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5세대 함께! 오래된 빌라 리모델링 성공기

무료견적 신청
강남구 논현동
집데코
서울 강남구 논현로149길
시공비 : 35000~40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60일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다섯 세대 모두의 목소리를 도심 속 빌라 한곳에 담았다!


오직 우리 가족만이 즐기고 쉴 수 있는 편안한 쉼터 공간을 원하시나요?

여기 여섯 세대 중 총 다섯 세대가 친인척과 지인으로 이루어져 생활하는 화기애애한 빌라가 있습니다. 20년 전 빌라를 지어 세월이 지난 지금 리모델링을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여러세대가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전체적인 컨셉부터 세부적인 옥탑방 공간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말씀해주셔서 대화를 통한 의견 조율에 많은 힘을 썼으며, 그 결과 각 세대가 모두가 만족하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건물이 20년 이상 세월이 지난 노후 빌라라는게 놀랍지 않으신가요? 오래된 건물인 만큼 외관과 단열, 누수에 신경을 많이 써 섬세하게 작업하였으며, 화이트 컨셉으로 깔끔한 심플하우스로 변신하였습니다.


그럼 탈바꿈한 빌라의 놀라운 변화를 지금부터 보러 가실까요~?




HOUSE INFO


면적: 전용 158.67㎡

시공비: 3억5천~4억(단위: 만원)

유형: 빌라

스타일: 모던

시공기간: 2018-03-19 (60일)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특징: 20년 된 노후빌라, 다섯세대 동시 진행

공사내역: 설비(수도, 배수, 난방배관 전체교체), 누수관련 보수공사(외부벽면, 지붕), 도장공사(외부, 복도, 지하주차장, 실내), 우수관선홈통 공사, 지하횡주관공사, 세대별 인테리어 등




푸른 자연과 하늘 빛 건물로 화사하게 반겨주는 외관과 입구




빌라의 입구입니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했다는 사실이 믿겨지시나요?


도심 속에 위치했다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주변 환경이 매우 자연친화적이며, 입구부터 주차장까지 이어져있어 편리성을 높였으며 건물 외관은 연한 하늘빛으로 하여 옛 흔적을 찾아볼 수 없도록 깔끔하고 섬세하게 시공하였습니다.




입구부터 밝은 기운으로 맞이해주는 깔끔한 현관



밝은 화이트톤의 벽면과 디자인 조명을 설치하여 들어서는 순간 화사하게 맞이해줍니다. 3연동 슬라이드 중문으로 공간 구분을 해주었으며, 프라이빗한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문에 망입유리를 사용하여 답답함을 덜어주고 개방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옛것과 이국적인 스타일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거실



현관을 들어서면 왼쪽은 거실 오른쪽은 주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이루어져 밋밋할 수 있는 부분에 액자와 조명 화분 등의 다양한 소품들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컨셉으로 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골드 프레임의 액자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벽면 전체는 벽지 마감이 아닌 도장으로 매끄러운 느낌을 더해주어 군더더기 없는 거실 인테리어입니다.



천장에 설치된 메인조명은 자석의 원리로 이루어져 탈부착이 매우 편리합니다.




화이트와 딥 브라운의 조화로 이루어진 거실공간입니다. 바닥에는 반려견을 위해 매트를 깔아주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순백의 주방



주방 역시 깔끔한 화이트톤을 사용하였으며, 개방형 주방으로 확 트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가운데에 원형 테이블을 배치하여 오순도순 대화를 나누며 화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화이트 사각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벽을 꾸며주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은 기본! 작은 갤러리로 눈을 즐겁게 해주는 수납장



주방 한쪽 벽면 전체를 넓은 수납장으로 설치하여 공간을 넉넉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수납장에 작은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오브제들을 놓아 꾸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가구와 소품들로 이루어져 있는 안방 침실



연한 헤링본 마루와 베이지톤의 벽지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포근한 잠자리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폭신한 계단과 스타일러, 운동기구 등 다양한 제품들이 배치되어 있는 침실입니다.




화이트톤으로 여성미가 뿜뿜! 깔끔한 자녀방



화이트톤의 비앙코 무늬로 바닥을 깔끔하게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심심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문 손잡이에 골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건식과 습식 공간을 분리해준 깔끔한 부부욕실



안방 안에 있는 욕실로 파우더룸 겸 세면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성을 높였으며, 골드로 과하지 않은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그레이톤의 사각타일과 넓은 수납공간으로 이루어진 공용욕실




욕실과 세면대 사이에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 분리를 해주었으며, 거울장과 젠다이를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해주었습니다.




옥탑방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계단



옥탑방으로 올라가는 우드 소재로 된 계단입니다. 손잡이를 설치하여 안전성을 높여주었습니다.




다들 팝콘 준비하셨나요~? 집안의 작은 영화관!



따님분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옥탑방에 빔 프로젝트와 스크린을 설치하여 조그마한 영화관을 만들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한쪽에는 자녀분을 위한 미니드레스룸으로 꾸며주었습니다.




바라만 봐도 안구정화! 우리 집 작은 정원



1층 거실에 있는 테라스 풍경입니다. 푸르른 자연속에서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자연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싱그러운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