니다. 감사합니다.



에디터 : 집데코 황초희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