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발코니의 재발견! 홈카페 홈가든 사우나까지

무료견적 신청
집데코
집데코
|02-6959-8760
| zipdeco.store


상상력을 뛰어넘는 개성만점 가득한 발코니인테리어 엿보기!!

과거엔 단순히 화분을 놓아두거나 빨래를 널어두는 공간으로 사용하였던 발코니가 현재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채로운 공간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일수록 발코니 확장공사를 많이 하는 추세이고 공간을 넓혀 쓸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인테리어를 하는데 있어 발코니 확장공사는 빠질 수 없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거실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목적을 넘어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완성된 발코니인테리어 사례를 모아봤습니다.




1. 좌식 평상 공간으로 한옥느낌 물씬!!




전통과 현대미의 앙상블이라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코니를 확장하고 단 높이를 주어 한옥느낌이 물씬 풍기는 좌식평상의 발코니 사례입니다. 내추럴한 우드의 질감이 편안한 느낌을 연출해주며 컬러 쿠션을 매치하여 모던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좌식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더욱 끌리는 발코니 인테리어입니다.




2. 이제는 사우나도 집에서 즐겨요



핀란드식 사우나를 설치하여 특별한 힐링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욕실이 아닌 발코니에 설치하여 공간의 실용성까지 높여 주었습니다.




3. 우리집 홈카페를 소개합니다




고급스러운 카페를 그대로 옮긴 듯 작지만 강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공간입니다. 바닥에 타일을 사용하여 거실과 분리를 해 주었지만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주는 조명과 테이블을 설치하여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가질 수 있는 발코니 인테리어입니다.




하루의 고단함을 전망좋은 발코니에서 보내요




누구나 꿈꾸는 홈 바를 주방이 아닌 발코니에 만든 사례입니다. 좋은 전망을 가진 집이라면 그냥 바라보기엔 아쉬움이 남을 텐데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저녁에 발코니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 풍경을 바라보며 차 한 잔을 마신다면 이만한 휴식은 없겠죠?




타일이 예술!! 톡톡튀는 발코니 인테리어




평범한 발코니 인테리어는 흔히 볼 수 있어 개성만점인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고 싶으신가요? 특별한 가구 없이도 패턴이 강렬한 타일을 사용하여 톡톡 튀는 홈카페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액자 대신 설치한 선반과 사다리로 좁은 벽을 멋스럽게 꾸민 것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집주인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호텔 부럽지 않은 싱글룸 발코니



호텔 부럽지 않은 싱글룸의 발코니 인테리어입니다. 라운드가 매력적인 발코니에 길게 늘어진 조명과 테이블을 설치하여 혼자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숲속의 공기를 집에서 느껴요



도심에 살다 보면 자연과 접하는 일이 드문데요 전체 공간을 우드로 만들어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심플한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티타임을 가질 수 있게 마련하였습니다.




4. 싱그러움 가득한 실내정원




꽃을 좋아하는 취향을 가진 사람의 홈가든입니다. 마당이 없는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이 발코니에 정원을 만들게 되는데요, 꽃과 나무로 가득한 싱그러운 정원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5. 가족을 위한 홈라이브러리




독서도 하고 일광욕도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 가득한 공간입니다. 독특한 패턴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아 주었고 수납 공간과 평상을 설치하여 일자형 발코니를 더욱 실용성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만들었어요



도서관의 한켠을 그대로 옮겨놓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가족들을 위한 홈라이브러리 입니다. 길게 늘어진 조명이 테이블을 은은하게 비춰 독서를 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6. 책도 읽고 식사도 하는 멀티룸




큰 테이블이 주방이나 거실에 있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발코니에 당당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이닝, 휴식, 홈 오피스 등 멀티공간으로 사용할 목적을 두고 만든 공간입니다.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