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우리아이 창의력 쑥쑥 키워주는 인테리어디자인

무료견적 신청
키즈하우스
키즈하우스



소중한 내 아이, 창의력과 상상력은 어떻게 키울까?


아이들은 환경만 준비되면 본능적으로 스스로 잠재능력을 발달시키고 창조 한다이탈리아의 교육자 마리아 몬테소리가 한 말이죠. 좋은 교육 환경은 아이가 자발적으로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위험을 최대한 배제시킨 공간디자인과 오감을 자극하는 색감과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아이의 생각과 감각을 길러주는 필수요소들과 함께 공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인테리어 디자인 필수요소 3


1. 친환경 소재의 공간인지 확인하기


피부가 약하고 여린 아이들에게 친밀감 있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목재 사용한 공간으로 편안하고 친숙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면 아이들에게 더욱 좋겠죠?


2.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안전! 안전요소와 청결 확인하기


작은 것 하나라도 아이에게는 매우 위험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를 위협하는 요소는 당연히 없어야겠죠? 작은 소품부터 가구까지 모서리가 둥근지 위급상황일 때 대처할 수 있는 약품들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3.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인테리어 디자인과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인테리어 디자인은 기본!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은 아이의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역할놀이는 사회성, 인지력, 언어발달 능력 등을 키울 수 있으며, 아이가 스스로 다른 사람 역할이 되어 상황을 만들고 해결하며 감정이입과 공감능력,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 YES! 유해물질 NO! 자작나무로 이루어진 놀이 공간




친환경 소재인 자작나무로 이루어져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도 마음 놓고 놀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로망을 이루어주는 다양한 놀이 공간! 동화책 안으로 들어온 듯 한 기분을 내게 해주는 놀이공간과 안전할 수 있도록 날카로운 모서리에 다치는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모두 라운드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벽매트로 안전하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았으면 좋겠어요!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아이들의 안전이죠. 잠깐 눈 뗀 사이 일어나는 아찔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벽매트를 설치해주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엄마 아빠를 역할을 해보며 다양한 상황놀이를 할 수 있는 주방




역할놀이는 아이가 가상 역할을 하며 태도와 행동 변화를 시키는 놀이인데요. 다른 사람의 역할을 해보며 이해와 공감능력, 사회성을 키우는데 매우 중요한 놀이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갖고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주방가구를 디테일하게 표현해주었으며 생기발랄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어린이 친구들 모두 탑승해주세요! 도착지는 꿈과 희망의 나라입니다~



아이들이 공간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바다 위에 떠있는 배의 형태로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건물 기둥에 설치된 빨간색 등대까지! 디테일한 포인트로 다양한 공간과 선장, 선원 등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아이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꾸며준 별나라 교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납장을 낮게 설치해주었으며 벽에는 귀여운 별님 달님을 붙여 꾸며주었습니다.




동심 속으로 풍덩~! 바다 속 친구들이랑 함께 놀아요



다양한 공간을 체험해주기 위해 바다 속 친구들로 벽면을 귀엽게 꾸며주었습니다. 수중생물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켜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들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입체적인 월디자인으로 아이들 오감 자극하기!




아무것도 밋밋한 벽보다는 입체로 된 푸른 동산으로 월디자인을 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 시켜줍니다.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감으로 꾸며진 벽은 공간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양한 책들까지 완벽구비! 친구들과 같이 재미있는 독서시간을 가져요~



바쁜 부모님들을 대신해서 아이들의 보살펴주고 교육시켜주는 공간인 만큼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겠죠? 다양한 책들이 보관되어 있으며 독서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주었습니다.




뉴턴처럼 나무 밑에서 다양한 생각들을 떠올려보세요~




나무 밑에 앉아 책을 읽어도 좋고 또래 친구들이랑 오순도순 모여앉아 소꿉놀이를 하며 놀아도 된답니다.



키즈카페 못지않게 알록달록 귀여운 공간으로 또래친구들과 둘러앉아 이야기를 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놀 수 있도록 넓고 편안한 매트로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에디터 : 집데코 조유진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