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세컨하우스 열풍, 주말주택과 임대수익까지

무료견적 신청
이상엠앤씨
이상엠앤씨



일상을 벗어나 힐링을 하기 위해 해외 휴양지나 호텔을 찾는 사람들도 많지만 비용 부담과 시간의 여유가 부족하다 보니 서울 근교에 위치한 세컨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별장 정도의 큰 규모는 아니지만 10평 미만의 작은 공간임에도 필요한 시설은 모두 갖춰져 있어 단기간 머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기존의 세컨하우스는 규모가 크고 비싸서 되팔기도 어렵고 관리도 힘들었지만 지금의 세컨하우스는 작은 대지에 짓는 것도 가능할뿐더러 관리도 편리하고 경제적 부담도 줄어듭니다. 특히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임대를 놓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관광지 주변에 들어서는 세컨하우스는 아파트, 수익형 풀빌라, 테라스 하우스 등의 다양한 형태로 지어져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최근 세컨하우스의 트렌드는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소형화 : 힐링을 위한 공간, 원룸형 모듈하우스에서 주말을 보내요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큰 집의 규모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원룸형 모듈하우스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0평 정도 원룸 크기만한 복층형 세컨하우스는 소자본 투자만으로도 설계가 가능하며 생활에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어 펜션이나 호텔을 찾지 않아도 짧은 기간 동안의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실내는 복층형 구조라 층고가 높아 답답함을 덜어줄뿐더러 멋진 인테리어 설계로 삶의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공간을 더욱 넓힐순 없나요?



모듈하우스라고 해서 반드시 10평 미만의 세컨하우스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ㄱ자나 ㄷ자 모양 등, 대지 면적에 따라 원하는 모양으로 설치가 가능하여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친환경 : 건강을 생각하여 편백나무로 만든 숙박시설과 찜질방까지 갖춘 친환경 세컨하우스



자연과 가장 가깝고도 편안함을 주는 나무를 활용하여 지은 세컨하우스입니다. 게다가 전용 찜질방까지 갖춰져있어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찜질방이 아닌 가족들만 옹기종기 모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반석과 편백나무를 활용하여 자연적인 원적외선과 피톤치드가 나올 수 있는 기능성 찜질방까지 겸비되어 휴식공간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땅을 파고 기둥을 세우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비용 부담까지 줄인 이동식 찜질방이 뜨고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는 물론 기름, 전기 등을 활용하는 난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3. 수익화 : 캠핑도 즐기면서 안정된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카라반 캠핑시설



1박 2일에 특화된 카라반은 캠빙장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시설입니다. 대부분이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접근이 가깝고 운영과 관리도 수월합니다. 특히 카라반 대부분은 임대를 놓을 수 있기때문에 수익까지 챙길 수 있어 주목받는 세컨하우스중 하나입니다.





여러명이 잠을 잘 수 있는 침실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방과 욕실까지 갖춰져있어 주말에 가족, 친구들과 캠핑을 즐기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임대를 놓아 안정된 수익도 누려보세요.




Tip ) 세컨하우스 정보 더알아보기


건축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건축박람회에서는 (11월 8일(목)~11일(일)) 작지만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줄 세컨하우스의 정보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사전 등록하면 입장권과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하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가보는건 어떠세요?



에디터 : 집데코 이은정

맨위로

스토리 다른글 목록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ZIGBANG, (주)온썸 All rights reserved.